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음달이면 영유아 무료예방접종이 모두 14종으로 늘어나게 되는데요. 이에 2015년 무료 예방접종 종류와 영유아 무료예방접종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5월 1일이 되면 A형간염 예방접종이 국가 필수예방 접종으로 포함되니 예방접종 대상자를 미리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는 5월 1일부터 A형간염 예방접종이 무료로 시행될 예정이며 10월 부터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한 독감 무료예방접종이 병의원으로 확대 시행된답니다. 2015년 무료 예방접종관련 자세한 소식을 알아볼까요.

 

 

영유아 무료예방접종 A형간염 예방접종 추가!

어린이를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는 국가예방접종이 항목이 확대되어 만 12세 이하 어린이가 받을 수 있는 무료 예방접종 항목이14종(A형간염 예방접종 추가)으로 늘었답니다.

 

 

a형 간염은 간염 바이러스의 한 종류인 (HAV)에 의해 발생하며, 전염력이 높은 특징이 있는데요. a형 간염은 치료제가 없기에 개인 위생을 철저하게 지키고 a형 간염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2015년 무료 예방접종으로 추가된 A형간염 예방접종은 그동안 10만 원 안 팎으로 접종할 수 있었는데요. 가격이 부담되는 예방접종 중 하나였는데 2015년 무료 예방접종으로 추가되었다니 엄마들의 부담을 덜 수 있겠어요. (방송 이미지 - ytn)

 

 

영유아 무료예방접종으로 추가된 A형간염 예방접종은 총 2회 접종으로 접종시기는 생후 12개월 ~ 36개월이며, 근육 주사로 팔에 1차 접종을 받고  6개월 후에 2차 접종을 받게 됩니다.

 

 

 A형간염 예방접종은 5월 1일부터이며 만 12개월부터 36개월 사이 영유아는 주소지와 상관없이 전국 7천여 개 지정병원에서 a형 간염 예방접종 무료로 접종 받을 수 있어요. 

 

 

예방접종 지정 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 방문합니다


- 사이트내 오른쪽 바로가기 > 지정 의료기관 찾기를 통해 주소와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활용하기!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는 예방접종에 관한 모든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공지사항과 보도자료 등을 꼼꼼하게 챙겨보면 관련 최신 소식을 발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요. 특히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 아이정보등록을 하시면 예방접종 내역과 예방접종 일정을 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 이미지 -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접종은 언제 했고 어디서 했는지 어떤 백신을 맞았는지 등 자세히 확인할 수 있고 취학아동 접종 내역또한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모두 확인된 경우 별도 예방접종 증명서를 학교에 제출할 필요가 없답니다.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가 스마트폰 안으로 쏙! 예방접종도우미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으면 언제 어디서 예방접종 기록을 조회할 수 있고, 일정에 맞춰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답니다.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이용하던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보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애플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아보세요.

 

 

2015년 무료 예방접종 종류 알아보기

<BCG(피내용)>결핵을 예방하는 접종으로 생후 4주 이내 접종 합니다.


<B형 간염>B형간염을 예방하는 접종으로 총 3회 접종합니다. B형 간염 예방접종은 영유아기에 받지만 연령대가 높은 분들은 항체가 없을 가능성이 있어서 항체 유무 검사 후 (유료)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좋아요.

 

 

<Hib(뇌수막염)> b형 헤모필루스 인플루엔자를 예방하는 백신으로 총 3회 접종 합니다.

 

<IPV(폴리오)> 소아마비를 예방하는 접종으로 총 3회 (2, 4, 6개월)에 접종합니다.

 

 

<폐렴구균> 폐구균을 예방하는 접종으로 총 3회 (2, 4, 6개월)에 접종을 합니다. 65세 이상 노인 또한 보건소에서 무료로 예방접종 받으실 수 있답니다.

 

<DTaP> 디프테리아, 백일해, 파상풍을 예방하는 접종이며, DTaP-IPV는 폴리오가 추가된 접종입니다.

 

 

<MMR> 홍역, 볼거리, 풍진을 예방하는 접종입니다.

 

<수두> 2005년부터 필수예방접종으로 바뀐 수두를 예방하는 접종으로 1회 접종 합니다 (12~15개월)

 

<일본뇌염(생백신, 사백신)> 뇌염 모기가 전염시키는 일본뇌염을 예방하는 예방접종입니다. 일본뇌염 예방을 위해서는 예방접종을 받고 모기에 물리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A형간염> a형 간염을 예방하는 접종으로 2015년 부터 5월 1일부터  무료 예방접종 받을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별 질병 정보가 궁금하다면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 예방접종길잡이 > 예방접종 대상 감염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65세 어르신 독감 무료 예방접종 병의원 확대

2015년 10월부터는 만 65세 이상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일반 병의원에서도 받으실 수 있는데요. 그동안 독감 무료 예방접종 받기 위해 보건소에서 긴 줄을 서며 기다렸던 분들도 계실텐데 병의원까지 확대되면 일반 병의원에서 편하게 무료로 독감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답니다.

 

 

보건소가 멀어서 이용하기 불편하셨던 분들! 2015년 10월부터는 보건소 뿐만아니라 일반 병의원에서 편하게 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받으세요.

 

 

어르신들이 받을 수 있는 무료 예방접종으로는 독감 외에도 폐렴구균 예방접종이 있는데요.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으니 각 지자체 보건소에 확인해 보시고 무료로 접종 받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폐렴구균 접종에 대한 주소지 제한이 폐지되면서 보건소 폐렴 무료예방접종을 주민등록 주소지 관계없이 전국 어느 보건소에서 맞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따라서 보건소 폐렴주사 무료접종을 받고자 하는분들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평일 오전 9시부터 5시까지 보건소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무료 예방접종 항목이 늘어 비용 부담이 줄고, 어린이의 완전접종률도 높아졌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해외여행 증가로 인한 (홍역)감염병 유입과 국내 유행은 언제든 재발될 수 있기때문에 제때 예방접종을 완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현재 영유아 무료예방접종 가이드는 나와있지만 성인 예방접종 가이드는 나와있지 않은데요.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곧 성인예방접종 필요성을 알리는 홈페이지가 오픈 된다고 하니 필요한 예방접종을 확인하고 접종받아 감염병을 미리 예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