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음식

아로니아 하루섭취량

낮에도별 2017. 3. 2. 17:54
반응형

아로니아 부작용은 없을까 아로니아 과다섭취로 인한 부작용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두고 올바른 섭취를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건강이나 미용에 좋은 효능이 알려지면 아로니아를 찾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영양이 풍부한데다 특별한 아로니아 부작용이 없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맛이 좋고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를 할 수 있어서 가족 모두에게 알맞은 건강식품입니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주목받는 아로니아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로니아는 블루베리보다 많은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어서 인기가 많은데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은 눈의 피로 개선, 혈액 순환촉진, 골혈압 예방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외에도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특별한 아로니아 부작용은 없지만 과다섭취는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제대로 아로니아 하루섭취량을 챙기면 어떤 효능을 얻을 수 있는걸까요. 눈 건강에 효과가 있습니다. 폴리페놀의 일종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으로 안토시아닌이 블루베리의 3배 이상입니다.

 

 

아로니아에 풍부한 안토시아닌은 눈의 망막에 있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돕는 기능이 있으며 로돕신이 부족할 경우 눈이 피로하고 시력이 저하되고 눈 질환이 발생하기 쉬워집니다. 눈 건강을 위해 보충제를 챙기는 것도 방법이지만 적당량 섭취할 경우 아로니아 부작용이 없으니 음식으로 꾸준히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아로니아
지방연소를 돕고 축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가로테노이드라는 성분이 지방 대사에 도움을 주며 안토시아닌은 지방축적을 막아줍니다.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운동전에 섭취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나이가 들면 살이 잘 빠지지 않기 때문에 체중감량은 물론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로니아에는 피부노화를 막아줍니다
강력한 항산화력을 지닌 안토시아닌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섭취할 경우 회춘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과도 있어서 혈색이 좋아지고 몸 안쪽 부터 젊어집니다.

 

 

생활습관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이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며, 베타카로틴이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 줍니다. 이로 인해 동맥경화, 고혈압, 당뇨병, 심장질환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변비를 해소하고 대장암을 예방하는 아로니아 효능
식이섬유가 콜레스테롤을 낮출 뿐만 아니라 정장작용이 있어서 변비 해소에 좋습니다. 평소 식이섬유 섭취가 적을 경우 변비에 걸리고 대장암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요거트에 아로니아 하루섭취량을 섞어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로니아 하루섭취량은 어느정도?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아로니아 하루섭취량은 분말의 경우 1스푼이 알맞으며 열매는 15개 정도면 충분합니다. 하루섭취량이 많다고 효능이 좋아지는 것이 아니므로 적당량 섭취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부작용이 있을까? 아무리 안전한 식품이라도 체질에 다라 몸이 불편해 질 수 있는데요. 아로니아 또한 체질이나 컨디션에 따라 불편한 증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과다섭취로 인한 불편한 증상이며 호전반응, 명현현상일 수 있습니다.

 

 

체질에 따라 과다섭취로 인해 위장과 신경 장애,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일시적으로 설사가 발생하거나 현기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명현현상은 몸이 좋아지는 호전 반응이라고도 하며 서서히 사라집니다. 하지만증상이 나아지지 않고 심해진다면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로니아 먹고 부작용으로 변비가 생겼다?
변비개선에 도움을 주지만 과다섭취는 오히려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 때문인데 폴리페놀이 물을 끌어당기는 효과가 있어서 과다섭취할 경우 변이 굳고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 하루섭취량을 지키고 물을 충분히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카테킨 함량이 높아서 다이어트와 건강에 이롭지만 철분제와 함께 섭취하면 철분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빈혈로 철분제를 챙기는 분들은 함께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보충제로 섭취하는 경우에도 용법과 용량을 지키지 않을 경우 아로니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섭취 전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그 밖에 주의할 점으로는 잼이나 과자, 주스 등으로 드실경우 당질을 과다섭취하게 되고 비만이 될 수 있으니 이왕이면 그대로 물에 타서 먹거나 플레인 요거트에 섞어드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