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뼈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칼슘! 나름 챙기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섭취량이 부족하다고 하네요. 쉽게 챙길 수 있는 방법 없나... 우유를 먹으면 속이 안 좋고 약을 챙겨먹을 정도까지는 아니라서 천연 칼슘제라고 하는 멸치환 만들기를 해봤답니다. 건강프로그램에 소개되어 관심있게 본 멸치환인데 만드는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일단 멸치환 만들기 재료부터 알아보면 멸치, 꿀이면 끝! 간단합니다. 멸치는 칼슘이 풍부한 대표음식인데 매일 먹기는 힘들죠.. 멸치 특유의 비린맛을 싫어하는 분들도 있답니다. 작은 멸치는 잘 볶으면 비린맛이 없지만 큰멸치는.. 요리솜씨 없는 사람이 만들면 비리고 맛도 없더라구요. 그래서 멸치를 편하게 챙겨 먹을 수 있는 방법이라는 멸치환에 관심을 갖게 되었답니다.

 

 

좀더 편하게 멸치를 챙겨 먹을 수 있는 멸치환 만들기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먼저 큰멸치의 내장을 제거한 후 팬에 넣어 볶아주세요. (수분을 날리는 과정이에요) 다음으로 믹서에 넣어 곱게 갈아주세요. (그대로 요리할 때 사용해도 될 것 같은데요)

 

 

지금부터가 중요한데요. 멸치가루에 꿀을 넣어 반죽을 해야 한답니다. 집에 있는 아무 꿀이나 사용하셔도 돼요. 꿀을 넣고 반죽을 했는데.. 쉽지 않네요.. 꿀과 멸치가루의 비율은 멸치가루가 더 많은 5.5:4.5라고 합니다.

 

 

분명 제대로 비율을 맞춘 것 같은데.. 잘 안 뭉쳐지더라구요.. 꿀에 수분이 많았나봐요.. 그럴땐 꿀을 끓여서 식힌 후 사용하면 된답니다. 동글동글하게 만들어주면 완성! 간단해 보이는데 동그랗게 만드는데 꽤 시간이 걸려요..게다가 멸치의 비린내가 집안 가득~ 제 정신은 아득~ 해집니다. 멸치를 많이 챙겨먹을 수 있는 방법이지만 또 다시 멸치환 만들기는 어려울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