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화씨 효능 부작용


홍화씨 효능으로 뼈 건강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가루나 환, 기름 등으로 섭취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홍화씨는 한약재로 사용되는 식품으로 뼈를 튼튼하게 만들고 골절과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뛰어나다고 해요. 또한 불포화지방산이 들어 있어서 홍화씨 효능으로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과다섭취, 체질에 맞지 않으면 홍화씨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주세요.

 

 

잇꽃 씨로도 불리는 홍화씨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은 관절과 뼈 건강에 좋다는 것인데요. 뼈를 잇는다고 해서 잇꽃이라고 불릴 정도로 뼈가 부러졌을 때도 홍화씨가 좋다고 해요. 이는 칼슘, 마그네슘, 칼륨, 유기백금 등의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이에요.

 

 

최근에는 밝혀진 효능으로는 항암제 부작용 감소가 있는데요. 암을 치료할 때 항암제를 투여하면 신장이 손상되는데 홍화씨가 이를 예방하고 개선해 준다고 해요. 신장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해 준다고 합니다. 다만, 과다섭취시에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체질에 따라서도 홍화씨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요.

 

 

불포화지방산이 들어 있는 홍화씨 효능으로 성인병도 예방할 수 있어요. 홍화씨는 간편하게 기름으로도 섭취하는데 기름으로 먹으면 리놀레산, 올레산, 비타민E 등을 챙길 수 있으며 리놀레산은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을 예방해준답니다.

 

 

올레산도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위산의 분비를 조절해주기 때문에 홍화씨기름 횬으으로 위궤양을 예방할 수 있어요. 또한 올레산은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어서 변비가 있는 분들은 홍화씨 기름은 적당량 그대로 먹거나 요거트에 섞어서 먹으면 좋습니다. 단, 과다섭취는 부작용으로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기름진 음식 섭취가 많은 분들의 경우 혈액 내 노폐물이 많이 쌓여 있어서 혈관이 약해지기 쉬운데 홍화씨 기름을 먹으면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등을 낮추고 콜레스테롤이 산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답니다. 즉, 혈관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홍화씨 섭취로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 성인병 예방은 물론이고 뇌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혈액순환이 잘 되면 뇌 신경세포에 산소와 영양이 충분히 공급되어 뇌가 건강해 진답니다. 따라서 홍화씨 효능으로 기억력 향상시키고 치매를 예방할 수 있어요.

 

 

혈액순환 불량으로 인해 발생하는 수족냉증, 생리통, 두통 등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으며,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춰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그 밖에도 홍화씨에 들어 있는 비타민E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기미와 주름 같은 피부노화 고민을 예방하고 개선해 준답니다.

 

 

홍화씨 효능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볼까요
1. 콜레스테롤을 낮춰 줍니다
2. 고혈압, 심장병, 동맥경화를 예방 개선해줍니다
3. 피부의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4. 뼈와 관절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5.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부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효능이 있지만 홍화씨 부작용도 있어서 주의가 필요한데요. 홍화씨 기름으로 섭취하면 혈류가 원활해지고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지만 과다섭취하면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설사도 할 수 때문에 건강에 좋은 기름이라고 해도 과다 섭취는 주의해야 한답니다.

 

 

소화기가 약한 분들은 홍화씨 부작용으로 속이 더부룩하고 쓰린 나타날 수 있어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후에 섭취하거나 홍화씨 가루를 곱게 갈아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과다 섭취하지 않을 경우 특별한 홍화씨 부작용이 없지만 임산부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생리양이 많을 때서 주의해야 한답니다.

 

 

홍화씨 부작용 걱정을 줄이고 홍화씨 효능을 챙기기 위해서는 적정 섭취량을 지키면 되는데요. 가루 형태의 경우 1숟가락, 기름은 1티스푼이면 적당하답니다. 한번에 많이 섭취하는 것보다는 꾸준히 섭취했을 때 건강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또한 보관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가루, 기름으로 만들면 산패가 빨라지기 때문에 적당량 장만해서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