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음식

햄프씨드의 효능 부작용

낮에도별 2017. 7. 20. 12:15
반응형

햄프씨드의 효능으로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햄프씨드의 다양한 효능과 함께 햄프씨드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두고 챙길 수 있었으면 해요. 햄프씨드는 대마씨의 껍질을 제거한 것으로 탄수화물, 단백질, 불포화지방산, 미네랄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이 덕분에 햄프씨드의 효능으로 건강은 물론 피부미용에 좋은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답니다. 하루에 1숟가락만 먹어도 필요한 영양을 챙길 수 있다고 하니 건강 관리에 소홀했던 분들의 건강식품으로 좋을 것 같습니다.

 

 

잘못된 식생활습관으로 인해 생활습관병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동맥경화 등의 생활습관병은 그대로 둘 경우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서 미리 예방하고 관리해야 한답니다. 햄프씨드의 효능 중에 혈액을 원활하게 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작용이 있어서 생활습관병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적극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햄프씨드가 생활습관병에 좋은 이유가 있나요? 햄프씨드에는 알파리놀렌산이라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이 알파리놀렌산이라는 것이 혈액 내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추는 작용이 있어서 혈액을 원활하게 하고 혈전의 생성을 방지할 수 있어요. 이 덕분에 고혈압, 당뇨병,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되며 더 나아가 심근경색과 뇌졸중 발생 위험을 낮추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도 햄프씨드의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근육량을 유지시켜주고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 살이 잘 빠지는 체질로 만들어 준답니다. 근육량이 줄면 기초대사량이 감소해 같은 양을 먹어도 살이 쉽게 찌고 운동을 해도 효과가 저하된답니다.

 

 

단백질은 근육량을 늘리는 것외도 머리카락, 손톱 등을 구성하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단백질 부족해지면 피부가 거칠어지며 면역력이나 체력이 떨어져 감기에 걸리기 쉽답니다. 특히 식사량을 줄이는 다이어트 하는 분들은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챙기는 것이 좋아요.

 

 

단백질이 풍부한 것 외에도 햄프씨드에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필수지방산인 오메가3가 들어 있으며 오메가3은 지방 연소를 돕고 식욕 억제에 도움을 주어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답니다. 다이어트시 부족하기 쉬운 칼슘이나 철분 등의 미네랄도 보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단 과다섭취는 오히려 햄프씨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서 주의해주세요.

 


주름이나 탄력감소 등의 피부노화 고민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도 햄프씨드의 효능이 좋다고 하는데요. 피부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비타민A는 물론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주는 비타민C, 활성산소의 생성을 막아주는 비타민E, 변비를 예방하고 독소 배출을 원활하게 하는 식이섬유가 들어 있기 때문이에요.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서는 바르는 것만큼 먹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앞서 말씀드린 햄프씨드 효능인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변비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식이섬유를 섭취하면 장내 환경이 좋아지고 변의 부피가 늘며, 연동운동이 활발해져서 화장실을 편하게 갈 수 있답니다. 단, 과다섭취하면 오히려 변비가 되고, 설사를 유발할 수 있어요. 식이섬유 과다섭취로 인한 대마씨 부작용을 예방하려면 적당량 섭취하고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햄프씨드에는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뼈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칼슘이 많이 들어 있어서 여성 호르몬 감소로 인해 뼈가 약해지기 쉬운 중년 여성분들에게 좋다고 해요. 뼈건강에 좋은 효능을 챙기기 위해 우유에 한 숟가락을 타서 섭취하거나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과 함께 조리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빈혈이 있는 여성분들에게도 햄프씨드의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철 결핍성 빈혈로 힘들어하는 여성분들에게 좋습니다. 철분은 혈액을 구성하고 있는 헤모글로빈의 주요 구성 성분이라서 부족할 경우 빈혈이 발생할 수 있어요. 여성은 생리, 출산, 임신으로 인해 철분 손실이 많은 만큼 평소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적극 챙기는 것이 좋답니다.

 

 

햄프씨드는 칼슘, 철분 외에도 칼륨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어서 고혈압과 부종 개선에 좋아요. 칼륨은 체내 과잉 축적된 나트륨을 배출 시켜 혈압을 낮추고 부종을 개선해 준답니다. 평소 음식을 짜게 먹는 습관이 있는 분들이라면 대마씨를 한 숟가락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철분이 부족하면 빈혈이 발생하고 칼슘이 부족하면 뼈가 약해지는데요. 아연이 부족하면 미각장애나 여드름, 탈모, 손발톱 이상, 야맹증 등이 나타난다고 해요. 따라서 평소 아연이 결핍되지 않도록 햄프씨드 같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굴이나 완두콩, 꽃게, 쇠고기 등도 아연이 풍부하지만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음식으로는 햄프씨드가 적당하답니다.

 

 

기억력 향상, 건망증 개선, 치매 예방에도 좋은 효능을 기대할 수 있어요. 이는 햄프씨드에 들어 있는 알파리놀렌산 덕분으로 알파리놀렌산이 체내에 들어와 DHA로 전환되면 뇌의 기능을 향상시켜 준다고 해요. DHA는 뇌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로 등푸른 생선, 식물성 오일, 견과류 등을 통해서도 보충할 수 있답니다.

 

 

그 밖에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탈모예방, 면역력 향상에 좋은 식품이지만 햄프씨드 부작용도 있는데요. 과다섭취할 경우 설사, 배탈, 변비 햄프씨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서 어른은 하루에 1~3큰술 정도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한꺼번에 많은 양을 먹는다고 해서 바로 건강에 좋아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하루 섭취량을 지키고 꾸준히 먹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햄프씨드 부작용을 예방하려면 보관방법도 신경 써야 하는데요. 불포화지방산이 산화될 수 있어서 뚜껑이 있는 통에 담아 어둡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서 섭취해야 한답니다. 통에 담아서 냉장보관하시고 1~2개월 안에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햄프씨드의 효능을 맛있게 챙기고 싶은 분들이라면 요구르트에 과일, 견과류, 시리얼 등과 함께 섞어드시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포만감도 좋고 변비와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되더라고요. 다양한 요리에 곁들일 수 있으니 하루 1숟가락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었으면 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