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이야기

코골이 줄이는 방법 정리

낮에도별 2017. 4. 21. 19:34
반응형

코골이 줄이는 방법은 없을까요 코골이 심해서 줄이는 방법을 찾고 있는 분들이라면 소개해드리는 줄이는 방법을 참고해보세요. 코골이를 가볍게 여기는 분들도 있지만 심한 코골이는 대인관계에 영향을 주고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 뇌졸중 등 심각한 질환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답니다. 때문에 코골이 줄이는 방법을 알아두고 개선하는 것이 필요해요.

 

 

내가 코를 곤다고? 자신이 코를 고는지 어느 정도로 심한지 알지 못할 경우 코골이 줄이는 방법을 알아도 실천하기 쉽지 않아요. 때문에 녹음을 해서 자신의 귀로 직접 듣고 코골이의 심각성을 깨닫는 것이 먼저랍니다.

 

 

코골이 없애는 방법으로는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심하지 않을 경우 생활습관을 검토하는 것만으로 치료 될 수도 있답니다. 모처럼 병원에서 코골이 치료를 받아도 생활습관으로 인해 언제까지나 개선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입 호흡을 하는 분들은 코골이 줄이는 방법으로 마스크나 마우스피스 등을 사용하면 좋은데요. 입호흡은 코골이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구취, 구강건조, 면역력 저하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돼요.

 

 

코골이 줄이는 방법으로 비만을 개선해주세요. 비만이 되면 목 주위에도 지방이 붙고 그로 인해 기도가 압박 좁아지면서 코골이도 심해진답니다. 체중이 늘면서 심해진 분들은 칼로리관리, 적당한 운동을 통해 정상체중으로 줄여주세요.

 

 

줄이는 방법으로 베개의 높이를 바꿔보세요. 배게가 너무 높을 경우 목이 구부러지면서 기도가 좁아져 코골이와 호흡곤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목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적당한 높이의 베개를 선택해야 한답니다.

 

 

베개가 너무 낮은 것도 코골이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낮은 베개가 원인이라면 수건을 이용해서 높이를 조절하면 된답니다. 수건을 베개 아래 깔고 잤을 때 증상이 완화되었는지 녹음을 해보고 조절하면 될 것 같습니다.

 

 

옆으로 자는 습관을 몸에 익히세요. 위를 향에 자면 기도를 압박하게 되어 코골이가 발생한답니다. 옆으로 자는 습관을 익히기 위해 베개를 양쪽에 놓고 자거나 바디필로우를 장만하는 것도 좋습니다.

 

 

줄이는 방법으로 금주하기가 있답니다. 알코올은 기도 주위의 근육을 이완시켜 기도를 좁게 만들기 때문에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어요. 술을 좋아하고 코를 심하게 곤다면 자기 전에 술을 마시지 않거나 양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개선이 됩니다.

 

 

흡연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담배에 포함 된 유해물질이 기도의 벽을 손상시켜 붓게 만들고 염증을 일으켜 기도가 좁아지게 만들어요. 이로인해 코를 더 심하게 곯게 된답니다. 흡연을 하는 경우 금연을 하거나 개수를 조금씩 줄일 수 있었으면 해요.

 

 

스트레스로 인해 심하게 고는 사람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줄이는 방법으로 효과있어요. 피로와 스트레스 또한 코골이 원인 중 하나로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영양을 충분히 섭취하여 피로를 풀어야 한답니다. 폭음, 폭식은 피하고 식사는 균형있게 섭취해주세요.

 

 

몇 가지 제품을 이용해서 줄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강확장 테이프 - 외부에서 비강을 확장하여 코 호흡을 원활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마우스 피스 - 자고 있는 동안 혀가 기도를 압박하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그 밖에 스프레이, 마스크 등을 이용해서 코골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질환으로 인한 코골이라면 원인 질환을 치료해주세요. 비중격만곡증이라고 콧구멍 사이에 있는 벽인 비중격이 휘어질 경우 코 호흡이 힘들어서 코를 골게 된답니다. 신체적인 특징이나 질병이 원인이라면 코골이 줄이는 방법으로 생활습관을 개선해도 고칠 수 없기 때문에 병원에서 진찰을 받고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