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알고 모르는 것의 차이가 생각보다 큰 키보드 단축키 이것만은 알아두세요. Ctrl키와 키보드의 알파벳을 함께 누를 경우 업무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컨트롤 브이와 컨트롤 씨를 알면 그림그리기나 포스팅을 할 때 유용하답니다.

 

 

컴퓨터를 하는 사람이라면 Ctrl + C : 복사, Ctrl + V : 붙여 넣기를 자주 사용하게 되죠~ 일일이 마우스 우클릭을 하지 않아도 되기때문에 작업이 훨씬 빨라진답니다. 복붙외에도 Ctrl + A : 모두 선택 도 유용하게 사용되는 키보드 단축키 인데요. 마우스로 전부 드래그 해서 선택하지 않아도 한번에 폴더 안의 파일을 선택할 수 있어서 편하답니다.

 

 

복사를 할 때 Ctrl + C, 자르기를 할 때는 Ctrl + X 역시 오른쪽 클릭을 하지 않고도 바로 잘라낼 수 있어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요.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할 때  Ctrl + Z (돌아가기) 와 함께 많이 사용하는 단축키랍니다. 파일을 열기는 Ctrl + O, 파일 저장하기는 Ctrl + S를 누르면 됩니다.

 

새탭을 열고 싶을 때는 Ctrl + T 를 누르면 새 탭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돼요. 현재 열려있는 탭을 닫고 싶을 때는 Ctrl + W  탭을 전환하고 싶을 땐 Ctrl + Tab을 누르면 됩니다. 마우스를 잡고 있는 오른손은 거들 뿐~ 키보드 단축키만으로도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으니 자주 사용되는 단축키는 외워두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