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건조해진 겨울에는 피부 각질 관리에 더욱 신경이 쓰이는데요. 특히 입술의 경우 조금만 소홀하게 되면 바싹바싹 마르고 하얗게 부르트게 되더라고요. 게다가 자신도 모르게 입술을 손으로 뜯는 버릇이 있다면 피까지 볼 수 있습니다.

 

 

요즘같이 건조한 날씨에는 입술 각질에 많은 신경을 써야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입술에서 피가 흐르는 창피한 일이 생기지 않는답니다.

 

 

예쁜 립스틱을 바르고 싶어도 갈라지는 입술 탓에 몇 시간 뒤면 각질과 함께 입술 위에 뭉쳐버리는 립스틱 ... 예쁜 립스틱이 잘 어울리는 각질없는 촉촉한 입술을 만들기 위해서는 각질부터 제거해야 겠죠.

 

 

입술 각질 제거하는법 녹차티백, 흑설탕, 꿀만 있으면 ok

 

대부분 집에 녹차티백, 흑설탕, 꿀이 있기때문에 재료구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따뜻한 녹차 한잔 마시고~ 남은 녹차 티백은 입술에 5분정도 얹어 주세요. 다음으로 따뜻한 스팀타월로 입술을 적셔 각질을 불려줍니다.

 

이 과정만으로도 입술에 하얀 각질이 일어나고 잘 벗겨지는데요. 보다 깨끗하게 제거를 하기 위해서는 각질제거제를 사용하면 더 좋습니다. 각질제거제가 없거나 민감한 입술을 갖고 있다면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각질제거제 만들기

 

꿀과 흑설탕은 각질제거하는데 최고의 궁합으로 꿀2 : 설탕1의 비율로 섞어서 입술에 발라 문지르게 되면 각질도 잘 제거되고 입술도 촉촉합니다.

 

각질을 제거했다면 깨끗하게 닦아낸 후 입술 보호제와 립방으로 마무리 하면 되는데요. 평소 입술이 많이 건조하다면 입술에 꿀을 펴바르고 10분정도 랩을 씌워주면 입술의 촉촉함이 더 오래 간답니다.

 

중요!- 입술각질 제거는 일주일에 1~2회 정도가 적당합니다 .

 

 

각질을 제거는 물론 평소 입술이 건조해지지 않게 립밤과 입술 보호제를 챙기는 것이 필요합니다.

 

입술색으로 알아보는 건강상태

 

바짝 마른 입술. 검푸른 입술. 창백한 입술 왜그런걸까 ?

 

붉고 윤기있는 입술이어야 건강한 상태라고 하는데요. 입술은 주로 위장의 건강과 연결 되어 있으며 입술색을 통해 건강을 알 수 있습니다 .

 

 

창백한 입술

 

입술이 창백하다면 기가 허하고 빈혈증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검붉은 입술

 

검거나 푸른색 입술은 심장계통에 문제가 있거나 혈액의 흐름이 좋지 않거나 부족할 때 입니다.

 

심한붉은 입술

 

몸에 열이 많거나 위 속에 열기가 많은 상태로 감기, 결핵 같은 질환이 있을때 입술색이 유난히 붉게 됩니다.

 

건조하고 트는 입술 

 

유달리 바짝 마르고 건조한 입술은 간에 무리가 갔을때 , 스트레스가 쌓였을 때, 위장에 열이 많을 때 입니다.

 

건강한 입술을 위해 자외선이나 겨울철 차갑고 건조한 공기에 노출되는 것을 줄이고 , 규칙적인 식습관, 생활 습관을 갖는 것 잊지마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