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정보

한자 그려서 찾기 방법

낮에도별 2016. 3. 9. 15:21
반응형

한자 그려서 찾기 2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모르는 한자가 있을 때 옥편이나 부모님께 뜻을 물어보고 배웠던 예전과 달리 요즘은 인터넷으로 쉽게 뜻과 쓰는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무리 획이 많아도 한자 그려서 찾기로 빠르고 편하게 그 뜻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흔히 포털사이트를 활용하는데 윈도우에 있는 확장입력기를 활용해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으니 2가지 모두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정확한 획수나 쓰는 순서, 관련 단어들을 알고 싶을 때는 네이버 한자 그려서 찾기가 도움이 된답니다. 우선 검색창에 한자사전이라고 입력하여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세요. 모양자 찾기도 있지만 헷갈리고 어렵게 느껴져서 필기인식기를 활용하는 편이에요.

 

 

迷 라는 한자는 어떤 의미일까..쌀미米 가 보이는데 비슷한 의미인가.. 헷갈리고 모르겠는 글자를 필기인식기에 한 획씩 정성스럽게 써보세요. 마우스 커서를 대면 연필 모양이 나오는데요. 처음에는 마우스로 글씨를 쓰는게 어색했는데 생각보다 인식을 잘해서 어렵지 않더라구요.

 

 

직접 한자 그려서 찾기를 해봤는데요. 삐뚤 삐뚤 엉망으로 썼는데도 옆에 찾던 한자가 바로 나옵니다. 클릭하면 오른쪽 검색창에 음과 뜻, 관련 단어가 보이실 거에요. 迷 는 미혹할 미로 헷갈리다, 흐릿하다, 어지럽게 하다는 뜻을 가지고 있네요. 미아, 미혹, 혼미를 쓸 때 이 한자를 쓴답니다.

 

 

한번 더 클릭하여 같은 뜻을 가진 유의자와 모양이 비슷한 것을 확인하고, 획순도 알아보았는데요. 그동안 엉망진창으로 쓰고 있었더라고요.. 뜻이나 획수를 알고 있어도 저처럼 쓰는 순서를 틀리는 분들이 있는데 한자를 그려서 찾으면서 제대로된 획순까지 확인할 수 있으니 직접 연습장에 써보고 외우면 좋을 것 같아요.

 

 

두번째 한자 그려 찾기법으로 확장입력기를 사용해볼까요. 바탕화면 작업표시줄 오른쪽 아래로 입력도구모음이 보이실 거에요. 이미 알고 있는분들도 있지만 생각보다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확장입력기 창을 보면 글자를 입력하는 칸이 보이는데요. 그 위에 마우스로 궁금했던 한자를 한 획씩 정성스럽게 써보세요. 오른쪽 빈칸에 인식된 결과가 바로 보이기 때문에 틀리면 다시 지우고 쓰시면 된답니다.

 

 

한자 그려서 3획 만에 찾았어요~ 그래도 끝까지 그려봅니다. 그리면서 찾아서인지 재미있더라구요. 그리는 획수를 늘릴 때마다 찾던 한자가 더 가까워지네요 다 그리면 더 쉽게 찾을 수 있을거에요.

 

 

포털사이트를 이용해서 찾아봤던 迷를 확장입력기를 이용해서도 찾아봤는데 아쉬운 점이 있어요. 뜻이나 음은 확인이 되는데 다른 것들은 포털사이트의 한자 그려서 찾기가 효율적이에요. 이런 방법도 있구나 라고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