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보기에는 못나 보이지만 잘난 효능을 가지고 있는 호박 씨 덕분에 간질환과 콜레스테롤이 좋아졌다?! 지난 천기누설 방송에서는 호박씨기름 효능으로 간질환을 극복하고 있는 사례자분이 소개되었는데요. 호박씨에 어떤 좋은 성분이 있어서 콜레스테롤을 낮춘 걸까요? 호박씨 효능과 활용법인 호박씨마요네즈 만드는법을 알아볼까요^^

 

 

호박씨는 예로부터 효능을 인정받아 약재로도 사용되는데요. 타임지 선정 진가를 알아야할 식품 11가지 중 하나로 꼽힐 정도로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호박씨의 효능은? 박과 식물 씨앗 가운데 열량이 많고 영양소가 풍부한 호박씨는 성질이 따뜻해서 소화기능을 좋게 해주고 아연과 망간이 풍부해서 전립선 비대를 예방해 줍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과 메티오닌 성분이 동맥경화를 예방해주고 노화를 억제해 줍니다.

 

 

호박씨를 짠 기름에는 전립선 비대증을 완화시키는 델타-7-스테롤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유럽에서는 호박씨기름 효능을 인정해 질병치료를 위해 사용하고 있다고 해요.

 

 

호박씨기름은 흔히 먹는 참기름이나 들기름과 달리 볶지 않고 생으로 짜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향도 없고 양도 적게 나와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대신 벤조피렌같은 몸에 안 좋은 성분이 아예 없는 건강한 기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붉은 빛이 도는 호박기름 맛은 고소하면서 담백하다고 하는데요. 덜 느끼한데다 목넘기도 편하다고 하니 그냥 먹기에도 부담없겠어요. 호박씨기름 효능으로 간 질환을 극복 중인 사례자의 경우 간에 부담되는 약대신 기름을 먹기 시작했는데 콜레스테롤 수치가 떨어지는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호박씨 기름이 간 질환과 콜레스테롤에 효과가 있다?  호박씨에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렌산이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고 혈류를 개선시켜 동맥경화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필수아미노산인 메티오닌이 간의 해독기능을 좋게 하고 지방이 축적 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사례자의 경우 아침 공복에 한 수저를 먹었고 컨디션이 안 좋을 때는 저녁에 한 수저를  먹었다고 하는데요. 먹고 나면 다음날 아침이 거뜬하고 개운한 느낌이 들었다고 합니다. (사례자의 식이요법은 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어요)

 

 

호박씨기름은 발연점이 낮아서 그대로 먹는 것이 좋은데요. 사례자의 경우 호박씨마요네즈를 만들어 먹는다고 합니다. 간 질환에 좋다는 호박씨마요네즈 만드는법 자세히 알아볼까요.

 

 

1. 두유 반 컵, 조청 반 스푼을 넣고 잘 섞이도록 저어주세요. 이때 소금을 살짝 넣어 밑간을 해주세요.

 

 

2. 믹서기에 호박씨 기름을 함께 넣고 갈아주면 되는데요. 기름을 넣을 때는 한번에 넣는 것이 아니라 5~6번쯤 나눠 넣고 갈아주는 것을 반복 해야 한답니다. <호박씨마요네즈 만드는법 Tip > 기름을 한번에 넣으면 응고가 안 되며 여러번 나눠 넣어야 뭉근한 호박씨마요네즈가 됩니다.

 

 

3. 마요네즈 처럼 뭉근해지면 레몬즙과 식초를 넣고 간을 하고 한 번 더 믹서로 돌려주면 완성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마요네즈에는 기름 함량이 많고 식품 첨가물이 사용되는데 집에서 직접 마요네즈를 만들어 먹으면 건강하고 신선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요즘 집에서 마요네즈 만들기가 인기라서 아몬드마요네즈를 만들어 봤었는데 생각보다 고소하고 맛있더라고요. 호박씨마요네즈 만드는법도 따라해보고 싶어지네요.

 

 

또다른 호박씨 활용법! 호박씨꿀차 만들기!! 호박씨를 약한 불에 볶아 갈아서 호박씨 가루로 만들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꿀과 함께 호박씨 가루를 물에 섞어 마시면 환절기 기침에 좋고 우유나 요구르트에도 섞어 드실 수있어요.

 

" 이미지,자료 출처 - mbn 천기누설 " (일) 오후 09:40~

 

 

호박씨기름 효능이 좋다고 해도 하루에 20g 정도 (약 20개) , 기름은 한 숟가락 정도로만 드시는 것이 좋으며 신장기능이 약하신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