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해바라기씨효능이 좋은 것은 알고 있는데 구체적으로 어디에 좋은 걸까요. 껍질을 까는 재미가 있어서 어릴적 자주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요즘도 간식으로 안주로 챙기는 편인데 너무 많이 먹으면 살이 찔 것 같아 걱정이 되더라고요. 해바라기씨효능이 좋다고 해도 하루섭취량을 넘기면 살이찌거나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하니 섭취량을 알고 챙기는 것이 좋겠어요.

 

 

해바라기씨는 작지만 영양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엽산, 비타민E, 아연, 철분, 비타민B1,6 비타민B12, 마그네슘, 칼슘, 칼륨, 트립토판, 리놀레산 등 다양한 영양이 들어 있답니다. 작은 씨앗에 이렇게 많은 영양이 들어 있다는게 신기하네요. 영양 만큼 해바라기씨효능도 다양하답니다.

 

 

 

해바라기씨의 효능으로 혈액순환을 개선할 수 있어요. 다른 견과류와 마찬가지로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혈액을 정화시켜 줘요. 비타민E도 같은 효과가 있어서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고혈압, 동맥경화 같은 생활습관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을 개선하는 해바라기씨효능도 있답니다. 해바라기씨에는 트립토판과 비타민B6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트립토판과 비타민B6는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을 만드는 재료가 됩니다. 트립토판은 우리몸에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간편하게 견과류를 통해 챙길 수 있어요.

 

 

위 건강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위 점막세포의 재생을 돕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가 들어 있고 마그네슘성분이 위의 긴장감을 이완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요. 스트레스성 만성 소화불량에 도움되는 트립토판 성분도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E가 풍부해서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E의 항산화 작용으로 체내 활성산소를 예방하여 노화가 되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평소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는 분들은 활성산소가 체내에 쉽게 쌓여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이 높기 때문에 항산화식품을 매일 챙겨드시는 것이 좋아요.

 

 

해바라기씨에는 미네랄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철과 구리는 빈혈을 예방하고 아연은 손톱이나 머리카락, 피부 세포의 재생을 도와줍니다. 피부는 물론이고 머리카락과 손톱 건강도 챙길 수 있으니 하루 섭취량 만큼은 챙겨야 겠어요.

 

 

여성분들 빈혈예방에 도움이 돼요. 해바라기씨에 들어 있는 철분과 엽산 덕분으로 엽산의 경우 씨앗류 중에서도 많이 들어 있답니다. 그 밖에 비타민B 군이 피부 신진대사를 촉진해주어 피부 턴오버 주기를 정상으로 되돌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구요? 지방이 많아서 살이 찔 것 같은 이미지가 있는데 먹는양을 잘 지키면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는 스트레스 호르몬 코르티솔을 억제하고 칼로리 소비를 촉진시키는 작용이 있기 때문이에요. 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배를 든든하게 하는 포만감을 주어 간식 섭취를 줄이는 효과도 볼 수 있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 개선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해바라기씨는 어떻게 먹는 것이 좋을까요. 씨앗에 들어 있는 리놀레산이 열에 약하기 때문에 그대로 먹는 것이 좋은데요. 살짝 볶아 갈아서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하셔도 됩니다.

 

 

다만 먹는 양을 신경써주셔야 해요. 하루에 20개 정도가 적당해요. 100g에 610kcal나 되기 때문에 10g 정도만 드시면 알맞습니다. 10g은 61kcal로 부담되지 않는 열량이랍니다. 이 정도만 챙겨도 생활습관병을 예방하고 피부미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건강과 미용에 좋은 해바라기씨효능 외에 부작용은 없나요. 견과류는 많이 먹을수록 효과가 좋아지는 것이 아니라 적당히 먹는 것이 중요해요. 과다섭취하면 구토, 설사 등을 일으킬 수 있고, 칼로리가 높아 살이 찔 수도 있기 때문에 섭취량을 신경 써주셔야 한답니다. 맛은 물론 건강까지 동시에 챙길 수 있으니 해바라기씨 같은 견과류를 꾸준히 섭취할 수 있었으면 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