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음식

코코넛오일 사용법 모음

낮에도별 2016. 7. 8. 15:36
반응형

코코넛오일 사용법은 생각보다 다양한데요. 먹는 것 뿐만 아니라 얼굴에 보습을 줄 수 있고 각질 제거에도 사용할 수 있어요. 건조한 계절에는 세안 후 피부가 당기고 건조한데 이때 코코넛오일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피부미용과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어서 챙기는 분들이 늘고 있다는 코코넛오일의 효능과 다양한 코코넛오일 사용법을 알아두고 제대로 효과를 챙겨볼까요.

 

 

피부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코코넛오일 사용법을 확인하기 전에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 소개해드릴게요. 코코넛오일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중쇄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다른 기름과 달리 몸에 축적되지 않고 이미 붙은 지방을 끌어 들여 연소 시켜준다고 해요. 몸에 붙은 체지방을 감소시켜주기 때문에 체중관리에 효과적이랍니다.

 

 

변비로 고민하는 분들에게도 코코넛오일이 좋은데요. 정장작용이 있어서 체내 쌓인 변을 제거하고 변비를 개선할 수 있답니다. 또한 라우르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면역력 향상, 피부 미용, 활성산소 제거, 구취 예방, 감기 예방 등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뇌 기능 개선에도 도움이 되며 치매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중쇄지방산이 케톤체로 바뀌어 뇌 세포에 영양을 보충해 준다고 해요. 건강에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코코넛오일 사용법으로 1일 3큰술 정도가 적당량으로 처음에는 이보다 적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법으로 직접 섭취할 경우에는 구워진 토스트에 발라 먹는 것이 가장 맛이 좋고 부담이 없는데요. 토스트에 버터를 발라 구운 후 코코넛 오일을 숟가락으로 떠서 바른 후 꿀을 살짝 뿌리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버터나 기름 대신에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계란이나 감자 등과 궁합이 좋은 편이에요. 다이어트 중인 분들이라면 사용법으로 드레싱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달걀 노른자, 소금,식초, 후추, 코코넛오일을 섞어서 준비한 채소 샐러드에 곁들여 드시면 됩니다.

 

 

코코넛오일은 그냥 먹는 것이 부담스럽기 때문에 요리에 활용하거나 커피나 홍차에 타서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온도가 낮아지면 굳어버리기 때문에 찬 음료보다는 따뜻한 음료에 넣는 것이 좋으며 커피와 잘 어울려요.

 

 

피부에 양보하는 것은 어떨까요. 코코넛오일을 얼굴에 바르거나 클렌징 할 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세안 후 2~3방울 덜어 잘 펴 바르면 다음 단계의 화장품의 흡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건조가 심할 때에는 화장품에 섞어 사용하면 보습력을 오래 지속할 수 있어요.

 

 

바디 케어 제품 대신 사용하는 방법도 있어요. 코코넛오일이 항산화 작용이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비타민E가 건조함이나 가려움증에 도움이 된답니다. 설거지 후 거칠어진 손에도 바르고, 각질이 자주 일어나는 입술에도 립밤 대신 사용할 수 있어요.

 

 

보습 뿐만아니라 각질을 제거하는 스크럽 제품으로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코코넛오일을 설탕과 섞어서 발 뒤꿈치, 팔꿈치 등 고민되는 부위를 마사지 한 후 랩으로 싸서 두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답니다.

 

 

헤어팩 사용법도 있어요. 머리를 감기 전에 코코넛 오일로 두피를 마사지 한 후 깨끗하게 씻어내는 것으로 두피의 더러움을 없애고 보습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헤어 스타일링을 할 때 소량 사용하면 헤어드라이기 열로부터 모발을 보호할 수 있다고 하니 활용해 보세요.

 

 

자외선을 차단하는 효과와 보습효과가 있어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기 전에 코코넛 오일을 소량 바르는 사용법도 있습니다. 코코넛오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천연 성분이지만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어서 조금이라도 이상이 느껴질 경우 사용을 중단하고 섭취할 경우 하루 섭취량을 지킬 수 있도록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