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발모팩 재료로 인기를 끌었던 자소엽이 감기약이 된다? 지난 천기누설 방송에서는 자소엽 효능과 감기에 좋은 자소엽차 만들기를 소개해 주었는데요. 환절기 코감기를 자소엽차와 자소엽 발효액으로 극복한 분이 있다고 합니다.

 

 

감기에 좋은 자소엽?

 

방송에 소개 된 분은 환절기 심각한 코감기로 휴지로는 감당이 안 돼 늘 목에 수건을 감고 다닐 정도 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자소엽차,자소엽 발효액 등을 꾸준히 섭취한 후로는 심한 콧물,재채기가 완전 좋아졌다고 합니다.

 

 

샤워하거나 머리를 감으면 재채기가 심하게 나서 고생하는 가족이 있다면 천기누설 자소엽차,자소엽 발효액 만들기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맛이 맵고 성질이 따뜻해 몸의 냉기를 없애주어 찬 기운으로 인해 생기는 감기에 좋다고 나와있습니다. 자소엽을 따뜻하게 차로 마실경우 몸을 더 따뜻하게 해주고 이로인해 감기가 더 진행이 안 되고 낫게 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자소엽이란?

 

깻잎과 같은 꿀풀과에 속하며 한방에서는 오한과 발열에 쓰이는 약초로 차조기로도 불립니다. 들깨와 자소엽이 같은 줄 알았는데 자소엽은 꽃은 물론 잎이 자색이며 씨앗도 다르게 생겼습니다.

 

 

초기 감기에 좋은 자소엽 발효액 만들기!

 

1. 자소엽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세요.

 

 

2. 한 시간 정도 체에 담에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3. 설탕을 자소엽 무게의 2배로 넣어주세요.

 

물에 씻은 자소엽은 물기를 제거해도 전체적인 무게가 2kg 정도로 늘어나기 때문에 설탕을 2kg으로 넣어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농도가 적당해져 부패를 막을 수 있습니다.

 

 

4. 설탕과 잘 버무린 자소엽 위에 나쁜 미생물이 침투하지 않도록 설탕을 덮어주세요.

 

 

천기누설 자소엽 발효액 '발효기간'

 

여름철에는 2달 정도면 충분하지만 가을 이후에는 최소 3개월 정도 발효를 시켜야 합니다. 또한 하루에 한 번씩 저어줘야 합니다. 자소엽 발효액 만들기는 설탕과 버무려 담기만 하면 끝인 줄 알았는데 역시 정성이 들어가야 약이 되는 것 같습니다.

 

3개월이 지나면 고운 빛깔의 자소엽 발효액이 완성됩니다.

 

 

 

물 5 : 자소엽 발효액 1 비율로 섞어 드시면 됩니다.

 

 

발효를 시킬 경우 자소엽 효능은? 

 

자소엽을 발효시키면 자소엽의 매운 성질을 완만하게 하여 몸이 찬 사람들이 오래 복용할 경우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천기누설 자소엽 효능을 본 분은 5년 전부터 꾸준히 먹어서 효과를 보았다고 합니다.

 

 

'살균작용과 방부효과'

 

자소엽에는 페릴알데하이드,리모넨,피넨 등의 정유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런 성분들이 강한 살균작용과 방부효과를 줍니다. 그래서 일본에서는 자소엽을 생선회에 곁들여 먹는다고 합니다.

 

 

' 염증 억제 '

 

자소엽에는 염증을 억제하는 비타민K의 함량이 양배추의 약 9배가 들어 있습니다.

 

 

천기누설 자소엽차 만들기

 

발효액 외에 자소엽 먹는법으로 자소엽차가 있는데요. 자소엽차 만들기는 간단하더라고요.

 

 

1. 수확한 자소엽을 바람이 잘 드는 곳에서 2~3일 정도 말려주세요.

 

 

2. 팬에 자소엽을 덖어주세요. 말린 자소엽을 살짝 덖어주면 향과 빛깔이 좋아지고 차가 더 잘 우러납니다.

 

 

3. 2리터 물에 말린 자소엽을 한 웅큼 넣어 우려주세요.

 

 

 '초기 감기에 효과적'

 

자소엽은 모든 감기 효과적인 것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으슬으슬 춥고,재채기가 나고 머리가 아픈 초기 감기 증상에 몸을 따뜻하게 하여 감기를 치료하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자소엽 효능이 감기에 도움이 된다고 하지만 평소에 몸이 수분이 부족하고,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은 주의하셔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 - mbn 천기누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