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음식

코코넛오일 먹는방법 모음

낮에도별 2016. 5. 27. 19:08
반응형

코코넛오일 먹는방법 올바른 섭취량을 알아볼까요. 지방 연소 효과를 높여 주고 피부미용에 도움을 준다고 해서 코코넛오일을 챙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건강이나 미용에 좋은 오일인 것은 맞지만 제대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올바른 섭취 방법을 지켜야 한답니다. 아직은 친숙하지 않지만 친해지고 싶은 코코넛오일 먹는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대부분 다이어트를 위해 코코넛오일 먹는방법을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코코넛오일에 들어 있는 포화지방산은 중쇄지방산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고 먹을 수 있어요. 중쇄지방산은 몸에 쌓이지 않고 이미 생긴 지방을 연소시키는 특징이 있어서 코코넛오일 효능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답니다.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코코넛오일만 과다 섭취하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고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운동을 꼭 함께 해야 한답니다. 운동하기 싫어서 코코넛오일에만 의존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코코넛오일은 섭취한 칼로리를 에너지로 바꾸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섭취하고 운동했을 때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어요.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과가 있어요. 항산화 작용이 있는 식품으로 활성산소로 인해 몸이 산화되는 것을 예방해준답니다. 활성산소는 질병과 노화의 주범으로 세포를 산화시켜 기미나 주름을 발생시킨답니다. 그래서 코코넛오일 먹는방법으로 피부에 양보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얼굴은 물론 머리, 머리카락, 발뒤꿈치 등 전신피부에 사용할 수 있고 오일풀링할 때도 사용할 수 있어요.

 

 

장내 환경을 정돈시켜 변비를 해소하는 효과도 있답니다. 이는 식이섬유에 의한 효과가 아니라 장내 식품첨가물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인데요.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식품에 들어 있는 식품첨가물은 장내 좋은 박테리아에 악영향을 끼쳐 변비가 되게하는데 코코넛 오일이 이러한 식품 첨가물을 제거하고 장내 환경을 정상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요.

 

 

그 밖에도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답니다. 피부 미용을 위해 바르는 분도 있지만 벌레 물린 부위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라우산이라고 항산화력 항균력이 있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벌레물렸을 때 찰과상 입었을 때 치료에 도움된다고 해요. 먹는방법뿐만 아니라 바르는 방법도 다양하더라고요.

 

 

좋은 효능이 있어도 먹는방법을 제대로 지키지 않으면 오히려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다이어트에 적합한 식품이지만 기름의 일종이라서 과다섭취하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답니다. 하루에 먹는 양을 정해야 하는데 처음에는 1큰술 정도로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평소 기름을 먹으면 배탈이 나는 분들의 경우 조금씩 섭취하고 익숙해지면 권장량만큼 드시면 됩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2~4큰술로 칼로리는 1큰술 당(12g) 110 칼로리랍니다. 2큰술을 먹으면 220, 4큰술은 440 칼로리로 이 이상 섭취하면 칼로리 오버가 되니 주의하세요. 그리고 한번에 4큰술을 먹는 것이 아니라 아침, 점심, 저녁 식사때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할 때 먹으면 복통이나 설사를 예방할 수 있어요.

 

 

먹는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그대로 먹는 분들이 많고 요리에 활용할 수도 있는데 특유의 달콤한 향기가 부담된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억지로 드시는 것보다는 어울리는 음식에 섞어서 섭취하면 좋은데 카레와 궁합이 좋더라고요. 익숙해지면 야채 볶음이나 생선 요리 등에도 활용해보세요.

 

 

아침에 간단하게 빵에 발라서 먹는방법도 있어요. 흔히 바삭하게 구운 빵에 버터를 발라서 먹는데 버터나 마가린과 달리 코코넛 오일은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답니다. 빵에 바르는 것이 가장 간편하고 맛있게 먹는 방법 같아요.

 

 

음료에 섞어 먹는방법도 있는데 생각보다 궁합이 좋아요. 따뜻한 커피에 한 스푼 넣어 마시거나 녹차, 홍차에 섞어서 마셔도 됩니다. 달콤한 코코넛향이 기분전환에 도움이 되고 맛도 부드러워집니다. 우유나 두유에 넣어서 마시는 것도 방법이에요.

 

 

과자를 만들 때 버터대신 코코넛오일을 사용하거나 샐러드 드레싱으로 사용하기, 빙수 위에 토핑으로 얹기 등 코코넛오일 먹는방법은 다양하답니다. 다이어트, 미용, 건강에 효과적이지만 먹는다고 해서 살이 빠지는 것은 아니에요. 게다가 운동을 함께 해야 효과가 높아지기 때문에 효능이나 섭취법을 제대로 알고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