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음식

방울양배추 효능 챙기는 방법

낮에도별 2014. 12. 22. 14:00
반응형

지난 천기누설 방송에서 소개해준 당뇨와 아토피 극복에 효과적인 '천기누설 방울양배추주스,방울양배추수프 만들기'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방울양배추 효능 덕분에 소아당뇨를 치료하고 아토피를 극복할 수 있었다?

 

 

천기누설 방울양배추주스 만드는법을 소개해준분의 아들은 뇨당 수치가 4댠계로 매우 위험한 상황인데다 간 수치 또한 정상인의 3~4배나 높은 상태 였다고 하는데요. 이에 방울양배추주스를 꾸준히 먹였고 방울양배추 효능으로 두 달만에 간 수치, 당 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왔다고 합니다. 게다가 아이의 체중이 5kg이나 감량되는 효과도 있었다고 합니다.

 

 

당뇨병은 겨울이 되면 증상이 더욱 악화 되어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 방울양배추가 당뇨에 효과적이라니 겨울철 건강식으로 좋을 것 같아요. 그런데 방울양배추가 뭘까요?

 

 

천기누설 방울양배추란?

 

방울양배추는 16세기 벨기에에서 처음 재배된 십자화과 작물로 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에서 12월 말 부터 3월까지 수확된다고 합니다. 

 

 

방울양배추는 이름처럼 귀엽게 생긴 양배추로 제주에서는 간낭이라고 합니다.방울양배추 (간 낭) 는 줄기 끝에서 자라는 양배추와 달리 줄기에 붙어서 자라는 것이 특징입니다.

 

 

줄기에 방울처럼 작은 양배추가 다닥다닥 붙어 있는게 신기하네요.

 

일반 양배추 효능 차이는?

 

방울양배추는 일반 양배추보다 비타민이 풍부하며 일반 양배추에는 거의 없는 비타민K를 비롯 비타민 A, 비타민 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크기는 작지만 영양소는 더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하네요. 또한 우리몸에 좋은 항산화 성분도 일반 양배추에 비해 4배나 더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강력한 항산화 성분!

 

설포라판 같은 성분은 항산화 기능, 항암 기능, 항염증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당뇨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 항암효과 '

 

500원짜리 동전만한 깜찍한 크기의 방울양배추는 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 세포를 없애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 빈혈예방 '

 

철분이 풍부해서 빈혈을 예방하고 산모에게 좋은 엽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 당뇨잡는 방울양배추주스 만드는법 >

 

1. 방울양배추의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 끓는 물에 6초간만 데쳐주세요. 데친 후에는 절대 물에 헹구지 않습니다.

 

 

2. 바나나 1개 , 데친 방울양배추 10개, 오미자 차 1컵을 준비합니다. 오미자차는 당뇨에 좋을 뿐만아니라 단맛을 내는데 효과적입니다.

 

 

3. 모든 재료로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면 당뇨에 좋은 방울양배추주스가 완성됩니다.

 

 

 

방울양배추주스 만드는법은 생각보다 간단해서 아침에 식사대용으로 마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천기누설 방울양배추주스 효능은?

 

당뇨 환자는 쉽게 피로를 느끼는데 오미자에 들어 있는 비타민B, 유기산이 피로회복을 돕고 갈증을 해소하고 혈당을 떨어뜨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여기에 칼륨이 풍부한 음식인 바나나가 인슐린 저항성에 의한 당뇨 위험성을 낮추어 줍니다.

 

 

아이들의 경우 약의 부작용이 걱정되서 최대한 음식으로 치료하려고 하는데 방울양배추주스가 소아 당뇨에 효과가 있다니 잘 알아두어야겠어요.

 

 

당뇨 뿐만아니라 아토피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또다른 사례자는 방울양배추로 아토피를 극복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방울양배추 아토피 치료 효과'

 

아토피는 겨울이면 더 가렵고 통증도 심하게 느껴지는데요. 방송에 나온분은 알레르기 항체지수가 정상인의 10배 이상 높을 정도로 아토피 증상이 심각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지금은 방울양배추 효능 덕분에 아토피의 고통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방울양배추로 음식을 해 먹은 지 한 보름 만에 아토피 수치가 2,122에서 495대로 떨어졌다니 방울양배추 효능이 대단하네요. 방울양배추 아토피 치료 효과를 본 분은 방울양배추수프 등 방울양배추를 꾸준히 섭취했다고 하는데요. 아토피 치료에 도움을 주었다는 방울양배추수프 만드는법을 알아볼까요.

 

 

< 천연 염증 치료제 방울양배추수프 만들기 >

 

방울양배추를수프로 만들어 먹으면 소화 흡수가 잘 되고 많은 양을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1. 방울 양배추 500g , 양파 1개, 당근 1개, 월계수 잎 3개, 고구마 1개를 준비합니다.

 

 

2. 준비한 재료를 모두 깍둑썰기 해주세요. 양배추는 잘게 썰아야 좋은 성분들이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3. 양파를 먼저 볶은 후 다른 채소를 함께 넣어 중불에서 은근히 볶아주세요.

 

 

4. 말린표고버섯 우린 물을 넣고 30분 정도 푹 끓여주세요. 채소는 생으로 먹는 것보다 익혀서 먹었을 때 흡수율이 좋습니다.

 

 

표고버섯 물은 항염증, 항암효과가 있는데다 감칠맛이 있어서 따로 방울양배추 수프에 간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5. 이대로 먹어도 좋지만 곱게 갈아서 먹으면 소화가 잘되고 휴대하기도 편한 방울양배추수프가 완성됩니다.

 

방울양배추수프는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는데다 방울양배추 아토피 극복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주변에 아토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권해봐야겠어요.

 

 

천기누설 방울양배추 아토피에 어떤 도움이?

 

양배추에 풍부한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이 염증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어서 염증으로 고생하는 아토피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이미지,자료 출처 - mbn 천기누설 " (일) 오후 09:4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