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 리뷰

집에서 간단한 만두만들기

낮에도별 2013. 12. 2. 14:32
반응형

예전에는 귀찮아하던 만두만들기가 요즘은 재미있게 느껴지는데요. 재료준비도 간단하고 직접 만드는 만두라서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으니까요 ^^. 

 

 

몇 주전에도 잔뜩 만들었던 만두를 또 만들게되다니... 역시 군만두의 인기는 대단했습니다. 간식으로도 먹고 한끼 식사로도 먹다보니 금방 다먹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좀더 양을 넉넉하게 준비해봤는데요. 재료도 하나 더 추가 되었답니다. 

 

 

만두속은 사진만 봐도 아~ 뭐가 들어갔구나 알 수 있습니다.부추, 당근, 당면,돼지고기, 그리고 착한 사람들 눈에 보이는? 소금과 후추까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지난번에는 다이어트를 위해 돼지고기를 넣지 않았는데요. 만두는 고기를 넣어야 맛이 더 풍부해지는 것 같더라고요.

 

마트에 가서 만두피도 구입해야겠죠. 예전에는 직접 반죽을 해서 만들어야 했는데... 정말 편해졌어요.

 

 

만두피에 아빠수저 1만큼 만두소를 넣고 반으로 접어 꾹꾹 터지지 않게 빚어주면 끝!

 

만두만들기가 이렇게 간단하다니!! 이젠 익숙해져서 만두 빚는데 1시간도 안걸렸어요.

 

 

잔뜩 만든 만두는 수증기가 올라오는 찜통에 쪄서 ,식힌다음 냉동보관하면 되는데요.그래야 먹고 싶을때 간편하게 꺼내서 튀겨먹거나, 쩌먹거나 , 국에 넣어 먹을 수 있습니다.

 

윤기가 반지르르 익어가는 만두를 보면서도 뿌듯하더라고요. ' 내가 만들었지만 맛있어.. '

 

 

재료 준비도 생각보다 간단하고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납작하기에는 조금은 통통한 만두! 입맛 없는 겨울철에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으니 한번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