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음식

마누카꿀 복용법 효능

낮에도별 2016. 6. 10. 15:12
반응형

마누카꿀 복용법을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언제 먹어야 하는지 얼만큼 먹어야 하는지를 알아두고 마누카꿀 효능을 제대로 챙길 수 있었으면 해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마누카꿀은 민간요법으로 자주 사용이 되는데요. 일반 꿀에도 살균, 항균 작용이 있지만 그보다 훨씬 강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효능은 좋은데 단맛이 부담된다는 분들도 있는데요. 의외로 마누카꿀 복용법이 다양하고 음식 맛을 더 좋게 해주는 것 같아요.

 

 

마누카라는 식물의 꽃에서 얻는 마누카꿀 복용법을 확인하기 전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부터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가장 많이 알려진 효능으로 위장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파일로리균, 살모넬라균, 포도상구균 등 세균에 대한 항균력이 강하기 때문이에요. 집에서 몇 숟가락 챙겨 먹는 것만으로 위 질환의 원인이 되는 파일로리균을 제거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화장실에 편하게 갈 수 있게 해주는데요. 정장작용이 있어서 장내 환경을 정돈해 주기 때문에 설사뿐만 아니라 변비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마누카꿀이 놓은 박테리아인 비피더스균을 늘려주기 때문이에요.

 

 

목 통증이나 감기 예방에도 마누카꿀 효능을 기대할 수 있는데요. 염증 완화에 효과가 있기 때문에 목이 아플 때 먹으면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어요. 감기에 걸렸을 때 마누카꿀 복용법으로 생강차나 뜨거운 우유에 섞어 마시면 보다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 피부 미용에도 효능이 있어요. 높은 항균력이 세포의 재생 능력을 높여주며 보습력도 높여준답니다. 피부염이나 여드름, 건성피부에 효과적이며 클렌저에 꿀을 섞어 세안하거나 팩을 하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줍니다. 마누카꿀 복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피부에 양보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충치가 걱정되어 마누카꿀 복용하는 것을 꺼리는 분들도 있는데요. 꿀은 달콤함 때문에 충치를 연상시키는데 마누카꿀은 살균 작용이 있어서 충치균을 억제하고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구취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 밖에 마누카꿀의 효능으로 알려진 것들을 확인해 볼까요
뛰어난 살균 효과( 상처, 구내염 치료, 기침, 목감기)
알코올의 분해를 도와 숙취 방지와 해소 효과
빠르게 에너지로 변해 운동 후 피로 회복에 도움
비피더스 균을 증가시켜 설사, 변비에 효과
루테인 성분이 눈의 피로를 회복해주는 효과

 

 

미용과 건강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효율적으로 흡수하기 위해서는 마누카꿀의 복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요. 가장 효과적인 복용법은 그대로 먹는 것으로 하루에 3회 정도가 적당해요. 1회 섭취량은 5ml ~ 15ml 로 천천히 녹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먹은 후에 바로 물을 마시지 않아야 해요.

 

 

먹는 시간은 식사 1시간 전이나 취침 1시간 전이 알맞으며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마누카꿀 효능을 챙기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도 하루에 2~3번 1숟가락 정도 먹으면 목 통증을 가라앉힐 수 있어요. 뜨거운 물이나 우유, 생강차 등에 넣어 드시면 몸을 따뜻하게 하여 좀 더 효과적이랍니다.

 

 

단맛이 부담될 경우 그대로 먹는 것보다 우유나 두유에 섞어 복용하면 좋은데요. 두유의 경우 포만감도 있어서 다이어트할 때 식사대용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두유의 단백질에 마누카꿀의 비타민과 미네랄도 챙길 수 있어서 다이어트와 피부미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단맛이 없는 요구르트를 먹을 때 섞어 먹으면 소화와 흡수율이 높아지고, 여기에 견과류나 과일을 첨가하면 영양을 고루 챙길 수 있습니다. 요리를 할 때 설탕 대신에 사용하거나 간편하게 빵에 발라서 먹을 수도 있어요. 버터나 잼 대신 마누카꿀을 발라 먹어보면 어떨까요.

 

 

효능이 좋고 마누카꿀 복용법도 다양하지만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자연 식품이라서 부작용이 없지만 1세 미만은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금속 숟가락을 이용하면 성분이 변질될 수 있기 때문에 복용할 때는 플라스틱이나 나무 스푼을 사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