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음식

미숫가루 효능 보관법

낮에도별 2017. 9. 19. 13:22
반응형

미숫가루 효능이 좋아서 아침 식사 대용으로 챙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다양한 곡물이 들어 있어서 영양을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데다 고소한 맛 덕분에 어른은 물론 아이들 간식으로 좋더라고요. 다이어트 효능도 있어서 체중 관리를 위해 미숫가루를 찾는 분들도 많습니다. 미숫가루 효능이 좋다는데 구체적으로 어디에 좋은 건가요? 효능과 함께 미숫가루 보관법을 소개해드릴게요.

 

 

다이어트에 좋은 미숫가루 효능이 있어요. 체중 감량을 위해 무리하게 식사량을 제한하면 영양소 부족으로 인해 탈모가 발생하고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게 되는데요. 미숫가루에는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10가지가 넘는 곡물이 포함되어 있어서 다이어트시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를 챙길 수 있어요.

 

 

우유나 물에 타서 마시면 포만감도 크기 때문에 식사 대신 먹거나 식사량을 줄이는데도 도움이 되더라고요. 게다가 식사대용으로 먹기에 적당한 칼로리라서 미숫가루를 이용해서 다이어트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미숫가루는 한컵 100g에 약 350kcal 밖에 되지 않으면서 영양이 풍부한데 쌀밥은 한공기에 약 300kcal인데다 영양이 부족하고 반찬, 국까지 챙기면 600kcal 가 넘습니다.

 

 

미숫가루 효능이 좋은 이유는 다양한 곡물을 한번에 챙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제품마다 다르지만 검은콩, 검은깨, 현미, 수수, 녹두, 적두, 보리, 통밀, 찹쌀, 흑미, 강낭콩, 옥수수, 기장, 메조, 팥 등이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곡물은 평소에 자주 먹지 않으며 하나씩 챙기기 번거로운데 미숫가루를 섭취하면 한번에 챙길 수 있어요.

 

 

미숫가루에 들어 있는 검은콩의 경우 여성에게 좋은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요.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노화를 방지해주며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이소플라본이 포함되어 있어서 갱년기 증상을 완화해 줍니다. 그 밖에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성장기 아이, 중년 여성, 노인의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어요.

 

 

탈모에 예방에 좋은 미숫가루 효능도 있어요. 미숫가루에 들어 있는 검은깨, 검은콩, 흑미 등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두피의 노화를 방지해주며 단백질, 케라틴 등 머리카락의 재료가 되는 성분이 머리카락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탈모가 고민인 분들이라면 블랙푸드가 포함되어 있는 미숫가루를 챙겨보세요.

 

 

변비를 개선하는 미숫가루 효능이 있어요. 미숫가루에는 보리도 포함되어 있는데 보리의 식이섬유가 장내 환경을 좋게 만들고 장의 운동을 원활하게 만들어 변비를 해소해 준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변비가 생기게 되고 변비로 인해 피부염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돼요. 변비가 심한 분들은 요거트에 섞어서 드시면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미숫가루에 들어 있는 곡물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으며 불포화지방산은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을 예방해 줍니다. 맛있게 먹으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어서 꾸준히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미숫가루에 든 현미 효과로 치매 예방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현미에는 GABA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가바가 뇌의 혈류를 좋게 만들고 뇌세포의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현미는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소화가 잘 안 되는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 미숫가루로 먹으면 맛도 좋고 소화도 잘 된답니다.

 

 

율무가 들어 있는 미숫가루의 효능으로 혈압안정, 피부 질환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그 밖에도 혈중 중성지방을 낮추고 혈관의 노화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서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소화를 돕고 눈 건강에 좋은 효능도 가지고 있어요.

 

 

미숫가루에 들어 있는 팥은 부종을 해소하는 효과가 있어요. 칼륨과 사포닌 성분이 이뇨 작용을 도와 몸 속에 있는 노폐물, 독소를 배출해주고 부종을 개선해 줍니다. 그 밖에도 비타민B1이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안토시아닌이 피부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미숫가루 효능이 좋지만 이것만으로는 챙길 수 없는 영양소도 있기 때문에 하루에 1끼 정도 식사 대용으로 챙기는 것이 좋아요. 또한 미숫가루 보관법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습도가 높은 여름에는 적당량 구입하는 것이 좋으며 직사광선을 피하고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이 남은 미숫가루 보관법으로는 지퍼에 넣어 냉장 또는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