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음식

코코아 효능 부작용 알기

낮에도별 2016. 2. 27. 15:01
반응형

지친 몸과 마음에 힘이 되어주는 코코아 효능이 생각보다 다양한데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여성분들에게 특히 좋은 효과를 준다고 해요. 향기만 맡아도 기분 좋아지는 코코아 효능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혹시나 코코아 부작용은 없는지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건강과 미용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하지만 지나치게 많이 마시면 코코아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답니다. 원료인 카카오 콩에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다행히 가공된 제품에는 100mg~150mg 정도 들어 있어서 하루에 1~2잔 정도 챙겨드시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답니다. 하루 1잔으로 코코아 효능을 챙겨보세요. 성인 하루 카페인 섭취량은 200~300mg 이에요.

 

 

거울 볼 때마다 피곤해 보이는 얼굴때문에 속상한 분들이라면 챙겨보세요. 코코아의 효능으로 피부 미용 효과가 있답니다. 피부 노화는 활성산소 때문으로 활성산소는 스트레스와 자외선, 흡연, 나이로 인해 증가하게 되는데요. 코코아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서 피부 노화를 예방할 수 있어요.

 

 

피곤한 날에는 따뜻하게 한 잔 마시면 힘이되는데요. 실제로 코코아 효능으로 피로회복 효과가 있답니다. 씁쓸한 맛을 내는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자율 신경을 조절해서 혈압을 안정시키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테오브로민은 카카오에 포함된 물질이라서 초콜릿이나 코코아를 드시면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 수 있어요.

 

 

한 여름에도 손발이 찬 분들에게도 좋은데요. 오한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데다 온도 상승이나 하락이 완만해서 오랫동안 몸이 따뜻하답니다. 냉증에 좋은 차 종류가 다양한데 맛이 좋아서 더 자주 찾게 되더라고요.

 

 

변비를 개선하는 코코아의 효능도 있어요. 리그닌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때문인데요. 리그닌이 장내에서 좋은 박테리아를 늘려 장내 환경을 정돈해 준답니다. 변비가 다른 질병보다는 가벼워 보일 수 있는데 만성화되면 다른 증상을 일으키고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어서 조심해야 돼요. 커피를 자주 드시는 분들은 1잔 만이라도 코코아로 바꿔보면 좋을 것 같아요.

 

 

달콤한데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효능이 있어요.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세로토닌의 분비량을 늘려주기 때문인데요. 세로토닌은 행복 호르몬이면서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포만감을 얻을 수 있어요. 식전에 마시면 자연스럽게 포만감이 생기고 식욕을 억제하여 식사량을 줄일 수 있답니다. 단 설탕이 듬뿍 들어가지 않은 순수 코코아를 챙기는 것이 도움됩니다.

 

 

집중력이 떨어졌을 때도 좋은데요. 폴리페놀에 의해 기억을 담당하는 부위인 해마가 활성화 되어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일 수 있어요. 스트레스 호르몬을 낮추는 효과도 있답니다. 공부하다 일하다가 스트레스 받았을 때 따뜻하게 챙겨 보세요.

 

 

감기를 예방하거나 충치, 동맥 경화를 예방하는 코코아의 효능도 있는데요. 폴리페놀이 콜레스테롤이 쌓이거나 산화되는 것을 막아서 돌맥경화로 진행되는 것을 막아 준다고 해요.

 

 

피부나 건강에 코코아 효능이 좋다고 해도 과음은 금물이에요 코코아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때문에요. 당분이 들어가게 되면 당연히 칼로리가 높아져서 살이 찌게 되고 과다 섭취하면 카페인을 많이 섭취하게 되어 불면증이나 신경과민 등이 나타날 수 있답니다. 하루에 1~2잔으로도 충분하니 적당량 챙겨드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