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꽃선물은 받는 사람의 기분을 화사하고 즐겁게 만들어주는데요. 특히 자신의 생일과 관련된 탄생화는 좀더 특별한 의미가 있어서 기억에 오래 남는답니다.

 

 

장미 100송이,1000송이보다 의미있는 나의 탄생화! 오늘은 2월 탄생화와 탄생석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2월에는 연인들을 위한 발렌타인데이가 있는 만큼 미리 연인의 탄생화,탄생석에 대해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출처- 순천만 정원]

 

2월 탄생화 앵초, 물망초,무궁화,살구꽃,사향장미,아도니스 등

 

2월 1~28일까지의 탄생화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순천만 정원 사이트에 방문하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월 1일 - 앵초

 

앵초를 탄생화로 갖은 당신! 성공은 확실하니 좌절해서는 안됩니다. 앵초의 꽃말은 젊은 시절과 고뇌 인데요. 탄생화 이야기를 보니 앵초꽃을 선물하면 왠지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습니다.

 

 

2월 7일 - 물망초

 

물망초의 꽃말은 '나를 잊지 말아요' 입니다. 물망초를 탄생화로 갖고 있는 사람은 참된 사랑을 찾고 있는 낭만파로 순수하며 감성이 풍부한 사람이라고 합니다.

 

 

2월 22일 - 무궁화

 

무궁화의 꽃말은' 섬세하고 아름다운' 입니다 무궁화를 탄생화로 갖고 있는 사람은 신비한 매력을 지니고 있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무궁화는 우리나라 국화인데요 영어명으로는 샤론의 장미라고 팔레스타인에 있는 샤론 평원에 피는 아름다운 꽃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2월 25일 - 사향장미

 

사향장미의 꽃말은 '변덕스러운 사랑' 입니다. 사향장미가 탄생화인 사람은 사랑의 예감 때문에 변덕스러운 사랑으로 치닫기 쉬운 사람이라고 합니다. 변덕스러워도 좋으니 아름다운 사향장미를 선물로 받아보고 싶네요.

 

2월 탄생석 자수정

 

보석선물하면 다이아몬드와 진주가 가장 먼저 떠오르지만 부담없는가격의 유색석도 인기가 많은데요. 특히 생일과 관련있는 탄생석이라면 한번쯤 받아보고 싶은 욕심도 생깁니다.

 

 

자수정의 상징 - 정조, 성실, 평화

 

서양에서는 자수정을 몸에 지니고 있으면 아무리 술을 마셔도 취하지 않으며, 몸에 장식하면 감정에 지배 받지 않고 근심걱정이 사라지고, 영리한 사람이 된다고 믿어왔다고 합니다.

 

자색의 아름다움과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신비로운 보석 자수정 , 사랑하는 사람과 자녀에게 줄 선물을 고민중이라면 자수정을 고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