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음식

마카의 효능 먹는법은

낮에도별 2014. 6. 3. 14:03
반응형

mbc 기분좋은날에서 페루의 산삼, 정력에 좋은 음식으로 마카의 효능이 소개되어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더운 날씨에 몸에 활력을 넣어준다는 정력에 좋은 음식 마카의 효능과 먹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카 이미지 출처 - MBC 기분좋은날]

 

마카란? 마카의 효능

 

마카는 안데스 산맥에서 재배되기 시작했으며 , 인삼과 같은 종류는 아니지만 페루의 인삼, 안데스의 산삼 등 여러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인삼과 같은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으로 아연이 부추보다 11배, 철분은 더덕보다 10배가 높다고 합니다.

 

또한 놀라운 생명력을 지닌 마카는 우주에서도 재배가 가능한 식품으로 NASA가 인정한 우주인을 위한 건강식품이기도 합니다.

 

 

활력을 준다는 新 슈퍼푸드 마카는 보기에는 양파,감자, 순무, 생강처럼 생겼는데요. 어떤 성분이 몸에 좋은걸까요.

 

 

활력의 근간은 마카의 매운맛!

 

생마카의 맛은 무의 알싸한 맛과 겨자의 매콤한 맛으로 마카의 매운맛이 활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매운맛의 비밀인 파라메톡시벤질 이소티오시아네이트 성분 등 다양한 활성물질 함유로 성기능 향상, 정력 증진에 효과적입니다.

 

 

정력에 좋은 음식의 대표로 부추와 마늘이 꼽히는데요 .마카와 비교하면 마카가 부추의 11배의 아연이 더 들어 있으면 , 마늘의 26배의 칼슘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아연은 남성호르몬을 형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마카의 효능 , 활력의 비밀은 풍부한 아연과 칼슘, 비타민, 다양한 미네랄 이라고 하니 활력을 잃기 쉬운 여름에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페루의 산삼으로 불리며 잉카문명 때부터 식용해온 마카는 왕과 귀족만 먹을 수 있었던 자양식이었다고 하는데요. 또한 전쟁에 나가는 전사들의 보양식이자 승전한 전사에게 포상으로 주었던 귀한 식품이었다고 합니다.

 

인체호르몬 밸런스를 유지, 형성해주는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는 마카 남성에게만 좋을까요?

 

 

여성에게도 좋은 효능

 

마카의 주요 에너지원 아미노산은 갱년기 여성에게 특효로 우울감, 피로감을 해소하고 마카의 철분은 빈혈에도 좋다고 합니다.

 

 

마카 먹는법, 마카즙

 

1. 마카를 얇게 저며 꿀과 버무려 이틀 정도를 절여주세요.

2. 믹서에 곱게 갈아서 건더기를 걸러내고 먹습니다.

 

마카는 특유의 맵고 쌉쌀한 맛으로 생으로 먹기 어렵기 때문에 우유나 두유와 함께 먹으면 매운 맛을 덜어준다고 합니다.

 

 

마카+ 장어 

 

고산지대에서 자라난 생명력 , 활력이 넘치는 마카는 장어와 궁합이 좋다고 합니다. 맛은 물론 효능을 증가시킨다고 하는데요. 뿌리는 장어에 싸먹고 김밥에 넣어먹고, 마카잎으로는 마카 전과 샐러드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하나. 다듬은 장어에 청주를 뿌리고 졸인 마카즙을 바르면 누린내, 비린내를 제거해줍니다.

 

장어에는 기름이 있어서 부작용으로 소화불량이나 설사를 유발해서 생강과 함께 먹는데요. 생강대신 마카를 함께 먹으면 기름기와 비린내 제거는 물론 활력까지 더해 준다고 합니다.

 

둘. 불판에 장어를 살짝굽습니다.

 

셋. 마카즙을 넣은 양념장을 장어에 골고루 바른 다음 한 번 더 굽습니다.

 

[마카 이미지 - mbc 기분좋은날]

 

마카주

 

마카를 1년 동안 숙성시키면 황금 같은 효능의 활력주가 완성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