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이야기

배에 가스빼는법 뭘까

낮에도별 2016. 3. 16. 15:34
반응형

배에 가스빼는법으로 음식이나 운동하기 등이 있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것들이 도움이 되는지 알아두었다가 고통스러운 복부팽만감을 해소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만약 남들보다 가스가 더 많이 자주 쌓이는 것 같다면 배에 가스빼는법은 물론 그 원인을 알고 해소할 수 있었으면 해요.

 

 

하루에 10~20번 정도 방귀를 뀌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좀 많이 나오거나 배출되지 않고 쌓인다는 분들이 있는데요. 실제 방귀가 쌓이기 쉬운 사람이 있다고 해요. 배에 가스빼는법을 알기 전에 왜 쌓이는지 그 이유부터 알아두세요.

 

 

앉아 있는 시간이 길거나 같은 자세를 장시간 하고 있을 경우 장이 제대로 움직이지 않아서 방귀가 쌓이 쉬운데요. 직장인들의 경우 앉아 있는 시간이 길고 방귀를 참아 버리는 경우가 많아서 배에 가스가 차게 돼요.. 그런데 방귀를 참으면 오히려 더 많이 차게 되고 독성가스를 만들어 피부 트러블이나 두통, 복통 등을 일으키게 됩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스타킹이나 스키니진으로 인해 가스가 차기 쉬운데요. 조이는 옷은 내장을 압박하고 기능을 둔화시키기 때문에 최대한 편안한 옷을 입어 복부를 압박하지 않도록 해주셔야 해요. 옷을 편하게 입는 것도 배에 가스빼는법으로 도움이 되더라고요.

 

 

배에 가스가 차는 느낌이야... 이럴땐 일단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세요. 대장은 스트레스에 민감해서 신경을 쓰면 움직임이 둔해지고 방귀가 차기 쉽답니다. 억지로 빼내려고 하면 더 쌓이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편안한 마음으로 앉아서 찜질팩을 이용해서 배를 따뜻하게 해주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나오게 될거에요.

 

 

특히 생리 전 여성분들은 방귀가 쌓이기 쉬운데요 온찜질을 하면 생리통 완화에도 도움이 되니 찜질팩을 준비해 두었다가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몸이 차고 혈액순환이 안 좋은 분들은 반신욕이나 족욕을 해주면 효과가 있어요. 오한을 해소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져서 장의 연동운동이 촉진되고 변비와 가스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몸에 있는 나쁜 균을 몰아내서 배에 있는 가스빼는 방법도 있어요. 나쁜 박테리아는 식이섬유를 먹이로 하여 가스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나쁜균이 생기지 않도록 육류섭취는 줄이고 요구르트나 올리고당 같은 유산균을 포함한 식품을 챙겨드세요. 꾸준히 유산균을 챙기면 장내 환경이 좋아지면서 변비나 방귀고민을 덜 수 있답니다.

 

 

찬 음식을 삼가하세요. 찬 음료나 음식을 많이 먹으면 장이 둔화되고 방귀가 모이기 쉬워집니다. 음료는 가능한 따뜻한 것으로 음식을 먹을 때는 공기를 가능한 삼키지 않도록 꼭꼭 잘 씹어 먹는 것이 중요해요.

 

 

방귀를 빼내려면 장에 자극을 주어야 하는데요. 집에서 있을 경우에는 간단한 운동으로 배출시킬 수 있어요. 천장을 보고 누워보세요. 그리고 한쪽 다리씩 무릎을 구부려서 가슴쪽으로 천천히 끌어 올립니다. 1분정도하면 방귀가 나오기 시작 하더라고요. 양팔로 양쪽 무릎을 끌어앉고 편안하게 호흡을 해보세요.

 

 

누웠을 때보다 엎드렸을때 배에 가스가 잘 나온다는 분들도 있는데요. 엎드려서 무릎을 굽히고 얄 발 뒤꿈치로 엉덩이를 가볍게 두드리듯 움직이면 방귀가 나올거에요. 파닥파닥 최대한 장을 자극해 보세요.

 

 

실내가 아닌 외출했을 때 배에 가스빼는법으로는 복식호흡과 배마사지가 효과적이에요. 아랫배로 호흡하다보면 긴장도 풀리고 고민되는 가스도 자연스럽게 배출됩니다. 마사지를 할 땐 배꼽을 중심으로 원을 그리 듯 해주시면 되는데요. 시작 위치는 배꼽 아래 5cm 정도로 대장이 시작되는 부분이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