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피곤하면 눈이 침침한 것 처럼 건강에 이상이 생기면 예민한 귀에 이상이 생긴다고 하는데요. 난청을 방치하면 치매가 올 수 있고, 노인 낙상 사고의 원인 중 80%가 귓속 전정기관(평형기관)의 문제로 인해 발생한다고 해요. 난청이나 어지럼증을 예방하는 비결은 생활 속에 있는만큼 엄지의제왕 귀회춘 음식이라는 소나무껍질 효능과 달걀노른자장 만드는법을 알아두고 난청예방에 도움을 받으면 좋을 것 같아요^^

 

 

귀회춘 음식 하나. 소나무껍질! 귀회춘을 위해서는 세포에 염증반응을 일으켜 기능을 떨어트리는 활성산소를 잡아야 한다고 하는데요. 활성산소가 귀 속 유모세포를 공격해 노화가 되기 때문에 활성산소를 해결하는 것이 귀 회춘의 핵심으로 소나무껍질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소나무껍질 효능은?  플라보노이드 등 다양한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서 유모세포를 보호하고 귀의 노화를 방지해 준답니다. 소나무껍질 효능이 귀회춘에 도움이 된다고 해도 야산에 있는 소나무는 약과 병충해로 오염되어 있기 때문에 약재를 구입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소나무 껍질 속에 피크노제롤이라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탈리아 생의학과학 대학에서 소나무껍질 속 피크노제로을 이명환자에게 투여했더니 한 달 후 달팽이관 내 혈액순환이 상승하여 이명이 개선되는 결과가 있었다고 해요.

 

 

소나무껍질 효능으로 이명에도 도움이 된다니 이명으로 고생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소나무껍질차를 챙기는것도 방법이되겠어요.

 

 

피크노제놀? 소나무껍질에서 추출한 플라보노이드로 비타민C의 20배, 비타민E의 50배 가량 높은 항산화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소나무껍질 효능으로 피부미용 효과도 볼수있다고 하는데요. 소나무껍질을 달인 증기를 쬐면 피부가 탄력있게 변한다고 합니다.

 

 

엄지의제왕 소나무껍질차 먹는법은? 소나무 껍질 20~30g을 물 1L에 넣고 끓여주세요. 끓일 때는 센불에서 끓이다 서서히 약한불로 줄여 끓이시면 됩니다.

 

 

만든 소나무껍질차는 냉장보관하여 하루에 3~5회 수시로 물대신 드시면 되며, 강력한 항산화제가 들어 있어서 귀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귀회춘 음식 둘. 달걀! 완전식품이라고하는 달걀에 들어 있는 황,아연, 비타민B, 단백질 등이 전정기관과 청력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아연이 부족해도 이명이 올 수 있는데 노른자에 풍부한 아연이 돌발성 난청. 이명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아연은 항산화.항염증 작용을 하여 청신경 세포를 보호 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뇌세포를 보호하고 심신 안정효과가 있는 콜린성분, 신경세포를 보호해 청각,어지럼증을 개선시키는 비타민12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12는 고기와 달걀 속에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육류섭취를 제한하는 경우 부족해지기 쉽다니 고루 섭취하는 식습관을 갖도록 해야겠어요. 특히 달걀이 어지럼증과 청력에 도움이 되는 귀회춘 음식이라니 꾸준히 챙겨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달걀 맛있게 먹는법 없을까요? ' 김정은 교수의 달걀노른자장 만드는법! '밑반찬으로 사랑받은 새우장, 게장은 들어 봤어도 달걀노른자장?!

 

 

만드는법도 간단하고 맛도 좋다는 엄지의제왕 달걀노른자장 만드는법 자세히 알아볼까요^^

1. 재료는 달걀노른자, 간장, 청주만 준비해주시면 되는데요. 간장은 국간장을 사용하면 너무 짜기 때문에 진간장이 권장 된답니다.

 

2. 달걀노른자에 간장1 : 청주1 의 비율로 섞어 넣어주세요. 청주는 달걀의 비린맛을 잡아준다고 합니다.

 

 

3. 이틀 동안 냉장보관을 해주세요. 하루가 지나면 밑부분이 꾸덕꾸덕 굳기때문에 노른자를 한 번 뒤집어주세요. 위아래 모두 식감이 쫀득해진다고 해요.

 

 

달걀노른자장 만드는법이 정말 간단한데요. 만들어 놓았다가 입맛 없을 때 꺼내서 밥비벼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갓지은 밥에 달걀노른자, 버터, 간장, 참기름,깨 넣고 비벼먹는 것을 좋아하는데 달걀노른자장은 젤리를 씹는 식감이 든다니 궁금하네요 ^^ 게다가 비린맛이 덜해서 날달걀밥 싫어하는 분들도 먹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입맛 없을 때 만들어 먹어봐야 겠어요.

 

" 방송 이미지,자료 출처 - mbn 엄지의제왕 " 화 23:00~

 

 

잠깐! 주의사항도 있는데요. 귀의 세포는 나트륨 균형이 중요하기 때문에 염분 조절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답니다.  짜게 먹는 식습관이 귀 건강에도 해롭다니 주의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