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데 전 편하게 윈도우 스티커 메모를 이용하는 편이에요. 프로그램을 받고 설치하는 것이 번거롭다거나 오류나 광고때문에 신경쓰인다면 저처럼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있는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을 활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리 치워도 컴퓨터 책상과 모니터는 지저분해지기 쉬운데요. 중요한 내용을 노란색 포스트잇에 써서 여기저기 붙여 놓았더니 모니터가 해바라기가 되더라고요..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을 사용하기 전까지는 왼쪽 오른쪽은 물론이고 아래 위로 포스트잇이 도배가 되어 있었답니다.

 

 

건망증이 심한건 아닌데 한 가지에 신경쓰면 나머지 일들이 바로 생각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바탕화면에 메모장을 띄어놓고 그 시간에 해야할 일, 이번주에 중요한 약속, 내일 할일 등을 작성해 놓는 편이에요. 그냥 흰 종이에 써 놓으면 눈에 안 들어와서 인지 잊어버리게 되더라구요.

 

 

 

깜빡깜빡 한다면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에 굵고 큰 글씨로 해야할 일, 중요한 일정을 작성해보세요. 종이 포스트잇보다 편한 기능도 많으니까요~ 바탕화면 메모장으로 사용하는 포스트잇은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있는 프로그램으로 따로 다운 받을 필요도 없어요.

 

 

시작버튼을 눌러 스티커 메모장을 띄워보세요. 일반 포스트잇과 똑같이 생겨서 어색하지 않고 색상도 마음대로 바꿀 수 있어서 좋은데요. 노란색을 자주 사용했는데 파란색이 눈이 덜 피로하더라고요. 노란색은 정말 중요한 일정을 작성할 때 사용하고 파란색은 포스팅을 작성할 때 이용하고 있어요.

 

 

색상은 메모장에 마우스 우클릭하면 변경할 수 있답니다. 파랑, 초록, 핑크, 노랑, 보라, 흰색이 있는데요. 몇 가지 색상은 눈을 피곤하게 하니 편안 색상으로 선택하여 사용하세요. 월,화,수,목 요일별로 색상을 다르게해서 사용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컴퓨터 바탕화면의 메모장 기본적인 기능을 알아볼까요. 모서리에 있는 +버튼으로 새로 추가할 수 있고 X를 눌러 삭제할 수 있어요. 단축키로 편하게 이용하고 싶다면 ctrl + N이 새메모장, ctrl +D가 메모장 삭제에요. 삭제되면 복구가 어렵기 때문에 신중해야 된답니다. 중요한 내용을 날려서 하루종이 우울했던 기억이 나네요.

 

 

바탕화면에 메모장을 잔뜩 만들어서 사용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너무 많아서 겹쳐지면 중요한 일정을 잊을 수 있고 지저분해질 수 있어요. 10개 이하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것도 많은 거겠죠.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크기를 늘렸다가 다시 작게 할 수 있어서 저도 모르게 많이 띄어놓게 되네요.

 

 

좀더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 단축키를 외워두면 좋을 거에요.  가운데에 가지런히 정열하고 싶을 때는 Ctrl + E , 중요한 내용을 밑줄 긋고 싶을 땐 Ctrl + U, 완전 중요해서 굵게 쓰고 싶으면 Ctrl + B를 누르면 됩니다. 그 밖에 글자를 크게 하고 싶으면 ctrl + shift + > 반대는 ctrl + shift + <랍니다. 중요한 내용 잊어버리지 마시구 꼭 메모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