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음식

우엉차 부작용 효능은

낮에도별 2016. 2. 25. 15:01
반응형

피부 미용이나 감기예방 등 우엉차 효능은 많이 알고 있지만 우엉차 부작용에 대해서는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몸에 좋은 음식도 과하거나 자신의 체질에 맞지 않으면 효과를 보기 어렵기 때문에 섭취 전에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 좋답니다. 뿌리채소의 대표식품이면서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우엉차 부작용으로는 어떤 것이 있고 숨겨진 효능은 없는지 알아보아요.

 

 

요즘은 커피나 녹차보다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차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우엉차 또한 피부나 건강에 좋은 효능이 알려지면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답니다. 저는 다이어트와 변비에 도움이 된다고해서 직접 만들어 마셨는데요. 우엉차 부작용은 없었는데 직접 만드는 것이 생각보다 번거롭더라구요. 요즘은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페트병도 있어서 과하게 먹은날 챙기고 있어요.

 

 

겨울에는 감기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따뜻한 차를 자주 챙기는데 우엉차또한 감기예방에 효과가 있어요. 사포닌이라는 성분 덕분인데요. 사포닌은 식물의 뿌리나 잎, 줄기에 포함되어 있는 영양소로 높은 항산화 작용과 항균작용이 있답니다.

 

 

우엉차 효능이 유명해진 것은 이 사포닌이란 성분덕분으로 면역력 강화는 물론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배출, 냉증개선, 피부염과 기미 개선, 동맥경화와 혈전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우엉차 부작용 또한 사포닌 성분 때문인데요. 과잉 섭취할 경우에는 설사나 구토를 일으킬 수 있어요.

 

 

부기를 제거하는 우엉차의 효능이 있어요.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뇨작용을 촉진하여 체내 쌓인 노폐물이나 수분을 배출시켜준답니다. 우엉차를 마시면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되고 불필요한 수분과 노폐물이 배출되면서 고민되는 다리나 얼굴 붓기가 해소돼요. 오래 서서 일하거나 앉아 있을 경우 다리가 붓기 쉽기 때문에 부종에 도움을 주는 차를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냉증해소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우엉에 든 사포닌이 혈액의 흐름을 개선시켜주기때문에 손발의 냉증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추운 겨울에는 따뜻한 우엉차를 챙기면 오한이나 혈액순환 문제를 해소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사포닌이 과하면 우엉차의 부작용 증상을 일으키지만 적당하면 피부미용에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우엉에는 노화를 방지하는 사포닌을 비롯해서 여드름을 억제하는 타닌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덕분에 늘어난 모공, 피부염 등의 고민을 개선할 수 있답니다.

 

 

변비를 해소하고 숙변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요. 배변을 좋게 해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때문에 평소 채소를 적게 섭취해서 식이섬유가 부족한 분들에게 좋은 차랍니다. 장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해주는 이눌린도 들어 있어서 변비를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도 좋아요.

 

 

여성분들의 경우 우엉차 효능으로 체중감량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마신다고 해서 바로 마르는 것이 아니라 변비나 부종 등르 해소하면서 마르기 쉬운 체질로 만드는 거에요. 사포닌이 체내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서 주스나 탄산음료 대신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혈당의 상승을 방지해서 당뇨병 예방에도 좋지만 과음하면 우엉차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요. 적당량 마시면 몸에 이상이 발생하지 않지만 과다하게 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 졸음, 입안 건조 등의 부작용이 생기기 때문에 하루에 3잔 정도 적당량 드시는 것이 좋아요. 한번에 많이 마신다고해서 바로 효과가 생기는 것도 아니기때문에 음료 대신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알레르기 있는 분들은 조심하셔야하고 농약을 많이 사용하지는 않았는지도 신경써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