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날씨에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요. 주변사람들이 콧물, 기침으로 고생하는 모습을 보니 안쓰럽기도하고 행여 감기라도 옮을까봐 걱정이 되네요.

 

한번 감기에 걸리면 콧물에 두통, 소화불량까지... 고생을 많이 하는편이라 더욱 신경이 쓰입니다.

 

 

감기에 걸렸다면, 치료 하기위해 감기약을 먹어야하는데요. 감기약을 먹고 나면 졸음, 현기증, 소화장애 등의 부작용을 무시할 수없더라고요.

 

일하는 낮에 졸음이라도 오면 사고로 이어지거나 큰 실수를 할 수 도 있는 만큼 심한 감기가 아니라면 약보다는 음식으로 예방하고 치료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뿌리의효능 감기에 좋은 파뿌리

 

쉽게 구할 수 있는 파뿌리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 성인병과 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으며 , 칼슘, 인, 비타민, 철이 풍부해서 위의 기능을 돕고 감기 악화를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 조상들도 파뿌리를 달여먹어 감기를 치료했다고 합니다.

 

 

한방에서는 총백이라고 하는 파뿌리 , 특히 흰 부분을 약재로 응용하는데요 . 총백은 땀을 내주고 추운 기운을 밖으로 배출시켜 준다고 합니다. 또한 기침, 가래를 삭혀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여기에 미생물에 대한 항균 작용도 있어 평소 파뿌리차를 자주 마시면 감기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파뿌리차 만들기

 

-파의 하얀 부부에서 뿌리까지  약 10cm 정도되게 자른 것을 2~3개 준비합니다

-300CC정도의 물에 파뿌리를 넣고 약한 불로 약 30분 끓여줍니다

 

물에 넣고 끓이면 아린맛이 약해지고 오히려 단맛을 느낄 수 있어서 아이들도 마시는데 불편함이 없으며, 1회 복용시 20~ 30CC 가 적당합니다

 

 

파 고르는 방법

 

줄기는 매끈하게 쭉 뻗고 흰색과 초록색 부근의 경계가 분명하며 초록색이 선명한 것이 좋습니다..

 

파와 궁합이 안 좋은 식품

 

미역

 

파에는 인과 유황이 많아서 미역국에 파를 넣으면 미역의 칼슘 흡수를 방해합니다.

 

차가운 실외, 건조한 실내 생활로 건강을 잃기 쉬운 겨울, 쉽게 구할 수 있는 파뿌리차로 감기 예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