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급하게 민원서류가 필요할 때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알고 있으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상담하고 서류 발급 받는 것보다 무인발급기가 이용하기 편하고 절약도 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요즘은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이 증가하면서 설치도 많이 되어 있으니 근처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확인하고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발급가능한 서류로는 주민등록등본 초본, 가족관계증명서,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혼인관계증명서, 성적증명서, 병적증명서 등 다양합니다. 왠만한 서류는 발급 가능해서 관공서 민원실을 찾지 않아도 되고 수수료도 저렴합니다. 무엇보다 주간과 야간에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빠르고 쉽게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지만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몰라서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지하철 역에도 비치가 되어 있는데 어느 역에 있는지를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답니다. 특히 타지역에 방문했을 때 당황하게 되는데요. 그럴 땐 민원 24사이트를 활용하면 위치를 찾을 수 있어요.



무인민원발급기 지하철이나 병원 등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민원 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세요. 그리고 홈페이지 맨 위 바로가기 서비스에서 민원24 이용안내> 무인민원발급안내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발급할 수 있는 서류와 수수료, 이용시간 등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발급 시간은 24시간 365일이며 수수료의 경우 지역에 따라 달라요. 또한 발급기 운영 환경에 따라서 발급 불가능한 서류도 있답니다. 장애인증명서, 한부모가족증명서, 가족관계, 혼인관계 증명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WEB 표시가 되어 있어야 되니 확인해 보세요. 그럼 우리동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알아볼까요.



수수료와 가능 서류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 오른쪽으로 설치장소 안내라고 보이는데요. 눌러서 파일을 받아 확인할 수 있어요. 서울, 경기도, 인천 등 시도명, 정확한 설치 주소, 평일 시간, 휴일 시간, 등기부등본 발급여부와 전화번호까지 자세히 확인할 수 있어요. 이용시간이나 발급 가능 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을 해두는 것이 좋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지하철 위치가 궁금한 분들은 설치 위치> 지하철을 확인해 주세요. 종로 3가역에는 2-1번 출구옆에 있으며 이용시간은 05:00-23:59 입니다. 군자역 1번출구 (지하1층 편의점앞), 을지로입구역 중앙광장 2호선 타는곳 앙고빵집 앞 이라고 자세히 나와 있어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미리 프린트해 놓거나 필요 정보만 따로 메모해 두면 좋을 것 같아요.



인터넷으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검색까지 해가며 찾아갔는데 서류 발급이 안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운영시간이 자치단체에 따라 달라서 전화번호로 문의한 후에 이용하는 것이 헛걸음 하지 않는 방법이에요. 차량이나 건축의 서류는 일요일 공휴일에 서비스 하지 않고, 등기부등본 발급은 행정기관 내 설치된 기기에서만 발급가능하다는 것도 알아두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