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맛은 달콤, 칼로리는 착해서 연예인들도 많이 찾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인 단호박 다이어트를 아시나요? 지난 천기누설 방송에서는 단호박을 먹으면서 체중감량에 성공한 분이 소개되었는데요. 단호박주스와 단호박죽을 한 끼 식사대용으로 챙겨먹으면서 체중감량에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사례자의 경우 허리둘레가 40인치로 심각한 복부비만 이었다고 하는데요. 복부비만이 있으면 고혈압이나 당뇨 같은 질병이 발생할 위험이 높아지고 방치할 경우 심근경색이나 뇌경색 같은 심혈관계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답니다..

 

 

비만은 단순히 체중이 증가해 미용적인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아니라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기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라도 정상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답니다.

 

 

그런데 95kg에 육박했던 몸무게를 단 4개월 만에 20kg이나 감량하였다?  천기누설 단호박 다이어트 식단을 소개해준 사례자는 운동, 단식을 해봤지만 살이 빠지 않았는데 단호박을 먹으면서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했다고 해요.

 

 

단호박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단호박은 저칼로리의 식품으로 단호박 칼로리는 100g 당 30kacl 정도이며, 흰쌀밥이랑 비교 했을 때 탄수화물이 1/5 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칼로리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게다가 펙틴 성분이 들어 있어서 적은 양으로도 배부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호박은 당도는 높지만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추천된답니다.

 

 

단호박으로 체중감량을 한 분은 작년 12월 부터 3~4개월 동안 하루에 한 통 정도를 챙겨 먹은 후 체중이 20kg 정도 빠졌다고 하는데요. 사례자의 체질에는 단호박이 잘 맞았다고 하네요. (사례자의 식이요법은 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어요)

 

 

단호박을 고를 때는 꼭지 주변에 주름이 많고 울퉁불퉁한지 확인하면 되는데요. 숙성이 잘된 단호박이 펙틴성분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루에 한 잔 간편하게 챙기는 단호박주스 만드는법 자세히 알아볼까요?

 

 

1. 단호박의 껍질에 항산화성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니 껍질째 얇게 썰어주세요.

 

2. 바람이 잘 통하고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4시간 정도 말려주세요. 그늘에서는 하루 종일 바짝 말려주셔야 하는데요 햇볕에 말리면 비타민D가 합성되어 다이어트할 때 부족할 수 있는 칼슘의 흡수를 높여줍니다.

 

 

3. 잘 말린 단호박을 분쇄기에 넣고 곱게 갈아주세요. 곱게 간 단호박가루는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하면 1년 정도는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넉넉하게 만들어 놓으면 편하게 단호박쥬스를 챙겨먹을 수 있겠어요.

 

 

4. 청국장 가루1 + 조청1 + 단호박가루 + 물을 넣어 잘 저어주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천기누설 단호박 건강주스가 완성됩니다. 단호박주스 만드는법 생각보다 간단하네요~ 

 

 

청국장은 단호박에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해주고 배변활동을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를 할 때는 먹는 양이 적어져서 변비가 생기기 쉬운데 청국장 가루를 함께 타먹으면 변비를 예방하고 컨디션 조절에도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를 오래 지속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맛이 있어서 맛있게 먹으면서 영양도 챙길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이것만 먹으면 영양불균형이 올 수 있기때문에 한 끼 식사대용으로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단호박주스 만드는법외에 또다른 비법으로는 단호박죽 만드는 법도 알려주었는데요. 단호박죽은 아침 식사 대용으로 좋다고 합니다.

 

 

1. 압력솥에 껍질째 썬 단호박과 미리 불린 팥을 넣어 10분 정도 푹 쪄주세요.

 

2. 찐 단호박과 팥을 믹서에 넣고 갈아주세요. 믹서로 갈아주면 소화 흡수가 잘 된답니다.

 

 

3. 갈아준 단호박과 팥을 냄비에 넣고 한 번 더 끓여주세요. 약간의 찹쌀가루를 넣어 식감을 살리면 다이어트 한 끼 식사로 좋은 단호박팥죽이 완성됩니다. 천기누설 단호박팥죽은 다이어트를 위해서가 아니라 건강한 한끼 식사, 간식으로 좋을 것 같아요 ^^

 

" 이미지,자료 출처 - mbn 천기누설 " (일) 오후 09:40~

 

 

단호박을 챙기면서 체중감량은 물론 만성피로, 어깨 저림, 부기 등이 사라졌다고 하지만 주의할 점도 있는데요. 일단 모든 비만인이 단호박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우며 단호박만 계속 먹다보면 영양 불균형이 올 수 있어 하루 한 끼 식사대용정도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장이 약한 분들은 장에 부담이 가니 한꺼번에 많이 드시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