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불규칙한 식습관과 운동부족은 변비가 생기게 하고 이와 함께 숙변이란 것이 쌓이게 됩니다. 숙변이 있으면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주며 살도 안 빠진다고 하는데요.

 

 

숙변이란?

 

보통 아랫배만 볼록 나온 경우 숙변이 원인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숙변이란 장 속에 오래 머물고 있는 변, 대변 찌꺼리가고 볼 수 있으며 변비가 심한 사람은 숙변의 양이 많아진다고 합니다.

 

 

숙변은 주로 담즙산, 음식부패물, 세균 등이 결합된 노폐물로 안모니아, 황화수소, 메탄 등을 만들어 배에 가스가 차게 만들고 방귀나 변으로 나올 때 지독한 냄새가 나게 합니다.

 

숙변 원인은

 

잘 못된 식습관과 운동부족 등에 있으며 현대인들은 섬유질이 부족한 식습관과, 스트레스로 인한 과식, 폭식은 배설물을 정체시키고 숙변을 쌓이게 합니다. 

 

 

숙변이 있어도 통증이 없어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게 되지만 몸 속에서 독소를 배출해 비만이나 순환장애가 있을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하나. 아랫배만 볼록 튀어나온 경우 장내 숙변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둘. 몸이 무겁고 속이 더부룩한 느낌이 듭니다.

 

셋. 아랫배가 묵직하고 개운한 느낌이 없습니다.

 

넷. 몸의 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장기적으로 보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숙변 증상으로 가장 큰 문제가 되는 것은 독소를 생성한다는 것입니다. 숙변에 있는 유해한 세균이 독소를 생성하는데 이 중 일부가 혈액에 녹아 온몸으로 퍼지면 혈액을 탁하게 하고 피로와 무기력,부종의 원인이 됩니다.

 

 

다섯. 암모니아, 일산화탄소,아황산가스 등의 독소가 여드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미용에도 안 좋은 영향을 끼치는 숙변제거법 없을까요?

 

 

숙변제거법 변비약 부작용

 

변비약을 장기 복용하면 장 근육이 무력화 되고 미생물 불균형이 생깁니다. 부패균뿐 아니라 유익균도 함께 제거되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장이 변비약에 의존해 변비가 더 심해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루 물 2리터 이상을 마십니다.(기상 직후 상온의 물) 물은 변비예방에 좋으며 하루 1.5 리터 이상은 마셔야 체내 기능이 정상으로 유지되고 질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합니다. ( 숙변제거음식 리그닌이 풍부한 과일껍질, 해조류, 시래기, 콩나물 )

 

아침 배변을 돕는 마사지를 합니다 (자기 전 복식호흡을 하며 장 마사지를 하고 복부를 당겼다가 놓기를 반복합니다. 단 임신 중이거나 장에 염증이 있다면 절대금물입니다.)

 

 

숙변제거법 장 마사지 방법

 

1.배꼽 양 옆에 있는 천추혈을 5~10초 눌러주면 변비해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배꼽 오른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장을 따라 10초씩 꾹 눌러줍니다. 지나친 자극이 아닌 적당하게 자극합니다.

 

[이미지 - mbn 엄지의 제왕 ]

 

3.허리를 꼿꼿하게 세우고 아랫배에 힘을 주며, 복식호흡을 합니다. 복식호흡은 장의 연동운동을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배를 따뜻하게 합니다. 아랫배가 따뜻하면 변비해소는 물론 지방분해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절식 관장법은 식사량을 평소의 1/3으로 줄이는 것으로 세끼를 먹는다면 한 끼만 섭취하고 점심과 저녁은 오렌지, 포도 등의 과일만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엄지의제왕 숙변제거법으로 소개된 3일관장법은 3일만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아침마다 물 1리터에 천일염 2스푼+레몬을 넣어 마시는 것입니다.

 

 

3일 관장법은 식사와 병행해도 좋지만 절식 관장법과 병행하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3일 관장법을 할 때는 오렌지주스, 포도 주스, 레몬 주스 등을 수시로 복용해 탈수를 막고 열량도 공급해야 한다고 합니다.

 

[ 이미지 - mbn 천기누설 ]

 

숙변제거음식 세포죽

 

숙변제거음식으로 관심을 끈 세포죽은 우리 몸에 유익한 세포들이 좋아하는 재료들로 만든 것에서 착안해 세포죽이란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숙변제거음식인 세포죽은 독소를 제거하는 해독주스와 거의 비슷하나 개인이 가지고 있는 질병에  따라 다른 레시피를 적용해 만들 수 있습니다.

 

 

몸에 좋은 각종 과일과 채소를 효율적으로 흡수할 수 있으며 변비나 숙변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숙변제거와 함께 체내에 쌓이 독소를 제거해 장기기능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변비는 물론, 고혈압, 당뇨, 성인병 증상에 따라 재료를 달리해 만들 수 잇는 세포죽, 그 중 변비 숙변제거에 좋은 세포죽 만드는 법을 알아볼까요.

 

세포죽 만드는법

 

우엉, 바나나, 당근, 파 뿌리, 양배추, 브로콜리, 말린 표고버섯, 콩, 파래, 바지락, 단호박, 사과, 무청, 무, 생강, 양파 등 총 16가지 재료를 준비합니다. 파래를 무기질과 알긴산이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연동 운동을 촉진하고 숙변제거에 탁월합니다.

 

 

1. 양파, 바지락, 파뿌리, 무, 다시마로 육수를 만듭니다.

2. 만들어진 육수에 나머지 재료를 넣고 끓여줍니다.

3. 파래를 가장 나중에 넣고 30분 정도 푹 끓여줍니다.

4. 삶아진 육수+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줍니다.

 

 

이 외에 숙변제거법은 육류, 패스트푸드 위주 식사 대신 통곡식, 채소 중심의 식사를 하기, 규칙적으로 운동하기 등이 있습니다.

 

장 건강과 다이어트, 피부미용을 위해서라도 숙변은 제거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