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음식

명월초먹는방법 다양해요

낮에도별 2014. 10. 31. 11:26
반응형

명월초는 항당뇨,항암,항균,항궤양,항알레르기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다양한 명월초 효능을 보기위해 직접 명월초 묘목을 기르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명월초 재배방법이 어렵지는 않을까? 걱정했는데 내몸사용설명서 명월초 재배방법을 보니 저도 한번 키우고 싶어지네요.

 

 

'만병의근원 잡는 명월초 효능'

 

열 가지 중 아홉 가지 병의 원인이 염증이라고 하는데요. 염증은 만병의 근원으로 우리 건강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물지 않고 만성으로 발전한 염증은 암의 원인이 된다니 무시무시합니다.

 

 

예로 만성췌장염은 췌장암으로 만성B간염은 간암으로 만성 위축성 위염이 만성화 되면 위암을 일으키게 됩니다.

 

 

염증을 낫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 내몸사용설명서 명월초 재배방법! 내몸사용설명서에서는 기적의 셀프제배 건강법 2탄으로 염증 잡아주는 명월초 재배방법을 소개해주었는데요. 명월초 효능이 생각보다 놀랍더라고요. 세계보건기구 추산 사망원인 2위인 뇌졸중의 원인이 되는 고혈압,당뇨를 한꺼번에 해결해 준다고 합니다.

 

 

명월초는 명을 넘긴다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에서는 '생명을 이어준다' 일본에서는 ' 생명을 구하는 풀' 인도네시아에서는 '영원한 생명을 뜻하는 삼붕냐와' 로 알려져 있습니다. 명을 넘긴다니 이름처럼 대단한 효능이 있을 것 같은데요.

 

 

고혈압과 당뇨에 특효!

 

명월초에는 풍부한 게르마늄이 함유되어 있으며 26가지 천연 유기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고혈압과 당뇨에 특효라고 합니다.

 

 

방송에서는 건강을 위해 명월초를 재배하여 복용하는 분의 사연이 소개되었는데요. 고혈압으로 고생을 했는데 명월초 효능 덕분에 고혈압을 극복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매끼니 명월초 가루를 뿌려 먹는 등 명월초를 꾸준히 먹고 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명월초를 복용하면서도 불안함에 혈압약을 항시 휴대하다가 3일에서 5일에 한 번씩 혈압약 복용을 서서히 줄였으며, 7개월 만에 완전히 혈압약 복용을 중단하였다고 합니다. 혈압약은 평생을 먹어야 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약초나 음식을 통해서 극복하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고혈압의 경우 합병증으로 협심증을 유발해 가슴통증, 호흡곤란 발생시킬 수 있으며, 당뇨 또한 사전에 특별한 경고 없이 발병해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더욱 무서운 질병입니다. 침묵의 살인자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고혈압과 당뇨 예방에 탁월한 명월초 효능은 어떤 성분 덕분일까요?

 

 

명월초 핵심성분은?

 

명월초의 주 성분은 '게르마늄'으로 게르마늄은 혈전이 생기는 것을 사전에 예방하고 혈관 벽을 좁히는 과산화지질을 분해하고, 혈액속 불순물을 제거해줍니다.

 

혈전이란 혈관 속에 피가 굳어진 피딱지를 말하는데요. 이 딱딱하게 굳은 혈전이 혈관 질환을 유발하는 요인이 된답니다. 혈전으로 인해 혈관이 막힐 경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명월초는 게르마늄,칼콘, 감로산, 비타민B,유황칼륨, 아미노산,알칼로이드 등 26종의 유기질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특히 칼콘 덕분에 고혈압과 당뇨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항암성분이 암 덩어리의 증식을 막는다면 칼콘은 세포가 암으로 변하는 자체를 막아준다니 효능이 놀랍네요.

 

 

명월초는 당뇨초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데요. 중국 의학 연구팀 연구 발표에 따르면 당뇨 환자들에게 하루 3번 명월초를 복용하게 하였떠니 한 달 후 혈당이 떨어지는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암,고혈압, 당뇨까지 명월초 효능이 좋다고 하니 직접 키워보고 싶어집니다.

 

 

명월초 재배방법 어렵지 않다!

 

식물키우기에는 자신이 없어서 명월초 재배 가능할 까 걱정했는데 명월초는 무럭무럭 잘 자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온갖 식물키우기에 실패한 분들도 명월초 키우기가 가능하다니 도전해보세요.

 

 

1. 명월초 가지를 사선으로 잘라주세요. 명월초는 가지를 자른 부분에서 뿌리가 나온답니다. 가지에서 뿌리가 나오다니 신기한 약초네요.

 

 

2. 자른 명월초 가지를 물이 담긴 컴에 약 15일 담가두세요. 주의할 점! 가지에 잎이 많으면 수분 증발이 많아 뿌리가 잘 내리지 않을 수 있으니 잎이 대여섯 장 붙은 가지를 선택하세요.

 

 

3. 약 15일이 지나 뿌리를 내린 명월초를 화분에 옮겨심어주세요. 뿌리가 내리지 않은 가지를 화분에 바로 심어도 잘 자란다고 합니다.

 

 

계속 물에서 키워도 잘 자랄 것 같은데...물보다는 흙에 영양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뿌리 내린 후에는 화분에 심어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흙 속에 있는 미생물이 약초의 약성을 높여준다니 내몸사용설명서 명월초 재배방법 그대로 재배해야 겠어요.

 

 

4. 명월초 꽃은 잘라줘야 많은 가지가 번성할 수 있습니다.

 

5. 명월초를 키우기 좋은 온도는 사람이 실내에서 생활하기 적합한 20도 이상 23도가 최적이라고 합니다.

 

 

6. 키우는 장소는 직사광선을 피해 그늘진 곳이 좋다고 합니다. 아파트나 사무실내에서 키우기 딱 좋은 것 같습니다.

 

7. 물은 한 여름에는 3일에 한 번 건조한 날씨에는 4~5일에 한 번씩 주면 됩니다. 7가지만 알아두면 명월초를 누구나 쉽게 키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얼만에 먹을 수 있을까?

 

15일 수경 재배해 화분에 심은 명월초는 한달 정도면 식용이 가능한데요. 무럭무럭 잘자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키운지 석달 된 명월초는 온가족이 먹을 수 있을 만큼 충분해 보이더라고요.

 

 

명월초먹는방법은 생각보다 다양했는데요. 명월초 가루를 만들어 모든 음식에 넣어먹을 수도 있고 생잎을 썰어 음식에 넣어 먹을 수 있습니다. 생잎은 아삭한 식감이 좋다고 합니다.

 

 

쌈채소로 먹는방법!

 

생잎을 깨끗하게 씻어서 쌈으로 싸먹을 수 있습니다. 고기먹을 때도 좋을 것 같아요. 직접 키워서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습니다.

 

 

가루를 내어 명월초먹는방법

 

당뇨,고혈압이 있는 분들은 밥을 지을 때나 우유 마실 때 가루를 넣어 드시면 좋은데요 가루는 어떤 음식에 넣어 먹어도 불편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명월초먹는방법은 어떻게 요리하느냐에 따라 다양하니 직접 키워 맛있게 요리해 드시면 될 것 같아요. 김밥, 나물, 샐러드, 장아찌.. 등

 

 

명월초 묘목 파는곳은?

 

명월초 묘목은 원예상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하며 명월초 묘목 가격은 단돈 3천원 내외라고 합니다. 방송에 소개되면 가격이 오르고 구하기 어려워지는 만큼 명월초 묘목은 서둘러 구매하는게 좋겠어요. 명월초 묘목 파는곳이 없으면 명월초를 키우는 지인에게 가지를 얻어서 수경재배부터 시작하는 것도 방법이겠네요. 싱그러움이 있어서 관상용으로도 좋고 약성도 있는 명월초 한번 키워보고 싶네요 ^^ (이미지 - tv 조선 내몸사용설명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