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유성매직을 사용하다 실수로 손이나 입고 있는 옷, 책상 등에 묻으면 난감한데요. 간단하게 유성매직지우는법은 없는걸까요. 절대 지워지지 않는 것이 유성매직의 장점이지만.. 옷 같은 경우에는 완전히 지워지지 않아서 눈물을 머금고 버리는 경우도 있는데요. 아끼는 옷이나 눈에 띄는 부위에 묻엇을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피부 또는 옷에 묻은 유성매직 지우는법을 알아보았어요.

 

 

물에 녹지 않는 유성매직은 물로만으로는 지울 수가 없는데요. 만약 피부에 묻었을 경우 무언가를 바른 후 잠시 방치해 두었다가 티슈로 닦아내면 깨끗이 닦을 있다고 해요. 식용유와 참기름 등 기름을 바르기, 썬크림이나 핸드크림 바르기 (유분이 녹여준다고 하네요) 치약 (연마제가 잉크를 분리시킨다고 해요) 립스틱( 유화제가 잉크를 녹여줍니다)

 

 

직접 피부에 묻은 유성매직을 핸드크림, 립스틱, 치약, 기름으로 닦아 봤는데요. 치약이 가장 빨리 지워지고 핸드크림이 가장 효과가 적었어요. 피부를 생각한다면 치약보다는 식용유나 참기름 등으로 지우는편이 좋겠어요.

 

만약 옷이나 천에 묻었을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단 옷에 묻으면 완전히 지우는 것은 어려워요 조금이라도 옅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답니다. 또한 비벼서 제거하려고 하면 얼룩이 옆으로 번질 수 있어서 톡톡 두드리면서 얼룩을 뺀다는 느낌으로 작업해야 해요.

 

 

리무버, 물파스도 있지만 그나마 효과 있다는 소독용 에탄올로 유성매직지우는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일단 소독용에탄올, 필요없는 천 2장을 준비해주세요. 다음 유성펜이 묻은 옷 아래에 천 1번을 끼워줘세요. 그리고 천 2번에 소독용 에탄올을 적신 후 더러워진 부분이 없어질때까지 두드려 줍니다. 얼룩아 아래로 빠져라....얼룩이 없어질 때까지 반복한 후 세탁을 하면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