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음식

모링가 효능 부작용

낮에도별 2017. 5. 27. 17:24
반응형

모링가 효능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생명의 나무라고 하는 모링가 나무는 효능이 다양하며 인도, 아프리카,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의 아열대 지역에서는 약용 또는 미용, 건강을 위해 자주 이용했다고 해요. 줄기, 잎, 꽃, 뿌리 부분 전부를 먹을 수 있는 식물로 분말이나 잎을 차로 우려 마시면서 모링가 효능을 챙길 수 있답니다. 다양한 효능이 있지만 주의해야 할 점도 있는데요. 임산부의 경우 섭취를 삼가하는 것이 좋아요.

 

 

주목받고 있는 슈퍼푸드인 모링가에는 어떤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을까요. 모링가 효능이 주목을 받는 것은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이 균형있게 들어 있는데다 폴리페놀, 비타민E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폴리페놀은 레드와인의 8배, 비타민E는 계란의 96배, 철분의 자두의 82배, 칼슘은 우유의 4배, 식이섬유 상추의 28배 많이 들어 있답니다.

 

 

피부미용에 좋은 효과가 있답니다. 모링가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과 비타민E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있는 영양소로 세포의 노화를 막아 기미, 주름 등을 방지하고 피부를 젊은 상태로 유지시켜 줍니다. 풍부한 철분의 경우 콜라겐 합성에 도움이 되며 피부 탄력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모링가 효능으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답니다. 피로와 스트레스 등으로 저하되기 쉬운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충분히 휴식하고 좋은 음식을 챙겨야 하는데요. 모링가에 풍부한 영양이 들어 있어서 면역력을 키우고 감기나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어요.

 

 

모링가는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요. 항염증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서 감기와 독감을 예방하기 위해 모링가차를 양치질 마지막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외출 후 가글처럼 사용하면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에요.

 

 

변비를 해소할 수 있답니다. 모링가에는 우엉의 5배, 상추의 28배나 많은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요. 식이섬유는 장내 환경을 정돈하고 변을 늘리며 배출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요. 평소 변비로 고민하고 있는 분들은 꾸준히 차로 즐기면 좋을 것 같아요.

 

 

모링가 효능으로 다이어트에 도움 받을 수 있어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효과적으로 체내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할 수 있으며 이 덕분에 효과적으로 체중을 줄일 수 있답니다. 평소 잘못된 식생활습관으로 독소가 쌓인 분들이라면 따뜻하게 차로 즐기고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었으면 해요.

 

 

효능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답니다. 모링가에는 아미노산과 가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이 성분들이 신경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어요. 신경이 안정되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부위 별로 지닌 효능이 다르다고 하는데요. 모링가 잎은 항산화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각종 생활습관병을 개선할 수 있어요. 또한 항알레르기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꽃가루 알레르기, 천식 등의 증상을 억제할 수 있답니다.

 

 

꽃도 잎처럼 먹을 수 있으며 항균, 항 알레르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뿌리는 관절통, 자양강장에 도움이 되고, 씨앗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탁월하다고 해요. 꽃, 씨앗, 뿌리 모두 영양이 있지만 특히 씨앗과 잎부분에 좋은 영양이 많아서 모링가 효능을 챙기기 위해 씨앗과 잎차를 드시는 분들이 많아요.

 

 

모링가의 다양한 효과 살펴볼까요
피부 미용, 안티에이징
다이어트와 해독 효과
체질 개선 효과
스트레스 완화, 숙면
고혈압과 당뇨병 예방
장내 환경 개선, 변비 해소

 

 

다양한 효능이 있는 모링가는 어떻게 먹는 것이 좋을까요? 간편하게 파우더 형태로 나와 있어서 완성된 요리 또는 음료에 타서 먹을 수 있는데요. 누구나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는 우유에 섞어 먹는 것이랍니다. 하루에 1작은술(약 3g)이면 적당해요. 티팩을 우려내어 시원하게 물처럼 마실 수도 있답니다.

 

 

우유, 두유, 요구르트에 섞어먹기
스무디 만들때 함께 갈아먹기
샐러드에 뿌려먹기
베이킹 할 때 넣어 반죽하기
시리얼에 타서 먹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모링가 분말을 먹을 수 있어요.

 

 

풍부한 영양이 포함되어 있어서 모링가 효능이 좋다고 하지만 모링가 부작용은 없을까요. 기본적으로 부작용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다만 임산부는 섭취를 피해야 한답니다. 모링가는 아직 칙숙하지 않은 식물이지만 미용과 건강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간편하게 음료 대신 즐기면 좋을 것 같아요. 건강에 소홀했다는 생각이 들 때 섭취하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