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모락모락 동글동글 티없이 뽀얗고 매끈한 피부가 매력적인 호빵! 찬바람이 쌩쌩부는 날에 먹으면 더 맛있는 호빵! 이름도 귀여운 호빵!이 생각나는 계절입니다.

 

 

호빵 네가 궁금해!

 

겨울철 별미로 다섯 손가락에 꼽히는 호빵은 1971년 10월 생이라고 하는데요.호빵의 원조인 삼립식품에서 겨울용 빵을 찾다가 발견한 것이 찐빵이었고,이를 벤치마킹한 것이 호빵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왜 호빵일까? 호호 불어서 먹는 빵이라고 호빵인건가? 많은 분들의 예상대로 호호 불면서 먹는 빵이라는 의미로 호빵이라고 작명하였다고 하는데요 . 이름이랑 빵이랑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구멍가게마다 빨간 호빵 찜통을 밖에 놓고 따뜬따끈한 호빵을 팔았었는데...어릴적엔 찜통속 호빵이 어찌나 맛있어 보이던지 여러번 유혹에 넘어갔었답니다 ^^. 

 

비록 구멍가게 앞 빨간 호빵 찜통은 사라졌지만 여전히 호빵에 대한 사랑은 변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야채호빵, 피자호빵, 고구마, 단호박, 햄치즈가 들어간 호빵까지 종류가 다양해서 먹는즐거움이 몇배로 커진 호빵. 종류는 다양하지만 역시 달콤한 팥이 들어간 단팥호빵을 이길 수는 없는 것 같아요.

 

 

호빵 맛있게 먹는 방법!

 

개인적으로 호빵은 찜통에 넣어 찌는게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집에 찜통이 없고 시간도 없다면 전자렌지를 이용해 간편하게 찔 수 있습니다.

 

 

호빵 전자렌지 시간

 

호빵 위에 분무기로 한 두번 물을 뿌린 후 랩으로 돌돌 말아 전자렌지에 30초 정도 돌리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제품마다 돌리는 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제품 뒷면에 나와있는 시간을 확인하고 가열하면 됩니다.

 

전자렌지가 없을때는 밥솥안에 넣어 15~20분간 데워 드시면 따끈따끈한 호빵을 드실 수 있습니다.

 

 

추운 겨울이면 더욱 생각나는 동글동글 맛있는 호빵.오늘저녁 간식으로 호호 불어먹는 호빵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