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과민성대장증후군에 도움을 주었다는 다시마 효능과 다시마가루 만들기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 천기누설 방송에 나온분은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하루에 12번씩 화장실을 다닐 정도였으며 배가 뒤틀리는 듯한 통증으로 고통스러웠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지금은 다시마 효능 덕분에 통증이 사라지고 장건강이 회복되었다고 해요. 초초라고도 불리는 다시마에 어떤 효능이 있어서 장건강에 도움이 된걸까요? 다시마 효능 및 다시마가루 만들기를 자세히 알아볼까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원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으며, 큰 염증 증상 없이 복통이나 가스로 인한 복부 팽만감, 설사와 같은 배변 장애를 일으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기누설 다시마 = 초초

 

다시마는 지구에서 최초로 난 풀이라서 초초라고 하며, 일본 서기에는 진시황제가 다시마를 좋아해 바다의 불로초라고 기록되어 있다고 해요. 초초~ 이름이 귀엽네요. 다시마는 얼핏 미역과도 비슷하게 생겼지만 미역은 굵은 줄기를 중심으로 잎이 여러갈래로 자라는 반면 다시마는 한 이파리로 반듯하게 자랍니다.

 

 

천기누설 다시마 효능은? 다시마에는 알긴산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으며, 알긴산은 장운동을 촉진시키고 변비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알긴산은 위장약에도 들어 있는 성분입니다. 제품설명 주성분 표시를 보면 알긴산 나트륨이라고 적혀 있을거에요. 

 

 

'피로 회복' 다시마에는 비타민 B1, B2가 풍부하며, 비타민 B1, B2는 피로를 회복, 모발건강, 손톱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두뇌 발달' 다시마에 든 요오드 성분이 두뇌 회전을 좋게 해주며, 기억력에 도움을 주는 DHA가 풍부한 음식과 함께 먹으면 효과가 더 좋아집니다.

 

 

'뼈건강' 다시마는 칼슘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성장기의 어린이, 노인, 임산부 등에게 좋습니다. 칼슘은 뼈 건강은 물론 신경안정제처럼 작용하는 기능이 있어 스트레스 완화와 신경안정에도 효과적입니다.

 

 

 '알레르기' 다시마에 함유 된 성분인 후코이단이 알레르기 증상을 일으키는 히스타민의 분비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혈압예방' 알긴산이 혈압을 높이는 원인인 나트륨을 배설시켜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숙취예방' 알코올은 약 20%가 위에서 직접 흡수 되는데 알긴산이 위벽에 부착되어 알코올의 흡수를 방해해줍니다.

 

 

'당뇨 예방' 다시마에 들어있는 식이섬유가 당질의 소화흡수를 도와 혈당을 낮추고 포도당이 혈액에 침투되는 것을 억제해줍니다.

 

 

'갑상선 예방' 갑상선 호르몬의 원료인 요오드가 들어 있어서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장 건강에 좋은 천기누설 다시마차 만들기>

 

다시마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좋은 다시마를 구입해야 하는데요.좋은 다시마는 하얀 가루가 많고 표면이 검은 색이랍니다. 다시마 표면의 하얀가루는 소금이 아니라 감칠맛을 내는 만니톨 성분이에요.

 

 

1. 차로 즐기기 위해서 최대한 잘게 잘라주세요.

 

 

흔히 육수를 낼 때 다시마를 크게 잘라 사용하는데 다시마는 작게 자르거나 가장자리에 칼집을 촘촘히 내야 영양성분이 나오는 부분이 많아져서 맛과 영양 성분이 더 많이 우러난다고 해요.

 

 

2. 자른 다시마는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프라이팬에 살짝 덖어주세요.

 

덖는 시간은 1분~2분 정도로 다시마를 볶으면 영양분이 많아지고 차로 끓였을 때 맛도 좋다고 합니다.

 

 

3. 덖어낸 다시마에 뜨거운 물을 붓고 약 5분 정도 우려내면 장 건강에 도움을 주었다는 천기누설 다시마차 만들기 끝~ 

 

 

천기누설 다시마차 효능

 

사례자는 다시마차를 먹고부터 속이 편해졌다고 하는데요. 속은 물론 변보는 것도 좋아졌다고 해요. 다시마차 만들기가 어렵지 않은데다 다시마 가격이 저렴해서 누구나 쉽게 만들어 드실 수 있을것 같아요. 다시마차는 어떤 맛일까요..  다시마 국물과 비슷한 맛이겠죠? 다시마차 만들기가 번거롭다면 완제품을 구입하는 것도 방법인데요. 다시마차가 제품으로도 나와있더라고요~ 

 

 

다시마 효능 높이는 방법 다시마가루!

 

첫 번째 방법이 최대한 잘게 잘라 육수를 우려내는 것이라면 두 번째 방법은 다시마가루로 섭취하는 방법인데요. 쌈채소 형태가 아닌 다시마가루로 섭취하면 소화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해요.

 

 

보통 다시마를 육수 낼 때 많이 사용하는데 물에 우리거나 끓이면 수용성 섬유소, 수용성, 아미노산, 수용성 비타민만을 섭취하게 된답니다. 반면 다시마가루로 먹게되면 영양적으로도 우수하고 체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다시마가루 만들기

 

다시마차 만들기를 위해 잘게 자른 다시마를 믹서에 넣고 갈아주세요. 이때 다시마의 식감을 느끼기 위해서는 너무 곱게 가는 것보다는 입자가 어느정도 보이도록 가는 것이 좋아요. 완성된 다시마가루는 밥에 넣거나 찌개에 넣어 천연조미료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다시마가루를 넣은 밥에 양념간장을 넣어 비벼 먹으면 다른 반찬이 필요 없겠어요. 게다가 감칠맛을 내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따로 조미료가 필요 없겠어요. 평소 다시마 자체보다는 육수를 많이 먹는데 다시마가루로 만들어서 더 자주 다양하게 활용해서 먹어야겠어요.

 

 

다시마 섭취 주의사항은?

 

다시마에는 요오드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요오드 성분이 건강한 사람에게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갑상선 질환이 있는 분이 갑자기 많은 양의 요오드를 섭취하면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나 저하증이 더 나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갑상선 질환이 있는 분은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갑상선질환을 예방하려면 다시마,김,미역 등을 섭취하고, 갑상선 질환이 있으면 적당량 섭취하고, 갑상선암 수술 후 방사선 요오드 치료를 받고 있다면 요오드가 든 식품을 제한해야 합니다.

 

" 이미지,자료 출처 - mbn 천기누설 " (일) 오후 09:40~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다시마 효능과 초초 다시마가루 만들기를 알아보았는데요. 평소 생다시마 먹기가 힘들었거나 다시마 육수 외에 다른 활용법은 없을까 찾고 있었다면 다시마가루로 만들어 편하게 드시고 변비에 도움을 받아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