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해서 주목 받았던 팽이버섯 얼음을 아시나요? 팽이버섯얼음 효능은 방송에서도 여러번 소개되었는데요. 저도 방송을 통해 팽이버섯 효능을 알게된 후로 꾸준히 만들어 먹고 있답니다. 만드는 방법이 어렵지 않은데다 한번에 잔뜩 만들어 놓으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어서 건강식으로 좋더라고요.

 

 

팽이버섯얼음은 냉동보관 하면서 먹을 수 있어서 한번에 대량으로 만드는 편인데요. 많이 만들어 놓으면 가족들도 챙겨주기 편하더라고요. 직접 팽이버섯 효과를 보았기때문에 하루라도 안 먹으면 오히려 허전한 느낌이 든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다이어트, 미용, 면역력 등에 좋은 효능이 있는 팽이버섯얼음 만들기알려드릴게요. 

 

 

마트에서 팽이버섯을 구입합니다. 팽이버섯얼음이 한 창 인기를 끌때는 가격이 오르고 구입하기 힘들었는데요. 팽이버섯 가격이 저렴해서 직접 만들어 드시는 분들이 많았답니다.

 

팽이버섯 비율은 <팽이버섯 300g에 물 400ml> 으로 비율만 잘 지키면 저처럼 대량으로 만들고 두고두고 드실 수 있어요.

 

 

한 봉지에 150g 정도이지만 밑동을 자르면 줄어드니 저울을 이용해서 정확한 비율을 맞춰주세요.

 

팽이버섯 밑동을 자르고 3등 분으로 썰어주세요. 그래야 믹서에 넣었을 때 잘 갈아진답니다. 물을 첨가하면서~곱게 갈아주세요.

 

 

물을 넣으니 그 양이 어마어마 해지더라고요.. 냄비 가득 넣으면 끓일 때 거품이 넘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욕심을 냈더니 거품이 넘쳐서 결국 냄비 2개를 사용했답니다.

 

 

곱게 갈린 팽이버섯을 약한 불에 끓여주세요. 몇시간? 한 시간 동안이나 끓여주어야 해요. 그래야 팽이버섯의 영양소를 추출 하고 농축할 수 있답니다.

 

 

눌러 붙지 않도록 한 시간을 저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요.. 불은 약불 입니다. 

 

1시간 동안 끓인 팽이버섯을 식혀주세요. 겨울이라서 금박 식더라고요.

 

 

식힌 팽이버섯을 얼음 틀에 넣어 냉동실에 얼리면 팽이버섯얼음 만들기 끝이랍니다! 간단하죠.

 

완성된 팽이버섯 얼음은 플라스틱 통에 담거나 지퍼팩에 담아 냉동보관했다가 먹을 때마다 하나 씩 꺼내드시면 된답니다. 

 

 

방송에서는 하루 섭취량을 3개라고 했는데요. 꾸준히 섭취할 계획이라서 하루에 1개만 먹고 있어요.

 

 

팽이버섯얼음 효과는?

 

꾸준히 먹으면 콜레스테롤이 감소하고 피부질환, 변비, 다이어트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직접 먹어본 결과 혈액순환에는 도움이 되더라고요. 저녁이면 다리가 부어서 힘들었는데 팽이버섯얼음을 먹은 후로는 부기 고민이 없어졌어요.

 

다이어트 효과는... 식사조절이 잘 안돼서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는 어렵더라고요. 그래도 부기와 변비에는 도움을 받았답니다.

 

 

팽이버섯얼음 먹는 방법!

 

물에 팽이버섯 얼음을 넣어 마시면 된답니다. 맛은 그다지.. 좋지 않아서 물을 많이 넣지 않는 편이고 그나마 편하게 먹기 위해 차갑게 마시고 있답니다. 팽이버섯을 농축했기 때문에 간간하고.. 처음 드시는 분들은 힘들 수도 있어요. 그래도 건강을 위해 꾹 참고 먹다보면 익숙해 진답니다.

 

만드는 법이 간단하고 재료도 저렴하고 게다가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팽이버섯얼음!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