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침에 손톱을 깎다가 전보다 손톱반달모양이 작아진걸 발견했는데요. 어디선가 손톱반달이 작아지면 건강이 안 좋다고 들었는데... 정말 손톱으로도 건강을 알 수 있는걸까요?

 

 

손톱반달 건강상태 알아보기

 

손톱반달모양이 건강과 상관없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일단 반달이 없는 손톱을 가지고 있으면 대체로 속이 차고 피로를 쉽게 느끼는 체질이라고 합니다.(맞네요) 대식가의 경우도 반달이 없다고 합니다.

 

 

 

반대로 손톱의 반달이 너무 넓으면 나이가 들어 혈압으로 고생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상적인 반달의 높이 2~4mm)

 

그러나~ 손톱반달은 건강과 크게 상관없고 손톱 색이나 모양으로 건강상태를 짐작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반달은 건강한 손톱이라는 표시는 되지만 건강상태를 판단하는데는 무리가 있다고 합니다.

 

 

손톱색상으로 보는 건강상태

 

손톱이 희고 창백하면 빈혈기가 있으며, 반대로 붉은색이면 고혈압, 심근 경색을 조심해야합니다. 푸르스름하고 회색이면 심장병이나 폐질환을 검은색은 피부암, 노랑색은 곰팡이 감염, 당뇨병, 갑상샘호르몬 분비 이상을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 제 손톱은 약간 어두운 자주색이 도는데..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때 이런 색상이 된다고 합니다.

 

 

손톱색깔로 확인하기 어려울 때는 꾹 눌렀을 때 (3초 이내) 혈색이 빠르게 돌지 않는다면 건강문제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손톱모양으로 보는 건강상태

 

손발톱에 움푹들어간 모양이 있다면 철분 부족을, 반대로 볼록 하면 호흡기 기관 이상을 나타냅니다. 손톱에 결이 생길 때도 있는데요. 세로줄은 강한 세제를 사용했거나 네일 리무버를 과도하게 사용했을 때, 비타민 A,B 가 부족한 경우 생기게 됩니다.

 

평소 손톱이 거칠고 잘 부러진다면, 비타민A,D를 잘 섭취하고 철분 섭취에도 신경쓰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