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팽이버섯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팽이버섯은 양배추의 2배가 넘을 정도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버섯키토산 성분이 장을 깨끗하게 청소를 해준다고합니다. 지난 천기누설 방송에서도 팽이버섯 다이어트가 소개되었으며 일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팽이버섯얼음 만드는법을 자세히 알려주었습니다.

 

 

천기누설 팽이버섯 다이어트 성공 비법

방송에 나온 분은 팽이버섯과 운동을 통해 3개월 만에 20kg을 감량했다고 하는데요. 158cm 에 80kg이 넘는 고도비만으로 맞는 예쁜 옷이 없고 건강에도 이상신호가 생겨 팽이버섯 다이어트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고무줄 바지와 헐렁한 티셔츠 밖에 입을 수 없었다는 사연자는 어떻게 살을 뺄 수 있었던걸까요?  그 비법은 바로 팽이버섯을 활용한 다이어트 식단이라고 합니다.

 

 

팽이버섯 효능을 알아보면

팽이버섯은 100g 당 32㎉의 저열량이지만 식이섬유는 버섯 중 가장 풍부합니다. 또한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셀레늄과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팽이버섯에는 식이섬유의 함유량이 버섯 중에서 가장 높으며 양배추보다 2배가 넘는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산대학교 한국식품조리학과 연구결과에 따르면 팽이버섯의 비타민C 활성은 다른 버섯보다 우수하다고 합니다.

 

팽이버섯 초절임

식초성분이 들어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입맛이 없을 때 입맛을 돋워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만드는 방법 

팽이버섯에 물 1: 식초1 을 넣고 담가 하루가 지나면 완성됩니다.

 

하루에 팽이버섯 한 줌 100g 만 먹어도 체지방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으며 이는 팽이버섯에 풍부한 버섯키토산 덕분이라고합니다.

 

 

버섯키토산? 새우나 갑각류의 껍질 속에 있는 키토산과는 다른 성분으로 버섯키토산은 베타글루칸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혈당이라든지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준다고합니다. 또한 지질 대사를 개선해서 체지방의 형성과 축적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이런 기능 때문에 팽이버섯은 혈관찌꺼기를 제거해주는 혈관청소부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본버섯학회 에구치 후미오 박사 연구팀이 버섯 키토산을 매일 300g 씩 섭취하게 하는 연구를 한 결과 체지방과 체중이 감소하는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팽이버섯 청국장 볶음

-재료인 채소와 버섯을 먹기 좋게 썰고 버섯 육수를 부어 5분간 끓여줍니다.

-청국장을 한 숟가락 넣고 두부와 마지막에 팽이버섯을 넣고 볶아줍니다.

 

 

국은 나트륨 섭취를 늘리기때문에 볶음으로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더 좋다고 합니다.

 

천기누설 팽이버섯 다이어트는 특별한 것은 아니였는데요. 꾸준히 운동을 하고 팽이버섯을 섭취하는 것이었습니다.

 

 

체지방과 체중 감소에 도움을 주는 팽이버섯을 더욱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이 있다? 팽이버섯얼음 만드는법과 팽이버섯얼음 먹는법 알아보기

 

팽이버섯얼음이란 ?

일본에서 건강식품으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팽이버섯얼음! 이 팽이버섯 얼음을 먹고 건강에 도움을 받았다는 사례가 많다고 하는데요.

 

 

'식생활의 변화 없이 팽이버섯 얼음을 하루에 3개씩, 3개월 동안 먹었을뿐인데 내장 지방이 265에서 103으로 줄어든 효과를 보았다. '

 

 

 

' 팽이버섯얼음만 꾸준히 섭취했을 뿐인데 당뇨 수치가 안정되고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이 감소 했다' 등 팽이버섯 얼음 효과를 본 분들이 있다고 합니다.

  

 

정말 효과가 좋은걸까요?천기누설 팽이버섯 효능을 알아보러 일본에 가다

 

팽이버섯은 세포가 굉장히 단단해서 조리해서 섭취하더라도 제대로 씹지 않으면 장 속에서 팽이버섯의 영양소를 충분히 흡수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그대로 먹으면 약 50%의 영양소만 흡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팽이버섯얼음으로 만들어 먹으면 영양흡수율을 높이고 장기간 보관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마트에서 파는 팽이버섯 두 봉지를 준비합니다.( 한 봉지에 150g)

 

1. 팽이버섯은 밑동을 자르고 3등분으로 썰어줍니다.

 

 

2. 팽이버섯 300g에 물 400ml를 넣고 분쇄기로 갈아줍니다.

 

 

3. 곱게 간 팽이버섯을 약한 불에 한 시간 동안 끓여줍니다.

 

 

이 과정은 팽이버섯의 영양소를 추출하고 농축하는 과정입니다.

 

 4. 1시간 동안 농축시킨 팽이버섯을 잘 식힌 후 얼음판에 넣고 얼려줍니다.

 

 

얼리는 과정에서 영양소의 부피가 팽창하여 세포벽을 다시 파괴하고 흡수율을 극대화 시켜줍니다.

 

팽이버섯얼음 효능

팽이버섯 얼음을 2개월 섭취 후 콜레스테롤이 감소하는 연구결과가 있었으며, 사례자는 알레르기로 인한 피부질환에 큰 도움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장내 유익균을 증가시켜 장해독이 되면 면역계가 활성화되어 피부질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팽이버섯얼음 하루에 3개

팽이버섯얼음 만드는법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만들수 있을 것 같은데요. 하루에 3개씩 꾸준히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내장지방이 줄어든다니.. 추석이 오기 전에 미리 만들어야 겠어요.

 

 

밥지을 때 넣기

밥을 지을 때 팽이버섯 얼음을 3개정도 넣어주면 하루 권장량인 90g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조미료로 사용

볶음이나 국, 찌개 등에조미료 대신 사용할 수 있으며 버섯의 감칠맛이 요리를 더욱 맛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팽이버섯얼음 먹는법은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닌데요. 다양한 요리에 넣고 주스에도 넣어 먹는 등 꾸준히 섭취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팽이버섯 얼음은 어린이부터 노약자까지 누구나 섭취할 수 있으며, 내장지방이 있거나 동맥경화, 심근경색이 걱정되는 분들, 혈액순환이나 체중 감량을 원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가격이 착하고 효능또한 뛰어난 팽이버섯! 앞으로는 팽이버섯얼음으로 100% 활용해보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