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건강하게 사는 비결 중 하나로 호르몬 건강이 꼽히는데요. 호르몬은 중년이후 감소하게 되며 호르몬에 이상이 생기면 탈모를 유발하고, 거뭇거뭇한 기미도 생기게 된다고 해요.. 운동을 해도 살이 찐다면 이 또한 호르몬 문제라고 합니다. 호르몬 건강을 지키는 방법은 없을까?  엄지의제왕 흑마늘 만드는법과 마늘꿀탕 만들기가 호르몬 보약이 된다고 합니다! 

 

 

호르몬 건강을 지켜주는 숙면 하는법은?

장어를 많이 먹는 것보다 숙면을 하는 것이 성호르몬 강화에 도움이 되고, 잠은 양보다 질이 더 중요하다고 해요. 잠을 푹 자려면 낮에 충분한 햇볕을 쬐어 멜라토닌을 충전해야 하며, 취침 2~3시간 전에는 야식을 자제해야 한다고 합니다. 배고픔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면 멜라토닌을 생성하는 트립토판이 풍부한 바나나를 드시는 것이 좋아요.

 

 

호르몬 보약으로는 마늘이 좋다고 하는데요. 마늘 효능 좋은건 많이 알려져 있는데 호르몬 건강에도 마늘이 좋다니~ 자주 챙겨먹어야겠어요 ^^

 

 

호르몬 보약이라는 마늘 효능은? 마늘은 천연항생제. 항균제이면서 항암효과까지 탁월한데요. 마늘의 알리신 성분이 세포를 증진시키고 성호르몬 분비를 촉진 시켜준다고 해요. 알리신 성분은 양파에도 풍부하게 들어 있으니 양파, 마늘 둘다 챙기면 더 좋겠네요.

 

 

생마늘과 구운마늘 중 어떤 마늘 효능이 더 좋은걸까?

 

둘 다 효능은 좋다고 해요~ 생마늘의 아린맛이 항균, 항암 효과가 탁월하고 위 점막을 자극해 소화에 도움이 된다면, 구운 마늘은 매운맛이 제거되지만 항산화 성분은 늘어나서 간 해독, 노화방지,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늘은 생으로 먹거나 구워 먹어도 몸에 좋다니 다양한 방법으로 챙겨드세요~ 단, 마늘은 당도가 높아서 즙을 내서 먹을 때는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몸에 좋은 마늘을 꾸준하게 섭취할 수 있는 엄지의제왕 흑마늘 만드는법!  방송에서는 호르몬에 좋은 마늘을 꾸준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 엄지의제왕 흑마늘 만드는법과 마늘꿀탕 만들기를 소개해주었는데요. 마늘꿀탕 만들기의 경우 만드는법도 간단하고 활용도가 많더라고요. 집에서 만드는 흑마늘! 엄지의제왕 흑마늘 만드는법과 마늘꿀탕 만들기를 자세히 알아볼까요 ^^

 

 

<호르몬 보약이라는 흑마늘 만드는법은?>

 

1. 상처가 나지 않게 뿌리부분과 줄기부분은 잘라주세요.

 

 

2. 전기밭솥 안에 일반 찜기를 넣고 그 위에 마늘은 적당량 넣어주세요.

 

3. 전기밭솥에서 찜기 메뉴선택 후 쪄주세요.

 

마늘 찌는 냄새가 걱정되는데요.. 꾸준히 흑마늘을 만들어 드실 분이라면 전용밥솥을 준비하거나 홈삼제조기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4. 마늘이 다 쪄지면 보온모드로 10~15일 정도 익혀주세요. 일주일 뒤 궁금해서 열어보시면~ 아직까지는 아린맛이 남아 있다고 하네요. 11일은 지나야 아린 맛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5. 쪄진 마늘을 꺼내서 10일 정도 숙성시키면 엄지의제왕 흑마늘이 완성됩니다. 흑마늘 만드는법의 총 소요일은 20일 정도라고 하는데요 공들인 만큼 건강에도 좋지 않을까요~

 

 

흑마늘 만드는법은 시간은 좀 걸리지만 누구나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실 수 있으니 흑마늘 만드는법을 잘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요즘은 음식으로 장난치는 사람들이 많아서 직접 만들어 먹어야 안심이 되더라고요.

 

 

완성된 흑마늘은 아린맛이 적고 식감은 젤리 같다고 해요. 생각보다 맛이 좋다고 하니 간식으로 하나씩 까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직접만든 흑마늘은 냉동보관하면 한 달정도는 섭취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밥솥으로 흑마늘 만드는법이 시간은 걸리지만 한번에 많이 만들어 놓으면 편하게 챙겨 먹을 수 있겠어요.

 

 

이름처럼 새카맣게 변한 흑마늘은 어디에 좋을까요? 

 

안토시아닌 성분이 생성되어 생마늘보다 10배 높은 항산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노화와 암 예방 효과는 물론 근육강화, 성호르몬촉진 등 효능이 다양하답니다. 맛은 물론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비법이라니 엄지의제왕 흑마늘 만드는법 당장 따라해보고 싶어지네요.

 

 

만든 흑마늘은 술안주나 간식으로도 좋고 멸치볶음 만들 때 다진 마늘 대신 사용하셔도 됩니다. 샐러드에 고명으로도 좋다니 다양하게 응용해보세요.

 

 

흑마늘과 함께 최고의 호르몬 간식으로 마늘꿀탕 만들기를 소개해주었는데요. 이름도 귀여운 마늘꿀탕은 빵에 바르면 마늘빵과 비슷한 맛을 낸다고 합니다. 잼처럼 달콤하고 맛있는 천기누설 마늘꿀탕 만들기 자세히 알아볼까요.

 

1. 전기밥솥에 물 반 컵을 넣어주세요. 전기 밥솥만 있으면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

 

  

2. 펼쳐지는 찜기를 밥솥 안에 넣고 그 위에 깐 마늘을 넣어주세요.

 

 

3. 마늘을 취사 모드로 20분간 쪄주세요. 마늘을 익혔을 뿐인데도 맛있어보이네요~

 

 

4. 젓가락이 쑥 들어갈 정도로 잘 익으면 용기에 담아 으깨주세요. 잘 익어서 쉽게 으깨지며 믹서를 이용해 으깨주셔도 된답니다.

 

 

5. 꿀을 넣고 마늘과 섞어주세요. 꿀의 양이 너무 적으면 보관기간이 짧아진다고 하니 적당히 섞어주세요. 마늘꿀탕 만들기는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어서 좋네요~

 

완성된 마늘꿀탕은 바로 드셔도 되지만 2~3일 보관하면 맛이 더 좋고 잼처럼 빵에 발라 먹거나 추울 때는 차로도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 방송 이미지,자료 출처 - mbn 엄지의제왕 (본) 화요일 23:00~ "

 

 

마늘이 건강에 좋다는 건 알고 있지만 특유의 아린맛 때문에 먹기 힘들었는데 마늘꿀탕으로 만들면 아이들도 정말 잘 먹을 것 같아요. 맛은 물론 건강에도 좋은 마늘꿀탕으로 건강을 챙기면 어떨까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