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나른하고 피곤한 봄에 챙겨드시면 좋은 돌나물 먹는법이 관심을 모으고 있어요. 일 년을 잔병치레 안 하고 건강하게 나기 위해서는 봄철 건강관리를 잘 해야하는데요. 특히 면역력이 떨어지고 있는 중년의 경우 더욱 신경을 써야 하며 중년 건강에 돌나물 효능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약이되는 봄철 식재료 돌나물 활용법 자세히 알아볼까요 ^^

 

 

중년 여성건강에 좋은 돌나물 효능!

 

돌나물은 3~5월까지가 제철로 석련화, 수분초, 돈내이 라고도 불리며 돗난물, 돈나물 등으로도 불려서.. 정확한 이름이 뭔지 헷갈리더라고요.. 정확한 이름은 돌나물 이랍니다.

 

 

돌나물은 중년 여성에게 좋은 식재료로 갱년기 장애를 완화시켜주는 성분과 골다공증을 치료해줄 수 있는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1.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같은 역할을 하는 이소플라본이 많이 들어 있어서 중년 여성분들에게 좋은 식재료입니다.

 

2. 미네랄, 무기질,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어서 춘곤증이나 피로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 우유보다 높은 칼슘을 함유하고 있으며 인 성분이 풍부해서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4. 피를 맑게 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5.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으며, 비타민C,높은 수분 함량 덕분에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6. 숙취해소와 간의 피로를 풀어주며 각종 염증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화상치료나 상처가 났을 때 돌나물을 바르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돌나물 효능이 정말 다양한데요. 특히 여성호르몬 감소로 인한 증상(피부탄력감소, 골다공증, 고지혈증 등)에 좋다고 합니다. 돌나물 효능 여성에게 좋다니 제철에 자주 챙겨야겠어요.

 

푸릇푸릇 돌나물은 매콤달콤 초고추장으로 살짝 무치기만 해도 맛이 좋은데요. 좀더 건강하게 드시고 싶다면 돌나물 김치로 만들어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중년 뼈 건강에 좋은 천기누설 돌나물김치 담그는법>

 

돌나물김치 담그는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돌나물 손질법과 보관법부터 알아볼까요! 돌나물은 수분함량이 높아서 쉽게 짓무르는 식재료로 세척을 할 때도 신경을 써야 한답니다.

 

 

돌나물 세척방법 - 짓무른 잎 정도만 제거하고 체에 담아 털면서 이물질을 제거해주세요.  체에 담은상태로 소금물에 2,3회 담갔다가 빼주면 특유의 풋내를 잡을 수 있습니다. 물에 오래씻으면 짓무르기 때문에 짧게 씻고 손이 닿지 않게 젓가락으로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돌나물 세척법은 50도 세척법인데요. 차가운 물 1: 끓는 물 1의 비율로 섞어 50도로 만든 물로 세척하면 싱싱함과 함께 특유의 풋내도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관방법 - 돌나물은 수분이 많아서 보관할 때도 신경을 써야하는데요.  비닐 팩에 키친타월과 함께 돌나물을 넣어 냉장보관하면 2~3일 정도 싱싱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돌나물김치 재료준비 : 돌나물, 대파, 고추, 마늘, 사과, 배추, 생강즙, 소금, 고춧가루, 매실청, 간장을 준비해주세요.

 

1. 돌나물에 소금을 뿌려주세요. 소금은 돌나물 특유의 향을 잡아주고 맛을 더해주기 위해 넣기때문에 살짝만 뿌리면 됩니다.

 

 

2. 쪽파 3cm ,사과 얇게 저밀기, 고추의 씨를 제거해 썰어주세요.

 

 

3. 숭늉을 푹 끓여 밥알만 체에 거르고 국물만 따로 담아주세요.

 

 

보통의 물김치는 찹쌀풀이나 쌀뜨물로 만드는데 한형선 약사님의 돌나물김치에는 숭늉이 들어간다고 해요. 물김치에 숭늉이?! 돌나물은 쉽게 물러지기 때문에 짧은 시간내에 섭취해야 하는데요. 숭늉을 활용하면 돌나물 김치의 숙성기간을 단축시켜 준다고 합니다.

 

 

4. 숭늉 400g 에 고춧가루 1큰술, 매실청 3큰술, 생강즙 1/2큰술, 간장 1큰술을 넣어 김칫국물을 만들어주세요. 간 속의 효소 또한 돌나물김치의 숙성 시간을 단축시켜 준다고 합니다. 물김치를 빨리 만들어서 빨리 드시고 싶다면 숭늉을 활용하면 좋겠어요.

 

 

돌나물김치의 맛을 살리고 숙성시간을 단축하는 또다른 방법은 김칫국물이 따뜻한 상태일 때 부어주는 것인데요. 따뜻한 김칫국물이 효소의 활성을 도와 김치가 빨리 맛있게 익는다고 합니다. 물김치를 빨리 드시고 싶다면 따뜻한 숭늉을 활용하면 좋겠어요.

 

 

5. 신선한 돌나물을 드시고 싶다면 물김치를 드실 때마다 첨가하시면 됩니다. 천기누설 돌나물김치 담그는방법은 일반 물김치 담그는방법과 비슷해서 어렵지 않게 만들어 먹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숭늉을 사용했다니.. 그 맛이 궁금해집니다.

 

천기누설 돌나물김치 담그는방법 번거롭다면?  간편한 돌나물 활용법 돌나물 두유와 돌나물쥬스도 있답니다. 

 

 

<중년 여성을 위한 천기누설 돌나물 두유>

 

돌나물과 콩으로 만드는 돌나물 두유는 중년 여성의 갱년기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돌나물과 콩(또는 두부)만 있으면 쉽게 만들어 드실 수 있습니다.

 

 

1, 반나절 동안 불린 콩을 20~30분 동안 삶아 식혀주세요. 콩을 날 것으로 먹으면 맛도 없고 예민한 분들은 설사를 할 수 있답니다.

 

 

2. 콩 1: 돌나물 1의 비율로 믹서에 넣고 살짝 갈아주세요. 콩을 삶는 과정이 번거로우면 콩 대신 두부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3. 완성된 돌나물 두유에 식초를 한 방을 떨어뜨려주면 소독 작용은 물론 상큼한 맛을 더해준다고 합니다.

 

돌나물 두유의 효능은? 돌나물 두유에는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콩과 돌나물이 들어가기 때문에 두 식재료의 시너지 작용으로 갱년기 증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 흰쥐에게 돌나물을 섭취시킨 결과 부작용 없이 에스트로겐을 대체 했다는 연구가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돌나물 두유가 여성갱년기 탈출 비법이라면 딸기를 넣은 돌나물쥬스는 남성 갱년기 증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천기누설 돌나물쥬스 만드는법>

 

중년 남성에게 좋은 딸기 돌나물쥬스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깨끗하게 씻은 딸기와 돌나물을 1:1 의 비율로 믹서에 넣고 갈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돌나물쥬스의 효능은?

 

돌나물에 든 좋은 성분과 딸기가 가지고 있는 안토시아닌, 라이코펜이 합쳐지면 간 기능을 강화시키고 면역력을 향상시킨다고 하는데요. 특히 전립선 암 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돌나물은 함께 먹는 식재료에 따라 효능이 달라진다니 아내를 위해 남편을 위해 돌나물 두유와 돌나물쥬스로 만들어 건강을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 이미지,자료 출처 - mbn 천기누설 (일) 오후 09:40~ "

 

 

봄철 식재료 돌나물 효능과 돌나물쥬스 만들기를 알아보았는데요. 돌나물은 부작용이 없으며 속이 차고 설사를 자주 하는 분들만 주의해서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