티스토리 뷰

유용한 정보

겨울 빨래 말리기 노하우

낮에도별 2013. 11. 9. 14:05
반응형

찬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는 계절이면 걱정거리가 늘어나는데요.감기에 걸리지 않을까, 날씨가 너무 추워서 난방비가 많이 나오지는 않을까. 이런 저런 걱정들이 생깁니다. 특히 바람 쌩쌩 눈까지 내리는 겨울이 되면 빨래 걱정도 해야합니다.

 

 

 

한 낮 햇볕에 말리면 좋을텐데.. 눈 내리고 ,흐리고, 춥고.. 빨래가 잘 마르지 않는 겨울에는 어떻게 해야 빨래가 마를까요?

 

 

 

 

첫째. 방안에 말리기

빨랫감이 바로 추운 공기에 닿게 되면 햇볕에 두어도 잘 마르지 않으니 빨래는 햇볕이 잘 드는 시간을 이용해서 하고 , 빨래를 너무 늦게해서 햇볕으로 충분히 건조가 안 되었을때는 잠들기 전 방안에 들여놓고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빨래가 잘 마를 수 있도록 겨울에는 오전에 빨래를 하는 것이 좋아요.그래야 오후내내 햇볕을 받으면서 잘 마른답니다.

 

 

 

 

방안에 말리면 좋은점? 겨울에는 난방을 사용해서 방안이 건조한데 이때 깨끗한 빨래를 방안에 널면 가습효과도 얻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빨래 헹굼 단계에서 향이 좋은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면 온 방안이 향기로 가득해 진답니다.

 

 

 

 

물기 최대한 제거한 후 말리기

겨울에 많이 입는 스웨터는 탈수 후에 한번 더 마른 수건을 이용해 꾹꾹 눌러 물기를 제거하면 보다 빨리 건조가 됩니다 . 점퍼도 수건을 이용해 물기를 흡수시킨 후 최대한 면적을 넓게 펼쳐서 널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림질 하거나,드라이어 이용하기

빨래가 덜 말랐을  때 다림질을 하면 건조 시간을 단축 시킬 수 있답니다.게다가 스팀 사용없이도 구김없이 깨끗이 다릴 수 있어서 좋아요. 이외에도 속옷, 양말은 비닐 봉지에 넣어서 드라이어의 따뜻한 바람을 이용해 말릴 수 있답니다. 단, 이방법은 급할때만 이용하세요 전기세가 더 나올수 있으니까요 .

 

추운겨울에도 보송보송한 빨래 건조를 위해 가급적 햇볕 잘 드는 오전에 빨래하기!잊지마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