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겨울이면 더욱 생각나는 영양간식 고구마! 고구마는 영양소가 풍부하고 효능이 다양해서 아이들 간식으로, 여성들 다이어트용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건강식품입니다. 맛도 좋고,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는 고구마에는 어떤 좋은 효능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고구마에 풍부한 영양소에는 식이섬유, 인, 칼륨, 비타민c 등이 있습니다. 고구마 속 성분은 칼슘과 함께 골격과 치아를 구성하는 역할을 하는데요.고구마 100g 에는 인이 54mg 포함되어 있으며,다른 곡류에 비해 함량이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고구마의 비타민c는 전분에 둘러 싸여 있어서 열을 가해도 70~80% 남아있는 장점이 있습니다.따라서 고구마만큼 익혀 먹으면서도 비타민C를 섭취하는 데 좋은 음식도 드물다고 합니다.비타민c는 혈액을 맑게 하고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막아주는 기능을 합니다.

 

 

고구마속에 많은 수용성 식이섬유소 장운동을 촉진시키고 변의 양을 늘려 변비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고구마 속 식이섬유가 각종 발암물질과 대장암 원인까지 흡착해 체외로 배출 시킨다고 하니 다이어트 할 때 고구마 자주 챙겨 먹어야 겠습니다.

 

 

고구마 속에 들어있는 칼륨은 몸속 노폐물을 처리하고 에너지 대사 및 뇌기능을 활성화 해줍니다. 또한 몸속에 남아 있는 나트륨의 배설을 촉진하여 정상 혈압 유지를 돕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나트륨을 과잉섭취하기 때문에 칼륨이 많이 함유된 고구마가 안성맞춤이라고 합니다.

 

 

 

고구마는 껍질째 ?

 

고구마를 껍질째 먹는 것이 좋다는 말이 있는데요 보라색인 고구마 껍질에는 항산화불질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노화를 막아주며 성인병예방, 항암효과,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생고구마 보다 찐 고구마가 항산화 효과가 더 높다고 합니다.

 

고구마 칼로리 100g / 128kcal

 

고구마는 밥보다 칼로리는 적으면서 포만감이 높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겨울동안 살이 찔까 걱정하고 있다면 한 끼정도는 고구마로 대체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구마 보관법

 

뿌리작물은 차가운 곳데 두면 말라서 죽거나 변질되기 쉽기 때문에 , 냉장보관이 아닌 상온 보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가장 적합한 장소로 현관 안쪽이 좋습니다.

 

 

추운 겨울동안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고구마로 건강도 챙기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받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