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귀리,퀴노아,아마란스는 최근 주목받는 3대 슈퍼곡물로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제대로 먹는 법을 확인해 두었다가 꾸준히 챙겨 드실 수 있었으면 해요.

 

 

3대 슈퍼곡물 특징은?

 

슈퍼곡물 귀리,퀴노아,아마란스는 낮은 탄수화물 함량, 높은 단백질 함량,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3대 슈퍼곡물은 수입산입니다.

 

 

3대 슈퍼곡물 주목받는 이유가 뭘까요

 

우리가 먹는 쌀의경우 탄수화물 비율이 높았다면 3대 슈퍼곡물은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단백질 함량은 높습니다. 또 미네랄중 칼슘,마그네슘, 철분 등 우리나라 사람에게 부족한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어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당뇨에 좋은 귀리

 

귀리 효능은 세계에서도 인정을 받고 있는데요. 귀리는 미국 타임지 선정 세계10대 슈퍼푸드 중 유일한 곡물로 현재 전 세계적으로 인기몰이 중입니다. 귀리 효능이 알려지면서 할리우드 스타들도 즐겨 먹고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 성장촉진 '

 

귀리는 고단백, 저칼로리 곡물로 식물성 단백질과 미네랄,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어린아이들에게도 효과 만점 입니다. 필수 아미노산은 성장기 아이들의 발육 촉진에 도움을 줍니다.

 

 

' 다이어트.변비 예방 '

 

귀리는 수용성,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불용성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도와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수용성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질병 예방 및 개선 '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이 면역 기능에 좋은 작용을 하여 항암 효과를 주며, 비타민 E의 일종인 토코트리에롤이 고지혈증 개선, 혈당,저하,동맥경화 완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 피부미용 '

 

귀리가루는 팩으로도 이용되며 귀리에는 항염증 작용을 하는 성분이 있어서 트러블 고민이 있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 당뇨에 좋은 곡물 '

 

당뇨에 좋은 곡물 기준인 <낮은 전분 함량, 높은 단백질 함량,식이섬유,미네랄,비타민>을 갖추고 있으며 인슐린 수치를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 외에 3대 슈퍼곡물 귀리 효능으로 골다골증 예방,소화흡수,빈혈예방, 자궁 건강 등이 있습니다.

 

 

' 귀리밥 '

 

엄지의제왕에서는 귀리먹는법으로 귀리밥 하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었는데요. 그동안 밥지을 때 비율로 고민했었는데 이번에 귀리밥 하는 법 비율을 제대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귀리먹는법으로 귀리밥 외에도 오트밀을 이용 죽을 끓여먹는 경우도 많은데요. 귀리 오트밀죽? 귀리를 굽고 압착시킨 오트밀을 갈아서 우유와 함께 끓여 먹는 것으로 간편하게 식사대용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오트밀을 이용해 빵, 과자를 만들기도 하는데 귀리밥을 지어 먹는게 맛도 좋고 영양을 챙기는데 더 좋을 것 같아요. 간편하게 귀리먹는법으로는 귀리밥이 좋습니다.

 

 

 

 '맛있는 귀리밥 하는 법'

 

백미와 귀리 비율을 1:1 로 맞춰 밥을 지어드시면 됩니다. 귀리는 따로 물에 불릴 필요 없이 바로 밥을 지어드실 수 있는데다 감칠맛이 뛰어나고 소화에도 좋습니다

 

" 귀리밥 하는 법 비율 백미 1 : 귀리 1 "

 

 

귀리 가격은 얼마일까?

 

국내산은 1kg 약 12,000원 수입산은 1kg 약 5,000원으로 가격차이가 많이 납니다. 국내산 귀리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귀리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우리 곡물로 밥을 지어드시는 것도 좋은데요.

 

 

철분이 부족한 귀리를 대체할 수 있는 곡물로 현미와 녹두가 있습니다. 백미,현미,녹두를 섞어 밥을 지어 드시면 귀리에 부족한 영양을 챙길 수 있습니다.

 

밥을 지을 때 비율은 백미 6: 현미 2: 녹두:2 입니다.

 

 

우리나라 곡물 또한 슈퍼곡물에 전혀 밀리지 않을 만큼 영양소가 많으니 귀리가 없을 경우 백미,현미,녹두로 밥을 지어드시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