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낮동안 쌓인 피로를 풀고 내일을 위한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는 수면시간..하지만 잠이 안와요

 

이렇게 잠 못드는 밤이 하루 이틀 지나고 3~4주 이상 수면장애가 지속된다면 불면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불면증이 질병은 아니지만, 수면에 방해를 받은 다음날에는 일의 능률도 오르지 않고 피로가 쉽게 쌓이고, 심할경우에는 우울증까지 생길 수 있기때문에 식습관,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불면증을 극복해야 합니다.

 

 

'음식으로 고치지 못한 병은 약으로도 고치지 못한다'는 옛말 처럼 불면증에 좋은 음식으로 불면증을 꼭 극복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캐모마일차 효능

 

추운 겨울에 마시는 따뜻한 차 한잔은 몸을 이완시키고 편안하게 해주는데요.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캐모마일 차는 불안, 화, 긴장 등을 진정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불면증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캐모마일향 오일이나 말린 캐모마일 잎을 베개속에 넣으면 숙면을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향기롭고 기분좋은 수면을 하고 싶다면 캐모마일을 준비하세요.

 

 

따뜻한 우유

 

따뜻한 우유가 불면증에 좋다는건 누구나 아는 사실인데요 왜그런 걸까요? 우유에는 숙면에 되움이 되는 멜라토닌 생성에 필요한 트립토판,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실제로 불면 증 환자에게 잠자기 한 시간 전에 우유를 마시는 것을 많이 권장한다고 합니다.

 

 

체리

 

체리는 멜라토닌을 함유한 대표적인 식품으로 100g의 건조한 체리에는 7mg의 멜라토닌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체리에 함유된 케르세틴과 안토시아닌은 세포의 손상을 막고 노폐물 증가를 억제하여 암을 예방하고 노화방지에도 효과적입니다.

 

수면 호르몬 멜라토닌 ??

 

잠자는 동안 우리몸은 호르몬의 영향에 의해 수면을 취하는데요. 멜라토닌은 생체리듬을 조절해 자연스럽게 수면을 유도해 주는 호르몬입니다.

 

대추차

 

뇌 호흡과 순환을 도와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에 효과적입니다.또한 우울증 불안증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하니 일조량이 감소하는 겨울철, 계절성 우울증을 호소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상추

 

상추의 쓴맛은 진정효과와 진통효과를 가지고 있어 졸음을 유도해줍니다.특히 상추에 함유되어 있는 락튜카이윰이라는 성분은 졸음을 유발하는 성분으로 최면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부할 때나 밤샘 할 때는 상추쌈은 피하게 되더라고요.

 

 

키위

 

키위에는 신경을 안정시키는 칼슘, 마그네슘, 이노시톨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잠자리에 들기 한 시간 전 키위 2개가 수면의 질을 높인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하는데요. 맛도 좋고 불면증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니 키위 자주 챙겨야 겠습니다.

 

 

불면증 예방하는 생활습관

 

규칙적으로 생활합니다. (일정한 시간에 일어나고 일정한 시간에 잠이 듭니다.)

낮잠을 자지 않습니다.

낮동안 가벼운 운동과 일광욕을 합니다.

커피,홍차 등 카페인 함유 음식은 피하도록 합니다.

잠들기 전 샤워, 족욕, 반신욕등으로 몸의 긴장을 풀어줍니다.

잠들기 전에는 TV, 컴퓨터 등을 하지 않습니다.

 

만약 잠자리에 누워 15분 이상이 경과된 후에도 잠이 안 온다면 과감하게 잠자리를 벗어나고 잠이 올때 다시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습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도 챙기고, 불면증 예방하는 생활습관으로 더이상 뜬 눈으로 밤새지 말란말야~ 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