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93세의 나이에도 총명한 장수할머님의 비법은 구운 은행 효능 덕분이다? 내몸사용설명서 장수왕의 비밀 3탄! 3번 째 장수왕의 비법으로는 구운 은행 효능과 도토리 효능이 소개 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장수하는 분들은 특별한 음식을 챙겨드실 거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은행, 도토리로 건강을 지키고 계셨어요.

 

내몸사용설명서 93세 장수왕의 비법 ' 은행 효능 '

 

은행은 인도 고전 의약서에 소마라고 해서 장수하는 약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한의학에서는 '백과'라고 해서 폐의 탁한 기운을 제거하고 가래,거품 등 노폐물을 삭혀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은행은 냄새가 고약한 단점이 있지만 몸에는 이로운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1. 폐 해독에 도움을 줍니다. 동의보감에 은행은 폐와 위의 탁한 기운을 맑게해 천식과 기침을 멎게 해준다고 합니다.

 

 

2.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3. 혈액 속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은행 속에 든 징코플라톤 성분이 혈전을 없애 혈액의 노화를 예방해줍니다.

 

 

4. 뇌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은행에 든 징코라이드 성분이 뇌 속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뇌혈관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5. 은행 속에 풍부한 비타민B1, B2, C 가 혈액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이 밖에 은행 효능으로 베타카로틴이 밤, 호두보다 많이 포함되어 있어 혈관질환 관리 및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은행 부작용은?

 

은행 효능이 좋아도 알레르기때문에 걱정이 된다는 분들도 있는데요. 은행의 껍질에는 진코톡신이라고 고약한 냄새와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물질이 있어서 절대 맨손으로 은행을 만지면 안 된답니다.

 

 

은행을 손으로 줍다가 은행독이 올라 온몸이 붓고 간지러워서 치료를 받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그리고 은행은 겉껍질뿐만 아니라 속껍질도 유의해야 하며, 속껍질도 꼭 벗기고 드셔야 합니다.

 

 

6. 한의학에서는 생은행을 사용하기도 하며 숙취 해소 및 담과 기생충 제거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단, 가정에서는 생은행 섭취를 자제하셔야 해요. 식품으로 먹을 때는 반드시 껍질을 제거하고 익혀서 은행 하루 섭취량만 먹는 것이 좋아요.

 

 

은행 하루 섭취량은?

 

몸에 좋은건 무조건 많이? 먹으면 좋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은행은 굽거나 익혀도 아미그달린이라는 독성물질이 완전히 없어지지 않기때문에 은행 하루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의 은행 하루 섭취량은 3개 이하 성인의 은행 하루 섭취량은 10개 이하 입니다. 은행 효능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껍질 제거 후 익혀서, 은행 하루 섭취량만큼 드세요.

 

 

장수왕을 은행을 다양하게 활용해 드셨는데요. 꿀에도 재어 드신다고 합니다. 꿀이 건조한 폐를 촉촉하게 하고 은행이 폐의 탁한 기운을 제거해 기침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꿀에 넣으면 혹시라도 있을 수 있는 은행의 독성 성분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하니 구운 은행을 꿀에 재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같아요.

 

 

내몸사용설명서 93세 장수왕의 비법 ' 도토리 효능 '

 

장수왕의 두 번째 비법음식은 도토리묵이라고 합니다. 동의보감에는 도토리 효능으로 '삶아서 먹으면 사람에게 이로우며,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하고 속을 실하게 해준다' 고 나와있으며, 본초강목에는 과실과 곡식의 좋은 점을 모두 갖추어 보신이 필요 없는 식품이라고 나와있습니다.

 

 

1. 도토리에 들어 있는 탄닌 성분이 혈중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2. 탄닌 성분은 차에 많이 들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도토리에 탄닌 성분은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설사를 멈춰 준다고 합니다. 특히 몸이 차고, 소화가능이 약한 사람에게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항염. 항산화 작용이 있어서 면역력이 저하되었거나, 입안이 헐고 치아에서 피가 나거나, 감기에 자주 걸리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4. 도토리에 들어있는 아콘산 성분이 체내 독소와 유해물질을 흡착하여 배설해 줍니다. 즉 해독작용이 뛰어납니다. 도토리 1kg 에서 추출한 아콘산으로 3.4톤의 폐수가 정화되었다니 도토리의 해독작용이 대단하네요.

 

 

5. 아콘산, 탄닌 성분으로 고혈압, 당뇨,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도토리묵은 소화가 잘되고 든든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은데요. 89%가 수분으로 되어 있는데다 100g 당 43칼로리로 도토리묵 반모 = 공깃밥 1/3이라고 합니다.

 

 

몸에 쌓인 열을 내리고 혈액순환을 개선해주는 도토리는 현대인에게 좋은 식품이지만 주의할 점도 있는데요. 탄닌 성분이 변을 굳게 만드는 작용이 있어서 변비가 심한 분은 주의해야합니다. 그래도 몸이 차고, 소화가능이 약한 사람에게도 잘 맞는다니 도토리묵 자주 챙겨먹어야 겠어요.

 

 

도토리밥 만드는법

 

1. 도토리를 잘게 부순 후 물에 불려주세요.그래야 탄닌성분이 잘 제거됩니다.

2. 황갈색으로 짙어지면 물을 갈아주면서 불려주세요

3. 도토리를 넣고 밥을 짓습니다.

 

 

" 이미지,자료 출처 -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 " (목) 오후 11:00

 

장수 비결은 특별한게 아니라 바른식습관과 긍정적인 성격, 좋은 인관간계, 끊임없이 움직이고 배우려는 자세에 있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