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겨울에는 밥을 먹어도 금방 배가고프고 간식도 더 자주 챙겨 먹게 되는데요. 밤이 길어서인지 ... 야식을 챙겨먹는 횟수도 늘더라고요.(ㅜㅜ 살찌겠어...)

 

야식으로는 치킨,보쌈,피자도 좋지만 따끈하고 달콤한 호떡도 최고! 근처에 호떡을 파는 곳도 없는데...그렇다면 호떡믹스를 구입해 집에서 직접 만들어 보세요. 생각보다 간단하고 맛도 좋답니다.

 

 

요즘은 믹스 제품이 다양하고  만드는 방법도 쉬워서 많은 분들이 직접 호떡을 만들어 드신답니다. 요리 못하는 사람도 호떡믹스만 있으면 맛있는 호떡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먼저 반죽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꼭 조리법을 따라 해야합니다. 내 방식대로 할거야~ 물은 이정도면 되겠지 ~ 자신만만하게 만들다가 반죽을 망칠 수 있어요.

 

 

집에서 호떡만들기 방법

 

1.둥근 그릇에 따뜻한 물 250ml 정확하게 넣고 이스트를 넣고 주걱으로 골고루 저어줍니다.

 

 

2.1에 믹스를 넣고 주걱으로 골고루 반죽합니다.

 

3. 손에 식용유를 바른 후 반죽을 떼어 손바닥 위에 넓게 펴고 잼 믹스를 넣어 터지지 않게 잘 오므려 줍니다.

 

 

반죽을 터지지 않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잼믹스를 너무 많이 넣으면 굽다가 옆구리가 푹 하고 터질 수 있으니 적당하게 넣어주세요.

 

찹쌀믹스라서 반죽이 생각처럼 얇게 펴지지 않았는데요 ㅜㅜ 대신 잼믹스를 많이 넣어도 호떡 옆구리는 터지지 않았습니다 .

 

 

이제 예열된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반죽의 밀봉된 부분을 아래로 향하게 올려 놓습니다.약한불로 굽다가 밑부분이 노릇해지면 뒤집어서 누르개로 꾸욱 ~ 터지지 않을 정도로 눌러주세요 . 누르개가 없으면 밥공기로 누르셔도 됩니다.

 

 

기호에 따라 치즈를 넣거나 좋아하는 견과류를 더 넣으셔도 되는데요. 치즈를 넣어봤는데 생각보다 고소하고 맛있어요 치즈가 늘어지는 재미도 있고.. 아쉽다면 치즈양이 너무 적었다는점~ 치즈호떡을 만들 계획이라면 좀더 넉넉하게 넣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호떡을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면 맛있는 호떡 완성입니다. 바로 만들어서 따끈따끈한데가 나만의 개성을 넣어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더 특별한 맛이에요.

 

너무 많이 만들어서 남은 호떡은 전자렌지에 약 30초 정도 데워서 드시면 다시 따끈따끈 맛있는 호떡이 된답니다.

 

추운겨울 간식사러 외출하기 귀찮을때 집에서 호떡만들기 어떠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