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병아리콩 효능으로 대장용종을 극복한 사연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 천기누설 방송에서는 병아리콩 효능과 병아리콩죽 만들기를 소개해주었는데요. 병아리콩 요리를 소개해준 사례자는 병아리콩을 꾸준히 먹으면서 대장용종이 더이상 재발하지 않았다고 해요. 대장용종은 재발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대장암의 씨앗인 대장용종 재발을 막아주었다는 병아리콩 요리법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대장용종이란?

 

대장용종이란 대장점막이 비정상적으로 자라 혹처럼 돌출되어 있는 상태를 말하는데요. 대장 용종의 95%가 대장암으로 발전 할 수 있어 위험성이 대단히 높습니다.

 

 

사례자의 경우 대장용종의 원인이 잘못된 식습관에 있다고 생각해 대장용종을 제거하고 식습관을 바꾸었지만 속쓰림과,설사 등의 증상이 나아지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그러다 지인이 추천해준 병아리콩을 꾸준히 섭취하고 부터 증상이 사라지고 대장용종 재발도 없어졌다고 합니다.

 

 

 대장용종 재발률이 높다?

 

대장용종절제술 후 대장용종의 재발률은 55%나 되므로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용종의 재발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기누설 병아리콩이란?

 

병아리콩은 이집트콩, 칙피(chick pea)라고도 불리며 인도와 아프리카 등지에서 재배가 되어  카레나 스프의 주재료로 활용되는데요. 다양한 병아리콩 효능이 알려지면서 세계적으로 각광을 받고 있답니다.

 

 

병아리콩 효능은 풍부한 영양성분으로 부터~

 

병아리콩은 다른 콩에 비해 레시틴, 사포닌, 이소플라본 성분이 많이 들어 있으며, 이런 성분들이 항암 작용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여 심장병,고혈압,당뇨병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 대장암 예방 ' 단백질 소화에 필수적인 비타민B6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비타민B6가 대장암의 위험을 낮춘다는 연구결과가 미 의학지에 실리기도 했습니다. 특히 병아리콩에는 검은콩,녹두콩 보다도 비타민B6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피부미용 ' 병아리콩에는 비타민C, 미네랄 함량이 높아서 수분 유지, 미백효과가 있고,비타민E의 항 노화기능으로 피부노화 방지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뼈 건강 ' 일반 콩에 비해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감소시키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갱년기 여성 '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작용을 가진 이소플라본 성분이 갱년기 증상 , 월경증후군 등 여성의 고민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빈혈 개선'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여성분들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변비 개선' 식이 섬유가 풍부해 변비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 다이어트 ' 칼로리가 낮은 반면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슘,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이 외에 병아리콩 효능으로 당뇨병,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 등이 있습니다. 사례자의 경우 지인이 병아리콩 효능으로 혈압과 당뇨가 좋아졌다고 하여 추천받아 병아리콩을 먹게되었다고 합니다.

 

 

대장내시경 검사를 통해 대장용종이 발견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암의 씨앗인 용종은 젊은 층에서도 발견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조기에 예방해야 하며, 용종이 발견되면 가능한 제거하고 기름기 많은 음식의 섭취를 줄이고,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체중을 조절해야 한답니다. 또한 재발이 잦은 만큼 정기적으로 내시경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중요해요.

 

 

< 대장질환 완화에 효과적인 천기누설 병아리콩죽 만들기>

 

1. 병아리콩을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병아리콩은 수입해서 들어오기 때문에 3번이상 물을 갈며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2. 깨끗하게 씻은 병아리콩을 6~8시간 정도 충분히 물에 불려주세요. 병아리콩은 불게 되면 2배 정도로 커지기 때문에 물을 넉넉하게 하세요.

 

 

3. 불린 병아리콩을 믹서에 넣어 곱게 갈아주세요. 곱게 갈아야 죽으로 먹을 때 소화가 잘되고 먹기도 편하답니다.

 

 

4. 약한불에서 10분~15분 정도 끓이면서 타지 않도록 계속 저어주세요.

 

 

5. 식감과 영양을 더하기 위해 마를 갈아 넣어줍니다. 병아리 콩만 넣어 죽을 만들면 뻑뻑한 느낌이 들지만 마를 갈아 넣으면 식감이 좋아지고 위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6. 마와 렌틸콩 가루를 넣고 약한 불에서 15분 가량 끓여줍니다. 렌틸콩 가루는 단맛을 내는 효과가 있답니다.

 

대장질환에 좋다는 병아리콩죽 만들기는 누구나 간단하게 만들어 드실 수 있으며,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천기누설 병아리콩죽 효능은?

 

마에 든 소화효소가 콩에 든 탄수화물의 소화,흡수를 돕고, 끈끈한 점액성분이 위 점막을 보해 줍니다. 또한 단백질의 소화를 돕는 작용을 하여 병아리콩의 영양소를 보다 효과적으로 소화, 흡수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해요. 병아리콩죽 만들기에 마를 함께 넣어먹는게 더 좋겠네요.

 

 

' 병아리콩 비지 '

 

병아리콩죽과 달리 식감을 살리기 위해 거칠게 갈아주면 완성입니다. 병아리콩 비지를 넣고 끓일 때는 뚜껑을 닫으면 비린내가 나니 뚜껑을 꼭 열고 끓여야 한답니다.

 

병아리콩 요리를 할 때는 궁합이 잘 맞는 식재료를 활용하면 좋은데요. 쌀, 해산물 등과 함께 먹으면 필수 아미노산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답니다.

 

 

' 병아리콩 스낵'

 

불린 병아리콩을 소금을 약간 넣고 30분 가량 삶아 주세요. 그리고 카레가루, 올리브오일, 후추를 넣어 프라이팬에 볶아주면 병아리콩 스낵이 완성됩니다.

 

 

' 병아리콩 밥'

 

물에 불려 쌀과 함께 밥솥에 넣어 밥을 지어 드실 수 있습니다. 맛이 밤처럼 구수해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 후무스 '

 

중동 지역에서 우리나라의 된장이나 김치처럼 자주 먹는 음식으로 병아리콩을 삶아 각종 향신료와 곱게 갈아 접시에 담아 올리브오일을 뿌린 음식이에요.

 

" 방송이미지,자료 출처 - mbn 천기누설 " (일) 오후 09:40~

 

 

장 건강을 지키고 대장 용종의 재발을 막기위해서는 식이섬유와 칼슘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것이 좋은데요. 병아리콩에는 다양한 영양소와 단백질, 섬유질이 풍부해서 대장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장운동을 원활하게해 변비도 예방할 수 있다니 꾸준히 챙겨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