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올해는 치아씨앗 효능,바질씨앗 먹는법 등 슈퍼 씨앗이 많은 주목을 받았는데요. 여성분들이라면 한번쯤 바질씨앗 다이어트를 해보셨을 것 같아요. 알고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잘못먹으면 오히려 건강에 해로운 에브리바디 바질씨앗 효능과 치아씨앗이 들어가는 미란다커 스무디 만드는법을 알아볼까요.

 

 

다양한 다이어트 식품 중 2014년에는 바질씨앗과 치아씨앗이 가장 핫한 주목을 받았는데요. 바질씨앗 효능인 다이어트 효과가 TV 방영 후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으며 바질씨앗 열풍이 불었답니다. 바질씨앗, 치아씨앗은 미란다 커와 기네스 팰트로, 김혜수의 건강 비법으로 유명합니다.

 

 

바질씨앗?

 

열대 지역이 원산지인 바질씨는이탈리아 요리에 사용되며, 검은깨와 같은 모양을 하고 있는데요. 수분을 흡수해 30배 이상 팽창해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 제품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1. 다이어트 - 물을 흡수해 부풀어 오르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바질씨앗을 식사 전에 먹으면 포만감이 느껴져서 밥을 조금 먹을 수 있습니다.

 

 

2. 독소제거 - 점액질 성분이 많아 장의 독소를 흡착해 배출을 도와 줍니다.

 

 

3. 변비해소 - 식이섬유가 듬뿍 들어 있어서 장의 연동 운동을 자극, 장내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4. 두뇌발달 - 오메가 3지방산인 A-리놀레산이라는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면 DHA와 EPA로 변환되어 두뇌활동에 활발하게 해줍니다.

 

 

이외에 바질씨앗 효능으로 다양한 영양성분을 섭취할 수 있으며 , 1 티스푼 (약 5 g) 바질 씨앗에는 하루에 필요한 칼슘, 마그네슘, 철의 20 %를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K는 1 티스푼 (약 5 g) 하루에 필요한 양의 절반을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치아씨앗?

 

치아시드라고 불리는 치아씨앗은 고대 아즈텍,마야인이 주식으로 먹었다고 전해지는데요.비타민,단백질, 칼슘, 불포화지방산, 식이섬유, 미네랄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물과 만나면 10배 팽창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1. 다이어트- 물과 만나면 10배 팽창 공복감을 줄여줍니다.

 

2. 변비해소 - 수용성과 불용성 두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고, 함량도 풍부해 변비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3. 혈관건강 -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줄여주는 오메가3 지방산과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4. 노화방지 - 오메가 3 지방산이 혈액순환과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5. 빈혈 - 치아씨앗으로 여성에게 필요한 칼슘, 철분을 챙길 수 있어 빈혈이 일어나고 쉽게 피로한 분들게 좋습니다.

 

치아씨앗은 식물성 오메가3가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오메가 3은 다음과 같은 효능이 있습니다.

 

 

치아씨앗 효능(오메가 3 성분의 다양한 효능)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춰줍니다.
-동맥 경화 · 심근 경색을 예방하고 고혈압, 고지혈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신진 대사를 촉진하고 체지방이 쉽게 빠지게 합니다.
-뇌를 활성화시켜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 다이어트 >

 

에브리바디 바질씨앗 효능,치아씨앗 효능으로 가장 주목받는건 다이어트 효과인데요. 물과 섞으면 10배 ~ 30배로 팽창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두 씨앗의 큰 차이는 없지만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더 많이 팽창하여 포만감을 주는 바질씨앗을 찾는 것 같아요.

 

 

 

씨앗 맛은 거의 없는데요. 모델 이영진씨는 바질씨앗이 청량한 맛이라면 치아씨앗은 보리차와 비슷하다고 표현하시더라고요.

 

 

에브리바디 바질씨앗 먹는법은 간단한데요. 식사 30분 전에 물 또는 요구르트와 주스에 섞어서 섭취 하면 됩니다. 바질씨앗을 구입할 때 대부분 바질씨앗 먹는법이 함께 소개되어 있답니다.

 

 

1. 씨앗 한 스푼을 물과 함께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먹을 때는 포만감은 없지만 점점 바질씨앗이 부풀면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바질씨앗이 물에 부풀면 올챙이알 비슷하게 생겨서 먹기 부담스러운 분들은 씨앗을 불리지 않고 바로 섭취하는데요. 물에 불리지 않고 바질씨앗 먹는법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요. 부풀리지 않고 복용해 식도에 바질 씨앗이 달라붙어 병원을 찾는 분도 있다고 하니 물에 꼭 부풀려서 복용하세요.

 

 

2. 바질씨앗 한 스푼에 물을 붓고 10~20분 후 젤 상태로 만들어 복용합니다.

 

 

3. 플레인 요거트, 두유, 빙수 등에 섞어 먹거나 주스와 함께 먹습니다. 바질씨앗은 아무런 맛이 없어서 주스에 타먹으면 더 먹기 편하더라고요. 또 씹히는 식감이 있기 때문에 요거트에 타먹으면 색다른 재미가 있어요.

 

 

4. 샐러드에 살짝 뿌려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질씨앗 먹는법 주의사항!

 

바질씨앗은 물을 흡수해 30배 팽창하기 때문에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으면 체내수분을 빼앗겨 위통을 일으킬 수 있어요. 지나치게 많이 먹거나, 불리지 않고 먹었을 경우 위통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바질씨앗 효능인 다이어트 효과때문에 바질 씨앗을 구입해서 먹어봤는데요. 양조절을 잘못했더니 위에 부담이 되더라고요. 꽉 찬 느낌, 소화가 안 되는 느낌? 워낙 포만감이 높기때문에 소화기관이 약하거나 위가 안 좋은 분들은 양조절을 잘하시고 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자궁을 수축을 유발하는 수축성분이 들어있으니 임산부나 수유중인 여성은 섭취를 삼가하세요.

 

 

바질씨앗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바질씨앗 먹는법 ' 물에 불려 먹기 ' 꼭 지키세요.

 

 

미란다커 스무디 만드는법

 

에브리바디 방송에서는 치아씨앗 효능과 함께 먹는법으로 미란다커 스무디 비법이 공개되었는데요. 치아씨앗을 좀더 건강하게 마시는 방법이라니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1. 코코넛 워터, 코코넛 밀크, 아사이베리 가루, 고지베리, 스피룰리나, 카카오 가루, 마카 가루, 치아 씨앗을 준비합니다.

 

 

미란다커 스무디는 그동안 슈퍼푸드로 화제가 된 재료들이 많이 들어가는 것 같아요. 특히 치아씨앗은 칼슘, 마그네슘, 철분, 섬유소가 풍부합니다.

 

 

2. 모든 재료를 믹서에 넣어 갈아주면 영양가득 미란다커 스무디가 완성됩니다.

 

 

9가지 슈퍼 푸드가 들어간 미란다커 스무디 맛은 보기에는 맛이 없어보이는데 카카오 가루가 들어가서 초코 향이 나고 맛도 좋다고 하네요.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서 미란다커 스무디를 똑같이 따라 만들기는 어렵지만 비슷하게 만들어 먹어보고 싶네요.

 

 

올해 많은 사랑을 받은 다이어트 식품 치아씨앗과 바질씨앗은 평소 배고픔으로 다이어트에 번번히 실패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 방송 이미지 - jtbc 에브리바디 (목) 오후 09:40~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