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음식

아사이베리 부작용 장단점

낮에도별 2016. 11. 16. 10:40
반응형

아사이베리 부작용은 없을까 걱정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아사이베리가 건강과 미용에 도움을 주는 슈퍼 과일로 알려져 있지만 과다 복용할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아무리 몸에 좋아도 과다 섭취할 경우 몸에 이상이 나타날 수 있고 호전 반응이라고 해서 체질이 개선되면서 나타나는 반응도 있다고 하니 섭취하기 전에 미리 아사이베리 부작용과 장단점을 확인해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위해 아로니아,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등 항산화성분이 풍부한 과일을 챙기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다양한 베리류 중에서도 아사이베리의 인기는 꾸준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사이베리의 좋은 효능에 대해서는 많이 알려져 있는데 아사이베리 부작용에 대해서는 아직 모르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걱정해야 할 만한 부작용은 없는 걸까요.. 몸에 좋다는 말만 듣고 무조건 장만했다가 체질에 맞지 않을 수도 있으니 섭취하기 전에 부작용이나 하루섭취량, 주의사항 등을 확인해 두세요. 먼저 왜 여전히 인기가 있고 관심을 갖는지 아사이베리의 효능을 알아볼까요

 

 

아사이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라고 불리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폴리페놀은 비타민C, E와 같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서 노화와 질병을 예방해준답니다. 기미, 주름, 처짐 등의 피부 노화를 막아서 젊은 피부를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또한 안토시아닌이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해 눈피로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서 평소 PC, 스마트폰으로 눈을 혹사시키는 분들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아사이베리 부작용보다는 장점이 많은 슈퍼과일이에요.

 

 

식이섬유가 다량 들어 있어서 아사이베리를 섭취하면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변비를 해소할 수 있어요. 식이섬유는 변비 뿐만 아니라 혈당과 혈압을 낮추고 비만을 예방하는데도 중요한 성분이랍니다.

 

 

아사이베리는 불포화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어서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억제해 줍니다. 아사이베리에 들어 있는 필수 지방산인 리놀렌산과 올레산이 혈액 내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게 되어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빈혈을 개선하는 아사이베리의 효능이 있어요. 여성에게 부족하기 쉬운 미네랄은 철분으로 적혈구를 생산하고 산소를 체내에 운반하는 철분이 부족하면 빈혈이 생기기 쉬운데요. 아사이베리에 자두의 약 10배의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철분부족으로 인한 빈혈, 식욕부진, 만성피로, 면역력 저하 등을 개선할 수 있답니다.

 

 

철분 외에 조혈 비타민이라고 불리는 엽산이 풍부하고, 철분의 흡수를 촉진하는 비타민C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빈혈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좋은 식품이랍니다. 항산화물질에 식이섬유, 철분까지 풍부하지만 과다섭취는 부작용을 유발하니 주의해야 돼요.

 

 

노화 방지, 변비 개선, 혈관 건강, 빈혈 예방 외에 아사이베리의 효능으로 많이 알려진 것은 피부 미용 효과인데요. 아사이베리에 미백효과가 있는 비타민C,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필요한 비타민B, 젊음을 되찾아주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 있고 이를 한번에 섭취할 수 있어서 피부미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장점이 많은 아사이베리지만 부작용으로 고생한 분들도 있다고 하는데요. 약물과 같은 부작용은 없지만 과다섭취할 경우 식이섬유가 많은 과일이라서 부작용으로 설사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밖에는 호전 반응이라고 체질이 개선되면서 나타나는 증상들이 있습니다.

 

 

호전반응(명현현상) 알아두기
부작용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체내 쌓인 독소가 배출되면서 나타나는 호전반응으로는 오한, 발열, 구토, 두통, 어깨결림, 졸음, 설사, 피로, 뾰루지와 여드름 등이 있답니다.

 

 

부작용이라고 느낄 수 있는 호전반응은 1~2 정도 지속될 수 있으며 증상이 나아지지 않거나 심해진다면 아사이베리의 복용을 중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작용이 걱정된다면 하루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한데요. 주스는 200ml, 분말의 경우 3g이 적당합니다. 자연 식품이기 때문에 아사이베리 부작용에 대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설사를 하는 분, 소화가 잘 안되는 분, 마르기 쉬운 체질이라면 섭취량을 신경써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