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노화방지와 시력 회복, 위장 나이를 젊게 하는 아로니아 효능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 천기누설 방송에서는 아로니아 효능 덕분에 시력을 회복하고 위암 수술 후유증을 극복한 분들의 사연이 소개되었는데요. '왕의 열매' 라고도 하는 아로니아를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인아로니아 발효액 만들기와 소금 만들기를 알아보고 직접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아로니아 효능으로 시력을 회복했다?!

 

사례자는 10여 년 전 왼 쪽 눈을 다친 후 글자가 잘 안 보이고, 머리가 어지럽고 아픈 증상이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나이가 들면서 노안까지 생겨 시력을 잃을까 걱정이 많았다고 하네요. 그런데 현재는 아로니아 덕분에 시력도 좋아지고 건강도 더 좋아졌다고 합니다. 10년 이상 0.2 였던 시력이 1.2가 되다니 아로니아 효능이 놀랍더라고요.

 

 

노안이란?

 

노안은 나이가 들면서 초점을 조절하는 수정체가 딱딱해지거나 주변 근육이 약해져 시력이 저하되는 현상인데요. 노안은 백내장과 황반변성 같은 눈 질환의 발생을 높인다고 합니다.

 

 

PC, 스마트폰등의 지나친 사용으로 젊은 노안 환자도 증가하고 있다는데.. 소중한 눈을 위해서 아로니아 같은 눈에 좋은 음식을 챙겨야 겠어요.

 

 

아로니아란 ?

 

아로니아는 장미과의 낙엽관목인 블루베리와 라즈베리 같은 베리의 일종으로 북미지역이 원산지라고 하는데요. 현재 세계적으로 아로니아의 수요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아로니아가 생산되고 있습니다.

 

 

유럽의 만병통치약으로 불리며 중국에서는 늙지 않는 열매 ' 불로매 ' 로도 알려져 있는 아로니아는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을까요?

 

 

아로니아는 단맛, 신맛, 떫은 맛이 있는데요. 단 맛(당)은 위액의 분비와 배설 능력을 증가시켜주고 신맛(구연산, 비타민C)은 간의 해독능력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떫은 맛(안토시아닌,카테킨)은 면역계와 순화기 계통 질병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 시력개선 > 아로니아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안토시아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안토시아닌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이 우수하여 눈의 피로를 회복시키고, 눈의 노화를 예방 개선해 줍니다.

 

 

< 생활 습관병 예방 > 항산화력이 높은 안토시아닌이 혈액을 원활하게 하주고 베타카로틴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억제하여 동맥경화, 심근 경색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노화방지 > 자외선, 스트레스, 오염, 흡연 등으로 우리몸에는 활성산소가 많이 생성이 되는데 안토시아닌이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능력이 강해 안티에이징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 미용, 미백효과가 있습니다.

 

 

 < 장건강 > 아로니아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장내 유해 물질 생성을 억제하여 변비나 대장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 다이어트 > 혈액 중의 중성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며 지방 축적을 억제해 주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 감기 예방 > 항산화물질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감기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베리류의 안토시아닌 함유량을 비교해 보면 아로니아에 블루베리 4배, 포도 79배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눈의 피로가 걱정되는 분, 생활 습관병을 예방하고 싶은 분, 변비로 고민하는 분 , 감기에 걸리기 쉬운 분,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좋은 식품 입니다.

 

 

시력회복 비법이라는 <천기누설 아로니아 발효액 만들기>

 

사례자는 1년 내내 아로니아를 먹기 위해 냉동실에 얼려두었다가 먹기 전에 물에 씻는다고 합니다. 보관을 어떻게 해야 하나 궁금했는데 생각보다 간단했어요.

 

 

1. 재료는 보통 발효액 만드는 것과 큰 차이는 없었는데요. 아로니아 생과, 설탕, 소금을 준비하면 됩니다. 그런데 아로니아 발효액 만들기에 소금이 들어 간다? 소금을 넣으면 숙성, 발효과정에 더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2. 아로니아 생과 1 : 설탕 0.8 : 소금 한 큰술 비율로 고루 섞어주세요.

 

 

3. 용기의 70~80%으로만 채우고 그 위에 설탕을 조금 덮어서 보호막을 만들어 주세요.

 

 

4. 서늘한 곳에서 100일이상 숙성시켜 주세요.

 

 

아로니아 발효액 만들기가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만들어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직접만들 때 소금 넣기 잊지마세요.

 

 

아로니아 발효액 만들기 장점은?

 

아로니아는 그냥 먹기에는 떫은 맛이 강하고 과피도 두꺼운데요. 발효액으로 만들면 특유으 떫은 맛을 완화시켜 먹기 편하고 아로니아의 다양한 효능을 발휘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 천기누설 아로니아 장아찌 만들기 >

 

아로니아를 이용해 특별한 반찬을 만드는 방법도 소개해주었는데요. 재료와 방법이 간단하답니다.

 

1. 아로니아 생과, 설탕, 소금, 식초를 준비해주세요.

 

 

2. 끓는 물 3 : 식초 1.5 : 설탕 1 : 소금 1 비율로 섞어주세요. 입맛에 따라 양을 줄이거나 추가할 수 있지만 이 비율이 아로니아 장아찌 만들기 기본입니다.

 

 

3. 물이 식기 전에 아로니아가 잠길 만큼 부어주세요. 그리고 3~4일 숙성시키면 아로니아 장아찌가 완성됩니다. 어떤 맛일까 궁금한데요 ^^

 

아로니아 장아찌는 평소에는 먹을 수 없는 특별한 음식으로 보기에도 예쁘고 맛도 좋을 것 같아요.

 

 

아로니아가 시력회복에 어떤 도움을 준 걸까요?

 

안토시아닌 성분이 눈 안에 생기는 염증을 호전시키고, 수정체 혼탁을 예방.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나이가 들어 생기는 황반변성에도 안토시아닌 성분이 효과적으로 작용해 발생을 억제시킨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과 시력에 큰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아로니아 등을 챙겨 드시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실제로 좋은 효과가 있다니 꾸준히 챙겨 먹어야 겠어요.

 

 

아로니아 효능으로 되찾은 위 건강!

 

방송에서는 아로니아로 위암 후유증을 극복한 분의 사례도 소개되었는데요. 갑작스럽게 찾아온 위암.. 그리고 위암 수술 후 심각한 소화장애로 음식 섭취를 제대로 못해 체중이 30kg 이상 감소했었는데 아로니아를 꾸준히 먹은 후 몸에 활기가 생기고 건강해 지셨다고 합니다.

 

 

위 건강에 좋은 이유

 

아로니아가 우리 몸에 있는 줄기세포를 증가시키고 활동성을 강화시켜주어 위벽 세포의 나이를 연장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이미 위벽이 많이 산화되고 기력이 떨어진 분들도 건강하고 젊은 위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니 다양하게 활용해서 건강식으로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 아로니아 소금 >

 

보다 편하게 그리고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아로니아 소금 만들기를 알아볼까요.

 

1. 천일염에 아로니아즙을 부어주세요. 빛깔이 예뻐서 요리할 때 즐거움이 있을 것 같네요.

 

 

2. 아로니아즙이 천일염에 스며들게 자연 건조시켜주세요. 보통 소금을 만들때 팬에 볶는데 영양파괴를 막기위해서는 자연 건조시키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아로니아 소금 만들기 장점은?

 

천일염에는 항산화 능력을 가지고 있는 호염성 미생물이 있는데 여기에 아로니아를 섞으면 항산화 능력이 더욱 강해진다고 합니다.

 

아로니아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은 물론 베타카로틴, 플라보노이드, 비타민이 풍부해 우리몸의 노화를 막아준다니 가족들 건강을 위해서 챙기면 좋겠어요.

 

" 이미지,자료  - mbn 천기누설 " (일) 오후 09:4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