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날씬한 허리선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훌라후프 효과를 높이는법이 있답니다. 예쁜 몸매를 위해, 건강을 위해 뱃살을 빼기위해  뱃살을 빼는 운동법을 따라하고 식사량을 줄이지만 얼마 못 가 포기하거나 또다른 운동법을 찾게 된다면~ 간단하지만 꾸준하게 할 수 있는 훌라후프는 어떨까요. 훌라후프 다이어트 효과가 크지는 않아도 꾸준히 할 경우 혈액순환 개선, 복부마사지 효과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단,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훌라후프 효과는 높이고 부작용은 줄이는 훌라후프 하는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겠어요.

 

 

훌라후프 효과는?

어린시절 놀이의 하나였던 훌라후프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훌라후프는 배와 허리를 사용하지 않으면 돌아가지 않기 때문에 배와 근육을 자극하여 뱃살을 빼고 허리라인을 만드는데 유용한 기구에요.

 

 

다이어트 효과 보기 위해서는?

훌라후프 효과를 보기위해서는 짧은 시간으로는 큰 효과를 볼 수 없답니다. 30분은 운동을 하거나 장기적으로 꾸준히 해야 돼요.

 

 

1. 훌라후프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위해서는 한번 할 때 30분은 꾸준히 해야 210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으며, 가벼운 아령을 들고 할 경우 처진 팔뚝 지방 제거에 도움이 되고 운동량이 배가 된답니다. 초보자의 경우 1 주일에 3 ~ 4 일 (1 일 10 분 정도) 훌라후프 운동을 해주세요.

 

 

2. 운동 전후에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를 하여 근육을 풀어주세요.

 

3. 한쪽 방향보다는 양쪽 방향으로 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효과뿐?

훌라후프 효과로 장 마사지 효과가 있는데요. 장기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혈액순환과 신진 대사를 촉진해 숙변이나 변비를 해소시키고, 체내 노폐물 배출을 도와줍니다.

 

 

꾸준히 하면 훌라후프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훌라후프 만으로는 살을 뺄 수 없으니 식단관리에도 신경을 써주세요. 소모된 칼로리보다 섭취한 칼로리가 높으면 살은 빠지지 않는답니다.

 

 

훌라후프 다이어트가 추천되는 경우 

-추운 날씨에 실외에서 운동하기 싫을 때
-실내에서 간단하게 운동하고 싶을 때
-변비로 인한 뱃살이 신경쓰일 때
-허리 라인을 예쁘게 만들고 싶을 때

 

 

훌라후프 고르기

훌라후프를 하기 전 몸에 맞는 사이즈와 무게의 훌라후프를 선택하세요.

 

허리
85cm - 훌라후프 직경 105cm (+ 10cm)
95cm - 훌라후프 직경 110cm (+ 15cm)
100cm - 훌라후프 직경 115cm (+ 25cm)

 

신장
150cm - 훌라후프 직경 90cm (-5cm)
140cm - 훌라후프 직경 85cm (- 10cm)

 

 

훌라후프 무게

초보자는 400g 정도에서 1kg 범위에서 제품을 선택하세요.

 

훌라후프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위해 안쪽에 요철이나 자석이 붙은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제품을 사용하다 허리 뼈에 맞으면 멍이 들고 통증이 생기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날씬해지고 싶은 마음에 아픈 것을 참고 몇 시간씩 돌리는 분도 있는데 오히려 허리를 다칠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아요.

 

 

훌라후프 부작용 허리통증?

대부분의 사람들의 훌라후프 하는법으로 한쪽으로만 허리를 돌리는데요.  한쪽 방향으로만 몸을 회전하는 운동을 하면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어요. 훌라후프는 양쪽 방향으로 하는 것이 좋으며 한쪽으로만 돌렸을 경우 반대쪽으로 스트레칭을 해줘야 합니다.

 

 

허리통증 걱정없이 훌라후프 하는법은?

1. 허리를 회전시키지 않고 앞뒤 또는 좌우 직선 운동을 합니다.

 

2.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리고 한 발을 반보 앞에 둡니다. (앞에 둔 다리는 훌라후프를 돌리는 방향과 같은 방향의 다리입니다)

 

3.오른쪽으로 회전할 경우 오른발을 앞에두고, 훌라후프를 할 때 허리를 돌리는 것이 아닌 배를 이용해 앞뒤로 움직입니다.

 

 

에어 훌라후프 효과

훌라후프가 없거나 할 공간이 없을 경우에는 훌라후프를 하는 것처럼 움직이는 에어 훌라후프는 어떨까요? 훌라후프를 떨어뜨릴 걱정도 없고 업무 중에도 가능하답니다.

 

 

- 자세는 평소 훌라후프 하는 자세와 같습니다. 허리를 앞뒤로 운동하며 동작은 천천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훌라후프 다이어트 효과를 알아보았는데요. 허리가 약하거나 척추질환이 있는 경우 훌라후프를 하면 통증이 생길 수 있으니 삼가하는 것이 좋으며, 장시간 하는 것보다는 초보자는 10분, 최대 30분 정도로만 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훌라후프는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적당한 만큼 올바른 방법으로 꾸준히 실천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